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마 복음 해설 1

도마복음 17 절 예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눈과 귀와 손과 마음

제라늄A 2018. 7. 12. 07:41

 

                            예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눈과 귀와 손과 마음 ” 

도마복음 17절, 예수님께서 나는 너희에게 어떤 눈도 보지 못했고 어떤 귀도 듣지 못했고 어떤 손도 만지지 못했으며 어떤 사람의 마음에도 일어나지 않던 것을 주겠노라,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지금까지 어떤도 보지 못했고 어떤도 듣지 못했고 어떤도 만지지 못했고 어떤 사람의마음에도 느껴보지 못한 것눈과 귀와 손과 마음을 너희들에게 주시겠다고 하십니다. 그러면 예수님이 주시는눈과 귀와 손과 마음은 어떤 것들을 말하는 것일까? 예수님이 주시는눈과 귀와 손과 마음은 이 세상에 없는 하나님의눈과 귀와 손과 마음을 주신다고 말씀합니다. 즉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난 자들이 소유하고 있는 영적인눈과 귀와 손과 마음을 주신다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유대인들에게 너희는 귀가 있어도 듣지 못하고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고 마음이 있어도 깨닫지 못한다.고 말씀 하십니다. 고전 2:9-10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도 생각지 못하였다 함과 같으니라, 그런데 유대인들이나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예수님이 하시는 말씀이 무슨 말씀인지 전혀 이해를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유대인들이나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모두""로 듣고""으로 보고"마음"으로 깨닫는 다고 착각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유대교 종교지도자인니고데모에게 네가 거듭나지 않으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왜냐하면 유대인들을 가르치는 유대종교 지도자라도 영적인 눈이 없기 때문에 하신 말씀입니다. 예수님께서 유대종교 지도자들인제사장, 바리세인, 서기관들에게 너희들은소경이요귀먹어리라고 말씀하신 것은 곧 영적인 눈과 귀가 없기 때문에 하신 말씀입니다.

 

이 말은 아직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나지 못했다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거듭나지 못하면영안이 열리지 않아 절대로 성경한 구절도 볼 수도 없고 들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일상용어로 말씀하시지만 그 말씀 속에는 진리가 모두비유안팎”(5:1)으로 감춰 있기 때문에 예수님의 전능하신 이적이나 기적 같은 사건을 인간의 시각으로 보고 이해를 하면 모두가비 진리로 왜곡되는 것입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신구약 성경의 수많은 기적들이 모두비유비사로 말씀 하신 것을육안으로 보고 실제적인 사건으로문자 성경을 보고 이해를 하면 그것이 모두비 진리로 왜곡되는 것으로우상을 믿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에 기록된 모든 말씀은 창세기부터 계시록까지안팎“(5:1)으로 기록된 말씀이므로 거듭나지 못하면 한 문장도 볼 수도 이해 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3:3-7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니고데모가 이르되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사옵나이까 두 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사옵나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이 말씀은 예외 없이 오늘날 기독교인들도 천국에 들어가려면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야영안이 열려야안팎으로 기록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보고 깨달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물로 세례를 받고 믿음으로 천국에 들어가는 줄 알고 있는데 물로 세례를 받는 것은으로 난 것이며 성령으로 세례를 받는 것이으로 거듭나는 것입니다.할레이면적 할레와 표면적 할레가 있습니다. 표면적 할례라는 것은 즉물세례으로 나는 것이며 이면적 할레는성령세례으로 낳는 것입니다. 유대인들이나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니고데모와 같이물세례는 받았지만성령세례가 무엇인지 어떻게 받는지 조차 모르고 있습니다.물세례는 아직 거듭나지 못한 기독교목회자들이신학교리와 의식에 따라서 머리에 물 찍어 바르는 것이 세례이며성령세례는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난 하나님의 아들들이 주는 하나님의생명의 말씀으로 주시는성령세례를 말합니다.

 

이렇게성령세례를 받았을 때눈과 귀가 열려안팎”(5:1)으로비유로 기록된 하나님의 비밀한 모든 것을 알게 되고 보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아들들이 주는성령세례를 받을 때 하나님의 영적인비유의 말씀의 세계를 보고 알기 때문에 상기의 본문 말씀에 영적인눈과 귀와 손과 마음을 주신다는 것입니다. 사도요한은 이렇게 말씀 하십니다. 요일 1:1-2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우리의 손으로 만진 바라 이 생명이 나타내신바 된지라, 이 말씀에태초에 있는 생명의 말씀을 듣고 보고 주목하고 손으로 만진바 된 우리는 유대인들이나 오늘날 기독교인들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나면 예수님의 제자들과 같이 생명의 말씀을 듣고 손으로 만진바 된 자들이 라는 것입니다. 오늘날도실존예수님은 우리에게 바로 이러한 영적인눈과 귀와 손과 마음을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하나님의 아들들이 베푸시는성령세례를 받기위해서는 오늘날의 구원자실존예수구하고 찾고 두드려야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님의비유의 말씀을 깨닫지 못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는 것입니다. 1:1 이 말씀이 곧 하나님이시니라, 하나님의 실체가 말씀이시기 때문에 하나님의말씀을 깨달아야 즉 하나님을 알아야 천국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이같이 하나님의 백성들인 유대인들은 물론 오늘날 기독교인들도 하나님과 예수님의비유의 말씀을 알지 못하면 천국은 물론 하나님의 나라를 절대로 볼 수가 없는 것입니다. 13:34-35 예수께서 이 모든 것을 무리에게 비유로 말씀하시고 비유가 아니면 아무 것도 말씀하지 아니하셨으니 이는 선지자를 통하여 말씀하신바 내가 입을 열어 비유로 말하고 창세부터 감춰진 것들을 드러내리라 함을 이루려 하심이라,

 

예수께서무리들에게비유로 말씀하시는 이유는 하나님의 근본을 다루는 뜻 깊은 비밀이 창세부터비유로 감 추인 것을 드러내신다고 했던 대로, 창세기의 깊은 뜻을 먼저 이해를 해야 합니다하나님께서는빛과 어둠을 창조하시고궁창아랫물 궁창윗물을 지으셨는데 이궁창아랫물어둠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이비유로 감추시고 이어둠비유의 말씀을 깨달으면궁창위에 물이 되며이 되기 때문에 하나님의 아들로 창조 받게 되는 것입니다. 고전 2:9-10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도 생각지 못하였다 함과 같으니라,  4:11-12 모든 것을 비유로 하나니 이는 저희로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며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하게 하여죄 사함을 얻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이같이 하나님의 백성들인 유대인들은 물론 오늘날 기독교인들도 예수님이 말씀하시는비유비사의 말씀을 깨닫지 못하면 아무도죄 사함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구원을 받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아들들이 주는성령세례를 받을 때 하나님의 영적인비유의 말씀의 세계를 보고 알기 때문에눈과 귀와 손과 마음을 주신다는 것입니다. 이 말씀에태초”(하나님)에 있는 생명의 말씀을 듣고 보고 주목하고 손으로 만진바 된 자들은 유대인들이나 오늘날 기독교인들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나면 사도들과 같이 생명의 말씀을 듣고 손으로 만진바 된 자들이 라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거듭난 자들에게 바로 이러한눈과 귀와 손과 마음을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하나님의 아들들이 베푸시는성령세례를 받기위해서는 오늘날의 구원자실존예수구하고 찾고 두드려야하는 것입니다. 오늘날실존예수님은 기독교인들 옆에 항상 존재하고 계십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