마태복음 6:2-8 너희는 구제할 때에 오른손이 하는 것을 왼손이 모르게 하여 네 구제함이 은밀하게 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너의 아버지가 갚으시리라 또 너희가 기도할 때에 외식하는 자와 같이 되지 말라 저희는 사람에게 보이려고 회당과 큰 거리 어귀에 서서 기도하기를 좋아하느니라, 마태복음 6:16-17 금식할 때에 너희는 외식하는 자들과 같이 슬픈 기색을 보이지 말라 그들은 금식하는 것을 사람에게 보이려고 얼굴을 흉하게 하느니라, 너는 금식할 때에 머리에 기름을 바르고 얼굴을 씻으라,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상기의 말씀에 “너희는 구제 할 때”라는 말을 가난한 이웃을 도와주는 것을 “구제”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기독교인들이 하고 있는 잘못된 “구제나 기도와 금식”은 모두 잘못된 외식 적이며 가증한 행위로 하나님께 “죄”를 범하는 행위이며 하나님의 심판을 받게 된다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이 말씀은 오늘날 기독교인들에게 너무 충격적인 말씀이며 분노를 일으킬만한 말씀입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행하는 “구제”는 인간의 윤리 도덕적으로 불쌍한 이웃을 도와주는 것을 “구제”라고 할 수 있으나 하나님이 원하시는 “구제”는 불쌍한 이웃을 도와주는 것이 “구제”가 아니라 죽어가는 영혼을 구원하는 것을 “구제”라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물론 불쌍한 이웃을 “구제”하는 것은 인간이 당연히 하는 것이지만 하나님이 원하시는 “구제”는 죽어가는 영혼을 구원하는 것이 “구제”라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웃을 “구제”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을 소유한 자는 반드시 이웃의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 자신이 소유한 진리의 말씀으로 이웃의 영혼을 구원하라는 것입니다. 말라기 3:10 너희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몸)에 들여 나의 집(성전)에 양식이 있게 하라고, 명하십니다. 하나님의 성전이 된 “온전한 십일조”가 된 자는 자신의 몸 “성전”(창고)안에 “양식”(말씀)이 있어야 그 말씀으로 이웃의 영혼을 “구제”할 수 있기 때문에 “창고”(몸)에 양식이 있게 하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거듭난 자는 자신의 “몸”(창고)에 있는 양식(말씀)으로 반드시 이웃의 영혼을 구원시켜야 내가 구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신명기 14:28-29 그 해 소산에 십 분지 일을 다 내어 네 성읍(성전)에 저축하여 너희 중에 분깃이나 기업이 없는 레위인 고아 과부 나그네들로 와서 먹어 배부르게 하라,
여기서 십 분지 일을 다 내어 네 성읍(성전)에 저축하라는 말은 장성한 자로 성장한 “온전한 십일조”가된 자는 자신의 몸 안에 하나님의 말씀을 소유한 자는 진리를 찾아 방황하는 거짓된 종교에서 탈출한 “고아, 과부, 나그네”들에게 “양식”(말씀)을 먹이는데 배부르게 충분히 먹이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온전한 십일조”를 돈으로 착각하고 목회자들은 교인들에게 “십일조”를 강요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도하는 것을 보면 자신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 이것 주세요 저것 주세요 세상의 썩어질 것을 구하는 “기도”를 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새벽 “기도”와 철야 “기도”를 밤낮을 울면서 때를 쓰며 밥을 안 먹고 “금식과 기도”를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금식과 기도”는 음식을 먹지 않고 하나님께 매달려 “기도”하라는 뜻이 아니라 성경의 “금식”은 오늘날 거짓된 기독교목회자들의 가감된 말씀으로 “누룩 섞인 말씀”을 먹지 말라는 것이 “금식”이라는 뜻입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말씀은 “비유비사”로 기록한 말씀을 기독교인들이 “문자”성경으로 이해하기 때문에 성경을 오해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구제나 기도와 금식”을 바로알고 해야지 모르고 하면 자신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 오히려 “죄”를 가중시키는 것입니다. 신앙생활을 하는 목적은 반드시 자기 안에 들어있는 “욕심”을 버리기 위해서 신앙생활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기독교인들은 이러한 사실을 모르기 때문에 자신의 “욕심”을 버리려 하지 않고 오히려 “욕심”을 채우기 위해서 신앙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해서 약 1:15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욕심”은 곧 “죄”이며 “죄”가 장성하면 사망하게 된다고 분명하게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오늘날의 기독교인들이 예수를 믿는다 하여도 자기 안에 있는 “욕심”을 버리지 못한 자들은 신앙생활을 오래 하여 장로가 되고 권사가 되고 목사가 되었다 해도 절대로 천국에 갈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하나님 앞에 가면 오히려 더 큰 형벌을 받게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원하시고 받으시는 “기도”는 자신 안에 있는 “죄”(욕심)를 깨끗이 씻고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나기 위한 목적으로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위해서 기도해야 하는 것이며 “금식”은 오늘날 기독교의 “비 진리”의 누룩석인 가감된 말씀을 먹지 말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금식”할 때 머리에 기름을 바르라는 것은 오늘날 “실존예수님”의 생명의 말씀을 자신의 머릿속에 담으라는 것이며 얼굴을 깨끗이 씻으라는 것은 말씀으로 더러운 마음속을 깨끗이 씻으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구제”는 이웃의 죽어가는 영혼을 구원하는 것을 “구제”라 말씀하는 것입니다. 이런 말씀들이 모두 “비유비사”로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성경을 읽을 때 깊이 묵상을 하면서 읽어야 성경을 바로 이해할 수 있는 것입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
도마복음 14절, 예수님께서 도마에게 만약 너희가 금식한다면 너희 자신에게 죄를 불러들이는 것이요, 만약 너희가 기도한다면 너희는 정죄를 받을 것이며, 또 만약 너희가 구제를 베푼다면 너희 영혼에 해를 끼칠 것이다.
※ 본 블로그 도마복음 14절, 찾아보시면 해설이되어 있습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하나님 말씀 1'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너희는 깊은데로 가서 그물을 내리라, (0) | 2023.04.16 |
---|---|
자기 부모 처자 형제 자매를 미워하라, (0) | 2023.04.13 |
겨자씨 믿음이 이산을 저산으로 옮긴다. (0) | 2023.03.23 |
나귀새끼를 타고 입성하시는 예수님 (0) | 2023.03.07 |
눈은 눈으로 이는 이로 갚으라, (0) | 2023.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