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과 영생의 과정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제라늄A 2023. 6. 19. 16:20

                             “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 

요 8:31-38 예수께서 자기를 믿는 유대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 찌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저희가 대답하되 우리가 아브라함의 자손이라 남의 종이 된 적이 없거늘 어찌하여 우리가 자유케 되리라 하느냐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죄를 범하는 자마다 죄의 종이라 종은 영원히 집에 거하지 못하되 아들은 영원히 거하나니 그러므로 아들이 너희를 자유게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하리라, 나도 너희가 아브라함의 자손인 줄 아노라 그러나 내 말이 너희 속에 있을 곳이 없으므로 나를 죽이려 하는 도다 나는 내 아버지에게서 본 것을 말하고 너희는 너희 아비에게서 들은 것을 행하느니라,

유대교 때“실존예수님”이 하시는 말씀을 듣고 하나님을 믿는 유대인들에게 말씀하시되 너희가 내 말을 듣고 내 말을 지키고 산다면 참 내 제자가 될 것이며 또한 진리를 알게 되는데 진리를 알게 되면 진리가 너희를 자유하게 해준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진리는“실존예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을 말하는데 진리를 안다는 것은 말씀 속에 감추어져 있는“비유”로 감춰진 영적인 비밀들을 알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해 준다는 뜻은“비유”로 감춰진 말씀의 뜻을 알게 되면 하나님의 뜻을 알게 되고 하나님의 뜻을 알게 되면 지금까지“신학”교리와 유전과 기복신앙에서 벗어나 진정 한 자유와 평강을 누리게 된다는 뜻입니다.

“실존예수님께서 진리가 너희를 자유하게 해 준다”는 말씀을 듣고 유대종교 지도자들이 말하되 우리는 아브라함의 자손으로 남의 종이 된 적이 없는데 어찌하여 우리를 자유하게 되리라고 말하느냐는 것입니다. 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죄를 범하는 자는 모두 죄의 종이라고 말씀하시면서 종은 하나님의 집(천국)에 영원히 거하지 못하지만 하나님의 아들로 거듭난 자들은 영원히 거하게 된다고 말씀하십니다. 유대종교 지도자들은 오늘날 기독교인들처럼 똑같이 하나님을 믿음으로 모두 하나님의 아들이라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실존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 너희를 자유하게 해 주면 너희도 진정한 자유인이 된다고 말씀하시면서 나도 너희가 아브라함의 자손인 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내가 너희에게 하는 말이 너희 속에 있을 곳이 없으므로 너희는 나를 이단으로 배척하고 죽이려 한다는 것입니다. 이어서 나는 내 아버지에게서 본 것을 말하고 너희는 너희 아비에게서 들은 것을 말하고 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유대인들이나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모시고 있는 아비는“하나님”이 아니라“마귀”이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요 1:1 이 말씀이 곧 하나님이시니라, 하나님의 실체가 곧“말씀이신데 유대인들이나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말씀을 가감하여 만든 인간이 만들은“신학을 믿고 섬기며 진리와 생명의 하나님을 섬기는 것이 아니라 기복의 하나님을 섬기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신학”교리로 의식화된 유대인들이나 오늘날 기독교인들은“실존예수님”이 하시는 말씀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이단으로 몰아 결국은 유대인들이 예수를 죽이려 하는 것입니다.  요 8:39-41 유대인들이 대답하여 가로되 우리 아버지는 아브라함이라 하니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가 아브라함의 자손이면 아브라함의 행사를 할 것이나 지금 하나님께 들은 진리를 너희에게 말한 사람이 나를 죽이려 하는 도다 아브라함은 이렇게 하지 아니하였느니라 너희는 너희 아비의 행사를 하는 도다. 대답하되 우리가 음란한 데서 나지 아니하였고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유대인들의 말을 들은 예수님이 너희의 아버지는 아브라함이라 하는데 너희가 아브라함의 자손이라면 아브라함과 같이 처신을 해야 하는데 지금 하나님으로부터 들은 말씀을 너희에게 전한 나를 무엇 때문에 죽이려고 하느냐?  너희 조상 아브라함은 이렇게 하지 아니하였느니라,

너희 조상이 아브라함이라고 믿고 있지만 너희가 믿고 있는 조상은 아브라함이 아니기 때문에 너희가 잘못된 행사를 하는 것이다라고, 말씀하십니다. 유대인들이 대답하되 “우리가 음란한데서 나지 아니하였고 아버지는 한 분 뿐이시니 곧 하나님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유대인들이나 오늘날 기독교인들도 자신들이 믿고 섬기고 있는 하나님이 “다른 하나님”이라는 것을 전혀 모르고 동문서답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십계명을 통해서  너희는 나 이외에 다른 하나님(神)을 있게 하지 말라고 명하고 있으며 사도바울도 너희는 무엇 때문에 다른 예수, 다른 복음을 영접하느냐고 한탄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고후4:4) 오늘날 기독교가“교파와 교단”이 많이 있다는 것은 각 교단마다 서로가“다른 하나님”을 섬기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독교인들이 아무런“죄의식도 없이 교단의 창시자의신학교리를 따르기 때문에 어느 교단에 속해있는 자체가 이미 다른다른 하나님을 섬기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날 기독교목회자들은 신학교를 나온 후에 교단에 가입하지 않으면 목회를 할 수 없도록 헌법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요 8:42-44 예수께서 가라사대 하나님이 너희 아버지였으면 너희가 나를 사랑하였으리니 이는 내가 하나님께로 나서 왔음이라 나는 스스로 온 것이 아니요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이니라, 어찌하여 내 말을 깨닫지 못하느냐 이는 내 말을 들을 줄 알지 못함이로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음으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 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유대종교 지도자들의 말을 들은“실존예수님”은 하나님이 너희 아버지였으면 너희가 나를 사랑하였을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하나님께로 낳음을 받은 후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서 온 것이며 나 스스로 온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너희가 내 말을 알아듣지 못하는 것은 너희 아버지가 하나님이 아니기 때문에 내 말을 들을 줄 모른다고 하시면서 유대인들에게 충격적인 말씀을 하시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너희는 너희 아비“마귀”에게서 낳기 때문에 너희 아비의 욕심을 따라서 행한다고 말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유대인들은 아브라함의 자손으로 오직 하나님 한 분만을 모시고 열심히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데 “예수님은 너희 아비는 마귀라고 말씀하시니 유대인들이 펄쩍 뛰는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너희 아비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음으로 진리에 올바로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자기 것으로 말하니 이는 저가 거짓말 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기 때문이라고 모욕적인 말씀을 하시는 것입니다. 이렇게 유대인들에게 충격적이고 모욕적인 말씀을 하시는 예수님을 하나님을 철저히 섬기는 유대종교 지도자들이 어떻게“실존예수”를 믿고 영접을 할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때문에 유대인들에게 예수님은 그 어떤 원수보다 더 증오하는 존재이기 때문에 예수를 잡아서 죽일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유대인들이 그렇게 예수를 핍박하고 이단으로 배척하고 죽인 그 예수를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잘도 영접하고 그 예수를 믿고 있다는 것은 곧 다른 예수“우상예수”를 믿고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유대인들에게 오신“실존예수”는 유대인들을 구원하러 오신“예수”지 오늘날 기독교인들을 구원하러 오신“예수”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오늘날 기독교인들을 구원하러 오신 오늘날“실존예수”는 유대인들과 똑같이 이단으로 배척하고 핍박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유대인들이 배척하고 죽인 그“예수”는 잘도 영접을 하는 것입니다. 이런 말씀을 깊이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2000년 전의 병자는 당시의 의사가 고치는 것이지 어떻게 2000년 전에 의사가 오늘날 병자를 고칠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오늘날의 병자는 오늘날 의사가 고치는 것입니다.  요 8:45-47 내가 진리를 말하므로 너희가 나를 믿지 아니하는 도다 너희 중에 누가 나를 죄로 책잡겠느냐 내가 진리를 말하매 어찌하여 나를 믿지 아니하느냐 하나님께 속한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나니 너희가 내 말을 듣지 아니함은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였음이로다. 

예수님은 유대종교 지도자들에게 내가 진리를 말하므로 너희가 나를 믿지 않는다고 하시면서 너희 중에 누가 나를 죄로 책을 잡겠느냐고 말씀하십니다. 이러한 현상은 유대교 때나 오늘날 기독교에도 똑같이 동일합니다. 왜냐하면 오늘날 기독교인들도 필자“새사람”이 진리나 진실을 말하면 이단이 되어 배척을 당하고 전통기독교“신학”교리나 기복으로 말해야 전통보수로 인정을 하며 존경을 받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이어서 내가 진리를 말하매 어찌하여 나를 믿지 않느냐고 하시면서 (요8:47) “하나님께 속한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데 너희가 내 말을 듣지 않는 것은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했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이 말씀은 오늘날 기독교인들도 오늘날의“실존예수님”의 말씀을 알아듣는 자는 하나님께 속한 자요 알아듣지 못한 자는“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했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철저히 믿는 유대인들에게 이같이 예수님께서 너희가 하나님께 속하지 않았다는 것은 유대종교 지도자들인마귀에게 속해 있다는 뜻입니다. 이런 말씀은 당시의 유대인들에게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말씀을 예수님은너희 아비는 마귀라고 말씀하시며독사의 새끼들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예수께서 책망하시니 유대종교 지도자들이 예수를 가만두겠습니까? 오늘날실존예수님도 오늘날 기독교목회자들에게 똑같이독사의 새끼들이라고 책망하십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설교는독”이 가미된 말씀이라 그 말씀을 받으면 기독교인들이 모두 영적으로 죽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믿는 하나님은 유대인들과 똑같이“마귀”를 믿으면서 하나님을 믿는 것으로 착각을 하고 있는 것을 모르고 있는 것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기독교인들은 필자 새사람의 글을 읽으시면서 기독교“신학교리와 다르다고 거부반응이 오신다면 기독교인들이 믿는“예수”와 다르기 때문입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