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마 복음 해설 1

도마복음서 서론

제라늄A 2018. 7. 12. 08:31

 

                           “ 도마복음서 서론  

도마복음서는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진리를 찾는 자들에게는 하나님께서 주신 가장 큰 선물이며 아주 귀중한 보물 중에 보물이며 지금까지 감춰진 것을 들어내는 것입니다. 이도마복음서가 새롭게 들어나면서 신약성경에 기록된 복음서들을 다시재조명해 보이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특히도마복음서에 기록된 예수님의 말씀들은 큰 충격과 더불어 오늘날 기독교에 큰 변화를 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도마복음서는 모두114절로 되어있으나 모두가 완벽하비유비사로 기록되었으며 이 안에는 신약성경에서 누락된 예수님의 충격적인 말씀들이 모두비유로 기록되어 있어 모든 사람으로부터 경탄을 금할 수 없게 합니다.

 

특히도마복음서는 너무나 난해한 말씀들이 기록되었기 때문에 성경학자들의 의해서 이미 신악성경에서 삭제된 복음서입니다.도마복음서가 약1900년 동안 감추어져 있다가 이 시대에 발견된 것도 중요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도마복음서는 당시에 예수님이 하신 말씀들이 조금도가감"되지 않은 채 모두 보전 되었다는 것입니다. 도마복음서를 자세히 살펴보면 신약성경은 역학자들에 의해서 많은 부분이가감"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신약성경에 기록되지 않은 말씀들이도마복음서에는 모두 기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기독교인들은 왜비유로 기록된도마복음서가 성경에서 삭제되었는지 그 이유를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예수님은 이 땅에 오셔서비유가 아니면 아무 말씀도 안 하셨습니다(13:34-35)그러면 예수님은 왜비유로 말씀을 하셨는가? 이유는 하나님께서는빛과 어둠을 창조하시고궁창위에 물과 궁창아래 물을 창조하셨기 때문에궁창아래 물어둠의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을비유로 주시고비유의 말씀을 깨닫게 되면궁창위에 물이 되며의 하나님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예수님은빛과 어둠으로 오신 분인데 사람들이 과연 예수님의비유의 참 뜻을 깨달아서 그 깨달음의으로 믿었는가? 전혀 아닙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예수님이 주신비유의 말씀을 문자 그대로 믿었던 것이니 지금까지어둠이기 때문에영생을 얻지 못하고 허무하게 살다 허무하게 죽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말씀이 주어진지 수천 년이 흘렀어도 인간은 여전히영생을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왜 이렇게 인간의영생이 더디기만 하단 말인가? 그 이유는영생에는 반드시 절대적인 조건이 있는데 그 조건이 바로예수님비유의 말씀을 아는 것입니다. 17:3 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예수그리스도를 아는 것이 영생이라, 이같이영생은 하나님과 예수를 알아야영생인데하나님과 예수를 모르기 때문에영생을 얻지 못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예수를 모르느냐 하면빛과 어둠으로 오신 하나님의 말씀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말씀자체가 하나님(1:1)이 신데비유로 기록한 어둠의 하나님의 말씀을 모르기 때문에영생을 얻지 못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왜냐하면 말씀 안에생명이 있고영생이 있다고 하셨는데 말씀을 모르면 하나님을 모르는 것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성경은 모두비유로 기록된 말씀을 어떻게 해석 할 것인가? 인간은 수천 년 동안 성경의비유를 깨닫지 못하는어둠이요,소경으로사망을 당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간이하나님과 예수님을 반드시 알아야영생의 조건이 된다고(17:3)말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이영생을 얻으려면어둠의 하나님께서 기록된비유의 말씀을 깨닫는 자가 아니면 절대로의 하나님으로영생을 얻을 수 없습니다. 4:11-12 모든 것을 비유로 하나니 이는 저희로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며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하게 하여죄 사함을 얻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이같이 인간이어둠의 하나님이신비유의 말씀을 깨닫지 못하면죄 사함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영생을 얻을 수 없는 것입니다성경은 하나님께서안팎으로 깊이일곱인으로 봉한 비밀의 말씀이기 때문에사도요한은 천상천하에 열어볼 자가 없어 크게 울고 있을 때 유대지파 다윗의 뿌리인예수께서일곱인을 떼시어 열어주신다는 것입니다. 5:1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 책이 있으니 안팎으로 썼고 일곱인으로 봉 하였더라, 일곱인으로 봉했다는일곱 수 인간을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었을 때 일곱째 날 그 몸(예수)에 하나님께서 안식 하시는 그일곱 때전에는 성경을 아무도 풀지 못했다는 뜻에서일곱인으로 봉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하나님을 잘 믿는다고 주장하면서도 껍데기 성경문자를 그대로 믿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는 고전 2:9-10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도 생각지 못하였다 함과 같으니라, 이같이비유를 깨닫지 못 하면영생을 얻을 수 없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성경속의 진리는 구체적으로 인간을 포함한 세상만물이 창조공정을 낱낱이 알려주시는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의 창조근본은알파와 오메가처음부터 끝까지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항상 실존으로 계시면서 인간내면의 창조공정을 알려주시는진리라는 사실입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깨닫는 자들은 반드시영생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도마복음서는 당시에 예수님이 하신 말씀들이 조금도가감"(加減)되지 않은 채 모두비유비사로 완벽하게 보전되었기 때문에 오늘날 기독교인들은비유로 기록된도마복음서해설서를 이해하신다면구원과 영생은 물론 성경에 기록된 모든비유의 말씀을 밝히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