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 복음 해설

요한복음 해설 1 장 14-18 예수님은 맏아들이지 독생자가 아니다

제라늄A 2018. 7. 15. 07:08

 

                       

 

                          예수님은 맏아들이지 독생자가 아니다. 

요 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해설: 하나님은“영“이시기 때문에 인간을 직접 구원하실 수 없으시기 때문에 인간을 구원하시려면 본체가 말씀이 되신 하나님께서 말씀이 육신 되어 우리 가운데 오시어 거하신다는 자들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예수님과 사도들 그리고 오늘날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난 자들의 말씀을 영접하여 하나님의 아들로 거듭난 자들을 말하고 있습니다. 즉 오늘날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영접하여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나 예수님과 같이 말씀이 육신 된 하나님의 아들들을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아들로 거듭나면 그 때 예수님의 영광을 보게 되는데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는 것입니다.

 

그런데“독생자”의 영광이라는 말씀은 번역이 오역된 것이며 진정한 뜻은“독생자”가 아니라 예수님 안에 계신 오직“유일신 하나님”의 영광이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은 하나님의“맏아들”이지“독생자” 외아들이 아니시기 때문입니다. 만일 예수님이 오직 한 분밖에 없는 하나님의 외아들이라면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절대로 하나님의 아들로 낳음을 받을 수 없고 따라서 하나님의 아들이 될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외아들이나“독생자”가 아니라“맏아들”이신 것입니다. 롬 8:29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이와 같이 예수님이 이제는“맏아들”이 되시고 그 형제들은 예수님과 동등한 자격으로“차남”들이 되는 것입니다.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 오직 독생자 예수님뿐이라면 오늘날기독교인들이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는 것은 모두 가짜 아들이라는 것을 자인하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께서는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는 다고 하셨습니다(요12:24)나 열매는 성분이 똑같은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인자의 영광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죽어야 영광을 얻는다는 말씀인 것입니다. 이 죽음이 영광으로 가는 관문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를 통하여 자기의 생명을 나눠 주려고 하는 것은 많은 아들들을 만들기 위한 목적이며 예수님을 십자가의 죽게 하시고 그 안에 똑 같은 생명을 만드시는 것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목적인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서 죽으면 많은 열매들을 맺는데 그 열매들은 한 알의 밀(예수)과 똑같은 성분을 가진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죽고 부활하신 후부터는 예수님께서 그의 제자들에게 하나님을 너희 아버지 나의아버지라고 부르신 것입니다. 히 2:11 거룩하게 하시는 자와 거룩하게 함을 입은 자들이 다 하나에서 난 지라 그러므로 형제라 부르시기를 부끄러워 아니 하시고, 이와 같이 한 알의 밀에서 똑 같은 많은 밀알(아들)을 탄생 시키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이 죽고 부활의 실체가 제자들에게 나타난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맏아들 예수와 차남격인 작은 예수들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에도 이 차남(예수)은 인성과 신성을 지닌 사람으로서 구원자(예수)의 역할을 감당하는 것입니다. 오늘날의 기독교인들도 이 차남 목자인 오늘날의“실존예수“를 만나서 신앙생활을 한다면 시간낭비 하지 않고 순탄하게 하나님나라에 갈수 있는데 오늘날의 기독교 안에는 이 차남 목자인 예수를 영안이 없으면 만날 수가 없기 때문에 누가 참 목자이고 거짓인지 분별을 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오늘날 신학을 전공한 수많은 목회자들이 있지만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낳음을 받지 못한 목자는 참 목자라 할 수없는 것입니다. 말씀은 거짓목자나 참 목자가 거의 똑 같다 해도“씨“가없는 말씀이라면 죽은 자의 말씀인 것입니다.

 

벧전 1:23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 눅8:11 씨는 하나님의 말씀이요하나님의 말씀은“씨“라고 했기 때문에“씨“의 본질은 낳고 낳는 족보로 이어가는 것입니다. 마태복음에 누가 누구를 낳고 낳는 하나님의 백성들의 족보가 기록 돼있는 거와 같이 그리스도예수 안에서“씨“로 낳음을 받은 족보가 있는 참 목자를 만나야 영생으로 가는 길에 순탄하게 갈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아들은 예수님 외에도 예수님으로부터 낳음을 받은 열두 사도들이 존재하고 있으며 또한 사도바울이 말씀으로 낳은 “디모데와 디도와 오네시모”같은 하나님의 아들들이 낳고, 낳고 하면서 오늘날까지 “실존예수님“도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기독교인들은 알아야 합니다.

 

요 1:15-17 요한이 그에 대하여 증거 하여 외쳐 가로되 내가 전에 말하기를 내 뒤에 오시는 이가 나보다 앞선 것은 나보다 먼저 계심이니라, 한 것이 이 사람을 가리킴이라 하니라 우리가 다 그의 충만한데서 받으니 은혜위에 은혜러라 율법은 모세로 말미암아 주신 것이요 은혜와 진리는 예수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

해설: 세례요한은 지금 유대인들을 향해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며 구원자라는 것을 증거 하기 위해서 외치고 있는 것입니다. 요한은 내가 전에 말하기를 내 뒤에 오시는 이가 나보다 앞선 것은 나보다 먼저 계신 것이라 말하고 있는데 먼저 계셨다는 것은 곧 나보나 먼저 하나님의 아들로 거듭났다는 뜻입니다. 이어서 요한은 우리가 모두 예수님의 충만한데서 말씀을 받으니 은혜 위에 있는 은혜, 즉 말씀위에 있는 생명의 말씀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율법은 모세로 말미암아 주신 것이며 은혜와 진리는 예수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날“애급“이라는 세상교회에서 목사로부터 받는 것은“유교병”인 비 진리인 각종교리이며“광야“로 나온 자들이 모세로부터 받는“무교병“율법이며”가나안“에 들어간 자들이”실존예수님“으로부터 받는 것은”진설병”은혜와 진리, 곧 생명의 말씀인 것입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하나님의 아들로 거듭나려면 먼저“애급“교회(교리)로부터 출애굽을 하여“광야“로 나가야 하며“광야“교회로 나온 자들은 모세의 율법을 통해서 불기둥과 구름기둥시험과 연단을 받아야하며“광야“에서 시험에 합격한 자들은”가나안”으로 들어가“실존예수님”이 주시는 생명의 말씀을 먹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좁고 협착한 생명의 길을 가야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나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는 것입니다.

 

요 1:18 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 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느니라.

해설: 상기의 말씀은 지금까지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었는데 아버지 품속에 있는 아들을 통해서 하나님을 나타내셨다는 뜻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거룩한“영“이시기 때문에”혼”에 속한 죄인들은 하나님을 볼 수가 없을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조차도 들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하나님의 백성들이 볼 수 없었던 하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을 통해서 나타내셨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아버지를 보여 달라는 빌립에게 예수님께서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 어찌하여 아버지를 보여달라 하느냐고 책망하시는 것입니다. 예수님 안에는 하나님의 세계와 하나님의 모든 비밀이 모두 들어 있기 때문에 사도바울이 예수그리스도를 하나님의 비밀이라 말씀하신 것입니다. 즉 하나님의 비밀은 모두 예수님 안에 감추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나님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하나님으로부터 거듭난 하나님의 아들만이 볼 수 있는 것이며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믿고 있는 자들은 볼 수가 없는 것입니다.※ (골2:2~3)...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를 깨닫게 하려 함이라,그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취어 있느니라.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