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사람의 신앙 고백

슬기있는 5처녀와 미련한 5처녀

제라늄A 2025. 3. 20. 04:28

                                  슬기있는 5처녀와 미련한 5처녀 ”  

마태복음 25:1~10 그 때에 천국은 마치 등을 들고 신랑을 맞으러 나간 열 처녀와 같다 하리니 그중에 다섯은 미련하고 다섯은 슬기 있는지라 미련한 자들은 등을 가지되 기름을 가지지 아니하고 슬기 있는 자들은 그릇에 기름을 담아 등과 함께 가져갔더니 신랑이 더디 오므로 다 졸며 잘 쌔 밤중에 소리가 나되 보라 신랑이로다 맞으러 나오라 하매 이에 그 처녀들이 다 일어나 등을 준비할쌔 미련한 자들이 슬기 있는 자들에게 이르되 우리 등불이 꺼져가니 너희 기름을 좀 나눠 달라 하거늘 슬기 있는 자들이 대답하여 가로되 우리와 너희의 쓰기에 다 부족할까 하노니 차라리 파는 자들에게 가서 너희 쓸 것을 사라 하니 저희가 사러 간 동안에 신랑이 오므로 예비하였던 자들은 함께 혼인 잔치에 들어가고 문은 닫힌지라,

하늘에 계신 하나님을 “남편”또는 “신랑”이라고 한다면 이 땅의 인간 육체를 “아내”또는 “신부”라고 “비유”합니다. 하나님과 인간육체가 한 몸으로 만나는 것을 성경은 “신랑신부” “혼인잔치라고 합니다. 이렇게 인간이 하나님이신 신랑”과 혼인을 하면 “인간신부는 한 몸을 이루므로 인간이 하나님의 “아들 인간예수로 탄생하는 것입니다. 즉 이것이 예수께서 약속하신 천국혼인잔치이기도 합니다.  창세기 2:24 남자(신랑)가 부모를 떠나 여자(신부)와 연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룬다고 했습니다. 남자는 하늘의 “신랑”을 뜻하고 여자는 인간 신부를 말합니다. 상기의 본문 말씀 “열 처녀 비유”중에 “미련한 5처녀” “등과 기름”을 준비하지 못했고 “슬기있는 5처녀” “등과 기름”을 준비했다고 했습니다.

“등은 인간의 몸을 비유하며 기름”은 성령 곧 하나님의 말씀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인간의 몸 즉 성전(창고) 안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있어야만 이웃을 구원할 수 있고 하늘의 “신랑”과 혼인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말라기 3:10 “너희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라 “온전한 십일조”라는 것은 “돈의 십일조”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장성한 자를 “온전한 십일조”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온전한 십일조” “창고에 들이라는 뜻은 하나님의 성전이 된 자의 몸을 창고로 “비유”해서 하나님의 집에 양식(말씀)이 있게 하라는 것입니다.

고전 3:16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신다는 말씀같이 하나님의 집인 “창고”(몸)에 양식이 있어야 그 말씀으로 이웃을 구원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슬기있는 5처녀”라고 하는 것은 “등과 기름”을 준비한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은 자를 말하며 “미련한 5처녀” “등과 기름”을 준비하지 못한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지 못한 자를 말합니다.  고전 14:19 깨달은 다섯 마디 말을 하는 것이 일만 마디 방언으로 말하는 것보다 나으니라,  사도바울은 인간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깨끗이 변화된 자를 “정결한 처녀“라고 하는데 “정결한 처녀 “슬기 있는 5처녀”와 같은 의미입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깨닫는 자 “정결한 처녀를 사도바울은 그리스도에게 중매한다고 합니다.

고전 11:2 내가 너희를 정결한 처녀로 한 남편인 그리스도에게 중매함이로다.  이렇게 정결한 처녀신부(인간)가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게 되면 하늘의 남자(신랑)와 혼인을 하면 인간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로 태어나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는 “미련한 5처녀”는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지 못한 자를 말하며 “슬기있는 5처녀”  “정결한 처녀”는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고 신랑을 맞아 혼인잔치에 들어간 것입니다. 성경에서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장성해진 자를 “슬기있는 5처녀, 정결한 처녀, 동정녀마리아, 여자가 낳은 자중에 제일 큰 자인 세례요한, 남편이 5명 있었던 수가 성 여인”이러한 자들이 곧 “신부”가 되어 “신랑”과 혼인을 하여 하나님의 아들 “예수”로 탄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동정녀마리아” 성령으로 잉태하여 예수를 낳았다는 것은 인간이 하나님의 말씀(성령)으로 “신부”단장을 하면 하늘의 “신랑” “혼인을 해서 하나님의 아들 “예수”(신랑)로 태어나는 것입니다. 이렇게 예수의 탄생 과정을 예언과 “비유비사로 비밀로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졸고 있을 때 하늘의 신랑이 왔을 때 “미련한 5처녀” 신랑을 맞이할 수 있는 기름(말씀) 준비는 하지 아니했던 자들입니다. 하지만 “슬기있는 5처녀 신랑을 맞이하기 위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기름”준비를 단단히 하고 깨어서 기다기고 있었던 자들입니다. 때문에 그들은 신랑이 왔을 때 영접하여 당당히 혼인잔치에 들어간 것입니다. 그러나 혼인잔치에 기름(말씀) 준비하지 못한 “말씀의 예복”을 입지 않고 들어가는 자는 가차 없이 내어 던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태복음 22:11~13 임금이 손님들을 보러 들어올새 거기서 예복을 입지 않은 한 사람을 보고 가로되 친구여 어찌하여 예복(말씀)을 입지 않고 여기 들어왔느냐 하니, 저가 유구무언 이어늘 임금이 사환들에게 말하되 그 수족을 결박하여 바깥 어두움에 내어 던지라,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하니라,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이 말씀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는다면 정신이 번쩍 들고 소름이 끼쳐야 할 말씀입니다. 임금님께서는 수많은 하객 중에 “말씀의 예복”을 입지 않은 한 사람을 발견하고, 마치 “알곡 중”에서 “뉘”를 골라내듯이 그 한 사람을 밖에 내쳐서 불타는 지옥 불에 던져버렸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천국혼인잔치”에는 반드시 “기름”(말씀) 준비하지 않은 그 사람을 밖에 내쳐서 불타는 지옥 에 던져 버린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슬기있는 5처녀”는 하늘의 영”을 받은 인간이 하나님의 아들 “실존예수로 탄생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늘의 “영으로 거듭난 실존예수”는 창세부터 감춰진 모든 비밀의 말씀을 “계시”를 받아 증거 해주시는 것입니다. 오늘날에 봉해져 있는 예언의 말씀을 “예수님”에 의해서 다시 펼쳐지게 되는데  하나님의 성령은 오직 “예수님” 안에만 임재하신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세례요한에게 세례 받으실 때 성령이 비둘기같이 오직 “예수님”께만 오신 거와 같이 오늘날에는 비밀의 말씀을 인간예수”에게만 있기 때문에 비밀의 새 말씀을 영접하여 “예복(말씀)을 입은 자들이 천국혼인 잔치에 초대받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의 기독교인들은 무엇보다  오늘날의 “실존예수님”의 새 말씀으로 “예복”(말씀)을 입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그런데 이 살아있는 “예수님”의 음성을 듣고 그 말씀을 영접하는 자는 죽어있던 “혼적존재들이 “영적존재로 살아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의 기독교인들은 예수님”을 만나서 새 말씀으로 감춰진 비밀의 말씀을 깨닫게 되는 것이 “슬기있는 5처녀”입니다. 다시 말해 “신랑을 맞아 천국혼인잔치에 참예하고 영생을 받는 일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은 “슬기있는 5처녀”에게만 해당되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1:1 이 말씀이 곧 하나님이시니라,  말씀의 실체가 곧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말씀은 잘 몰라도 하나님을 잘 믿는 것은 “우상을 믿는 것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을 알아야 영생을 받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17:3 영생은 참 하나님(말씀)과 예수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