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듭남(죽음,부활)

※ 세례와 할례란 무엇인가? ※

제라늄A 2020. 1. 5. 03:23

 

                                      세례와 할례란 무엇인가?   

세례 종교적 세례를 포함해서 4가지가 있다. 그러므로 세례는 4번 받아야 합니다. 첫째 애급에서 제사장(목사)이 교리로 주는 세례-세례 의식을 통해 주는 세례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세례의식을 받고 아들이 된 줄로 믿고 있습니다) 애급에서 제사장이 주는 세례는 하나님께서 인정을 하지 않으시기 때문에 세례는 세 번입니다. 둘째 광야에서 모세가 율법을 통해서 주는 할례-표면적 할례(의식과 할례가 있습니다) (육신적 요소들을 제거하는 표면적 할례인데 유대인들 율법을 지켜 의롭다함(아들)을 받으려함.

 

셋째 요단강에서 요한이 주는 물세례-말씀 세례 (길을 평탄케 하는 세례로서 잘못된 멸망의 길에서 벗어나 내 뒤에 오시는 자에게 가라고 올바른 길을 알려줌)  넷째 가나안에서 예수가 주는 성령세례- 생명의 말씀으로 주는 세례. 내외적 모든 요소를 제거하는 이면적 할례로서 모든 세례는 예수님이 주시는 성령세례를 받아야 모두 끝나게 됩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이 주시는 성령(생명의 말씀)세례를 받아야 하나님의 아들로 거듭나기 때문입니다.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죽는 것을 육신의 몸을 벗는 세례라 말씀하고 있는데 이는 다섯 번째의 세례라 할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 예수님은 온 율법을 완성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이 말은 모든 세례를 받았다 해도 예수님이 주시는 세례를 받지 않으면 아무소용이 없다는 것을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종이 짊어지고 있는 멍에는 광야교회에서 훈련을 받고 있는 자들은 율법과 계명이며 애급교회기복신앙인들은 각종교리유전들을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종들에게 무거운 멍에를 씌우는 것은 율법에 굴복케 하여 애급에서 굳어져있는 교리와 기복신앙을 제거하고 강퍅한 마음을 온유하게 만들기 위함입니다. 즉 애급의 자아를 율법으로 죽여 무아를 만들고 무아를 진리의 생명으로 거듭나게 하여 진아(하나님의 아들) 만들기 위함입니다. 이 때문에 애급의 교리와 기복신앙에서 벗어나 광야로 나온 자들은 모두 율법에 갇히게 되어 있습니다.

 

갈 3:22 성경(율법)이 모든 것(모든 사람) 죄 아래 가두었으니 이는 예수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약속을 믿는 자들에게 (자유, 생명)주려 함이라, 믿음이 오기 전에 우리가 율법아래 매인바 되고, 계시될 믿음의 때까지 갇혔느니라,  계시될 믿음의 때는 곧 자아가 죽고 무아가 진아(아들)로 거듭날 때를 말합니다. 갈라디아서의 말씀에 예수그리스도는 자신을 믿고 따르는 자들에게 종의 멍에를 벗겨주시고 자유를 주시겠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종의 멍에를 벗겨주신다는 것은 율법에 종노릇하는 자들을 율법에서 해방시켜 종을 아들로 거듭나게 해주신 다는 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예수를 믿는다하여 누구에게나 자유를 주시는 것이 아니라 다음과 같이 행하는 자들에 한해서 자유를 주신다는 입니다.

 

요 8:31 그러므로 예수께서 자기를 믿는 유대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게 하리라,  자유자 되려면 첫째 예수님이 주시는 말씀 안에서 살아야 하고 둘째 말씀으로 사는 자는 반드시 예수님의 제자가 되어야 하며 셋째 제자가 된 자들은 예수님이 가르쳐주는 말씀대로 행하여 진리(말씀)를 알아야(깨닫다)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진리를 깨달아 계시의 눈이 열릴 때 비로소 아들이 되어 자유하게 되는 입니다. 이렇게 아들이 되었을 때 아들만이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결국 종을 자유게 할 수 있는 것은 진리, 곧 예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입니다.

 

예수님께서 내말거하라는 것은 성경에 기록된 말씀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을 말합니다. 이 때문에 내 말에 거하려면 반드시 오늘날 살아있는 예수님이 계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지금도 예수를 기다리고 있는 들은 멍에 아래 있는 자를 자유게 할 수 있는 생명(말씀)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오늘날 종들이 내(예수)말에 거하여 자유케 되려면 반드시 오늘날 살아있는 예수가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께서 종을 자유케 할 수 있는 것은 예수님 안에 생명의 말씀(자유)이 있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첫째 자유자가 되려면 오늘날 살아계신 예수가 있어야 합니다. 둘째 오늘날 예수가 있다 해도 예수의 제자가 되지 않거나 예수님이 하시는 말씀에 따라 행치 않으면 진리를 깨닫지 못하고 진리를 깨닫지 못하면 자유자(아들)가 될 수 없습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