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말씀 2

※ 하늘에 있는 예루살렘과 땅에 있는 예루살렘 ※

제라늄A 2020. 4. 3. 03:25

 

                      하늘에 있는 예루살렘과 땅에 있는 예루살렘  

하늘에 있는 예루살렘은 천상교회를 말하며 땅에 있는 예루살렘은 지상교회를 말합니다. 지상교회는 솔로몬을 통해서 미석과 목재로 건축한 예루살렘 성전을 말하며 천상교회는 하나님이 안에 계신 예수님과 또한 예수님께서 제자들 안에 말씀으로 건축하여 예수님이 들어가 계신 사도들을 말합니다. 하나님의 성전(교회)은 모두 삼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노아의 방주도 삼층으로 지어졌고 예루살렘 성전이 모두 삼층으로 되어있는 것입니다. 사도바울도 입신을 했을 때 삼층 천 하늘을 다녀왔다는 것입니다.

 

성전의 일층에는 부정한 짐승들이 거하며 이층에는 정결한 짐승가축 소, 양, 비 들기 들이 살며 삼층에는 의로운 사람노아의 식구들이 살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성전은 모두 삼층으로 되어 있는데 일층은 애급 교회(기성교회)를 말하며 이층은 광야교회(모세율법)를 말하며 삼층은 가나안교회(하늘의 교회)를 비유하여 말하고 있습니다(믿음, 소망, 사랑)  애급은 육적 존재(피조물, 죄인들)들이 믿음으로 신앙생활을 하는 곳이며 광야는 혼적 존재가(물기둥과 불기둥)연단 받고 있는 육축들이 소망을 바라보며 율법의 훈련을 받는 곳이며 가나안은 영적존재(의로운 사람들)이 사랑의 생명의 말씀을 먹고 하나님의 아들로 거듭나는 곳입니다.

 

그러므로 믿음 소망 사랑 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말 하는 것입니다. 성경에서 삼층 성전을 삼층 천이라고도 비유로 말하고 있습니다. 갈라디아서에서 아브라함의 두 아들과 두 아내(사라와 하갈)를 두 언약으로 비유하여 말씀하고 있습니다. 사라는 자유 하는 자로 약속(말씀)에 의해서 이삭을 낳았고 하갈은 계집종으로 육신을 따라 이스마엘을 낳았습니다. 첫째 아내 사라는 하늘에 있는 예루살렘교회(진리)를 비유하여 말씀하신 것이며 둘째 아내는 하갈은 곧 땅에 있는 예루살렘교회(율법)를 비유하여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아들(하늘에 있는 예루살렘)은 생명의 말씀으로 하나님의 아들을 낳고 하나님의 종(땅에 있는 예루살렘)은 율법으로 종을 낳는 다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애급에 있는 교회(목사)들은 무엇을 낳는가?  애급의 제사장이나 오늘날 목사들은 교리로 피조물(물고기)을 낳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기성(애급)교회에서 신앙생활을 마친 자들은 출 애급 하여 자칭 재림 주 이단(광야)교회로 나아가야 하며 광야의 시험과 연단을 모두 마친 자들은 하나님의(가나안)교회로 들어가 하나님의 아들로 거듭나서 하늘의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아들로 거듭나면 이때 성전 된 내 몸 안에 하나님이 들어 오셔서 안식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내안에 들어오시면 천국은 이때 내안에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천국은 어디로 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이루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이 원하고 바라시는 뜻으로 땅이 거듭나 하늘이 되는 것이며 지상교회가 거듭나 하늘의 교회가 되는 것이다. 이것이 창세기 천지창조입니다, 의 어둠의 존재인 물고기의 존재를 여섯 번 거듭나게 해서 하늘의 존재로 만드는 것을 천지 창조라는 것입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