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삶은 과연?

※ 영(靈)과 육(肉)은 어떤 관계인가 ※

제라늄A 2023. 9. 24. 02:38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세계는 ()의 세계와 ()의 세계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의 세계는 우리 눈에 보이기 때문에 확실하게 이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의 세계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확인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가지를 보고 보이지 않는 공기가 있음을 알 수가 있는 것처럼 의 세계도 분명히 존재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요한복음 4:24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찌니라 하나님은 이시기 때문에 우리가 예배를 드리는데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해야 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마음을 살피시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마음으로 드리지 않고 형식과 외형적으로 드리는 예배는 받지 않으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고후 3:3 너희는 우리로 말미암아 나타난 그리스도의 편지니 이는 먹으로 쓴 것이 아니요 오직 살아 계신 하나님의 영으로 한 것이며 또 돌비에 쓴 것이 아니요 오직 육의 심비에 한 것이라,  하나님은 살아 계신 이시라 합니다.  딤전 6:16 오직 그에게만 죽지 아니함이 있고 가까이 가지 못할 빛에 거하시고 아무 사람도 보지 못하였고 또 볼 수 없는 자시니 그에게 존귀와 영원한 능력을 돌릴 찌어다.

아무 사람도 보지 못하고 볼 수 없는 자라고 하시니 으로 계시는 분이기 때입니다.  시편 33:13-15 여호와께서 하늘에서 감찰하사 모든 인생을 보심이여 곧 그 거하신 곳에서 세상의 모든 거민을 하감 하시 도다 저는 일반의 마음을 지으시며 저희 모든 행사를 감찰하시는 자로다.  하나님은 이시기에 하늘에서 감찰하사 세상의 모든 거민을 하감하시고 우리의 모든 행사를 감찰하시는 자라 하십니다. 그러면 은 어떻게 역사하는가?  하나님의 은 말씀으로 거듭난 자에게 오셔서 역사하십니다.

에스겔 36:26 새 영을 너희 속에 두고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너희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주실 것이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은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켜서 사람을 통하여 자기의 뜻대로 행하게 하시는 것입니다. 이 사람을 들어서 역사 하시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사야 14:24 만군의 여호와께서 맹세하여 가라사대 나의 생각한 것이 반드시 되며 나의 경영한 것이 반드시 이루리라,  하나님은 천지만물을 창조하시고 그 경영을 사람을 통해서 이루시기 위함이며, 하나님 나라의 모든 경영의 내용을 기록하신 것이 곧 성경인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성경에 기록된 말씀을 깨달아서 행하면 우리가 하나님의 경영을 이루어드리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1:32 요한이 또 증거 하여 가로되 내가 보매 성령이 비둘기 같이 하늘로서 내려와서 그의 위에 머물렀더라요한복음 3:34 하나님의 보내신 이는 하나님의 말씀을 하나니 이는 하나님이 성령을 한량없이 주심이니라 따라서 예수님에게 성령이 임하여 오심으로 예수님에게 도 있고 도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우리들의 과 에 대해서는 우리는 부모로부터 을 가지고 탄생했기에 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한 우리의 에게도 이 있는가, 살리는 것은 이라 하시고 예수님의 말씀이 이라고 하셨기 때문에 예수의 말씀이 우리에게 있게 되면 우리의 이 으로 거듭나게 되는 것입니다.

사도행전 2:38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회개하고 세례 받고 죄 사함 받으면 성령을 선물로 받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말씀이 없는 자는 이 죽은 자요 성령을 받지 못하므로 이 없는 자인 것입니다. 이제 우리에게 이 임하게 되면 하나님과 우리가 어떤 관계가 되는가?   8:9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우리 속에 하나님의 과 그리스도의 이 거하시게 되면 우리가 그리스도인이 된다고 합니다.

8:14-15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하나님의 으로 인도함을 받으면 하나님의 아들이 되고,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갈라디아 4:6~7 너희가 아들인고로 하나님이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사 아바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느니라,  그러므로 네가 이 후로는 종이 아니요 아들이니 아들이면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유업을 이을 자니라, 하나님의 을 받은 자는 하나님의 아들이 되어 하나님의 유업을 이을 자가 된다는 말씀입니다.

8:11 우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우리의 죽을 몸도 살리신다, 하십니다. 즉, 영원한 생명을 주신다는 말씀입니다.  요일 5:7 증거하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니라,  성령이 증거하는 진리의 말씀을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 항상 기도하는 마음으로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고전 3:16-17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면 하나님이 그 사람을 멸하시리라 하나님의 성전은 거룩하니 너희도 그러하니라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성령이 거하실 성전을 지어드리고, 몸과 마음이 거룩해야 합니다.

은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확실하게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은 이 없기 때문에 이 일을 하려면 반드시 을 들어서 일 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 을 들어서 일하기 위해서는 그 이 의 뜻을 깨달아서 의 뜻대로 움직여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천지와 만물을 창조하시고 그것을 사람을 통해서 다스리시기 원하십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뜻대로 일해 줄 사람들이 필요하시기에 사람들의 마음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창조하시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도 말씀으로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함을 받았기에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이루셨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말씀으로 우리의 심령이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함을 받아야 하나님의 뜻대로 이루어드릴 수가 있게 되는 것입니다. 기독교인들의 심령이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함을 받지 못하면 하나님의 뜻대로 움직일 수가 없고, 하나님께서 이루고자 하시는 일도 이루어드릴 수가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을 받아서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함을 받고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며, 하나님의 이 마음속에 있는 자들은 천국을 유업으로 상속해 주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히 깨달아서 말씀으로 하나님의 성전을 자신의 몸 안에 지어드려야 하나님의 이 자신의 몸 안에 들어오셔서 안식하셔야 우리와 함께 하실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십계명 4계명에 너희는 안식일을 거룩히 지키라는 것입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