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시록 21:9-11 내가 신부 곧 어린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하나님의 영광이 있으매 그 성의 빛이 지극히 귀한 보석 같고 벽옥과 수정 같더라, 사도요한은 천사의 안내를 받아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갔습니다. 거기에서 이제 막 하늘에서 내려오는 한 거룩한 예루살렘 성을 보게 되었는데, 귀한 보석처럼 하나님의 영광의 빛을 비취고 있었습니다. 이 거룩한 예루살렘 성을 가리켜 천사는 신부 곧 어린양의 아내라고 불렀습니다. 어린양 예수께서 이 거룩한 성을 다스리게 되실 것인데 왕의 아내처럼 그의 영광과 부귀를 함께 누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거룩한 예루살렘 성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다시는 눈물이나 사망이나 애통하는 일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있지 아니할 것입니다(계21:3) 처음 것들, 즉 처음 하늘과 처음 땅에 속한 모든 것이 모두 지나갔기 때문입니다. 이 거룩한 예루살렘 성엔 하나님의 장막(성막)이 함께 있게 되는 데, 이 장막은 땅에 속한 장막이 아니라 하늘에 속한 실제 장막이므로 실제 하나님이 실현되는 것입니다(계21:3) 이렇게 참되고 영원한 대제사장이신 예수그리스도께서 영원한 왕으로 계시기 때문에 다시는 죄나 저주나 죽음이 있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거룩한 예루살렘 성에 사는 사람들은 더 이상 하늘아래서 사는 땅의 어둠의 존재들이 아니라, 바로 예수그리스도의 신부로써 대접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일찍이 어린양 예수의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된 자들로서(계13:8)오늘날 기독교의 음녀로 인해 더럽혀지지 않았고, 어린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들이었습니다(계14:4-5) 이런 자들에게 하나님께서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 옷(진리)을 입게 하셔서 신부로 삼으신 것입니다(계19:8) 이들을 가리켜 천사는 신부 곧 어린양의 아내라고 불렀습니다. 어린양 예수께서 이 거룩한 성을 다스리게 되실 것인데 그의 영광과 부귀를 함께 누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거룩한 예루살렘 성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다시 눈물이나 사망이나 애통하는 일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있지 아니할 것입니다(계21:3) 처음 것들 즉 처음 하늘과 처음 땅에 속한 모든 것이 모두 지나갔기 때문입니다. 이 예루살렘 성엔 하나님의 장막(성막)이 함께 있게 되는데, 이 장막은 땅에 속한 장막이 아니라 하늘에 속한 실제 장막이므로 실제 하나님이 실현되는 것입니다(21:3)
이렇게 참되고 영원한 대제사장이신 예수그리스도께서 영원한 왕으로 계시기 때문에 다시는 죄나 저주나 죽음이 있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거룩한 예루살렘 성에 사는 사람들은 더 이상 하늘아래서 사는 어둠의 존재들이 아니라 바로 예수그리스도의 신부로써 대접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일찍이 어린양 예수님의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된 자들로써(계13:8) 오늘날 기독교의 더러운 음녀로 인해 더럽혀지지 않았고 어린양 예수님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들이었습니다(계14:4-5) 이런 자들에게 하나님께서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 옷을 입게 하셔서 신부로 삼으신 것입니다(계19:8) 예수그리스도께서 인간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깨끗이 변화된 정결한 처녀, 슬기로운 5 처녀, 동정녀마리아를 어린양의 예수의 아내라고 한 것입니다.
고후 11:2 내가 너희를 정결한 처녀로 만들어 남편인 그리스도께 드리려고 중매함이로다. 성경에서는 인간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깨끗이 변화된 자를 정결한 처녀라고 비유합니다. 그러므로 인간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깨끗이 변화된 정결한 여자(인간)의 영적상태에 있는 정결한 처녀인 동정녀마리아가 성령으로 잉태하여 남자의 영적상태인 아기예수를 낳았다는 것은, 여자의 영적상태인 인간의 영적상태에서 남자의 영적상태인 예수로 거듭남을 말하는 것입니다.
고전 11:3 여자의 머리는 남자요,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니라, 그러므로 여자의 영적상태에 있는 인간인 여자의 영적상태인 정결한 처녀인 동정녀마리아 몸에서 아기예수를 탄생시킨 것은 영적으로는 남자의 영적상태로 막 거듭남으로 아기예수라고 합니다. 이 예수를 어린양 예수라고 합니다. 양은 하나님이 받으시는 희생 제물로 예표 되었기 때문에 예수를 어린양 예수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이 예수가 어려서부터 하나님의 말씀으로 장성한 자로 성장하신 것입니다. 이사야 7:14-15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그가 악을 버리며 선을 택할 줄 알 때가 되면 꿀과 버터를 먹을 것이라, 그리고 예수께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장성한 자로 성장한 다음에 나이 30세에 요단강에서 침례를 받고 성령이 비둘기 같이 임할 때는 남자의 영적상태인 예수의 신분에서 예수 그리스도로 거듭나신 것입니다. 그냥 예수로 있을 때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성장단계에 있으므로 아무 사역을 하실 수가 없었으나 십자가 후 성령이 임함으로 예수에서 예수그리스도로 거듭났을 때 구원의 사역을 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침례라는 것은 물(말씀) 속에 잠길 때는 죽음을 상징하고 물 밖으로 나올 때는 부활을 상징함으로 예수께서 그리스도로 거듭남으로 구원의 사역을 하신 것입니다. 침례와 십자가 죽음은 똑같은 의미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나이가 30세 전에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장성한 자로 성장하는 단계에 있으므로 아무 사역도 못하시고 성경에 기록도 없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나이 30세라는 것도 실제로 예수님의 나이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애급에서 가나안까지가 3 일길 즉 장성한자를 상징한 숫자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침례를 받으시고 성령이 비둘기 같이 임할 때가 영적으로 갓 거듭난 어린양 예수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동정녀마리아 몸에서 갓 태어난 아기예수나 30세에 침례를 받고 성령이 임 한 것이나 똑같은 의미로 영적으로 새로 태어남으로 어린양 예수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라고 하듯이 아브라함이 믿음의 조상이라고 한다면 이삭과 야곱은 어린양이 되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은 믿음의 조상으로 그의 고향은 어디인가? 우상의 도시 갈 대아 우르였습니다. 그 세계는 창조주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무속신앙에게 점령당하고 있는 헛된 세계였던 것입니다.
그로부터 빼내심을 받은 아브라함은 2세인 이삭과 3세인 야곱을 칭하여 어린양이라고 하게 되는데, 어린양은 구시대 아브라함의 전철을 밟지 않고 새 시대의 새 창조자가 된다는 의미입니다. 아브라함이 이삭을 낳았다는 뜻은 아브라함 자신을 새롭게 거듭나고 있음을 뜻하고 이삭이 야곱을 낳았다는 것은 이삭 자신이 새롭게 거듭나고 있음을 뜻합니다. 인간인 여자의 영적상태인 동정녀마리아가 예수를 낳았다는 것은 동정녀마리아(인간) 자신이 새롭게 여자의 영적상태에서 남자의 영적상태인 예수로 거듭나고 있음을 뜻합니다. 즉 우리에게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라고 하신 뜻도 여기에 있습니다. 거듭나는 자리마다 새로 갓 태어남으로 어린양이 되는 이치가 숨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거듭나고 다시 거듭나야 하는데 이렇게 거듭나는 자리마다 곧 어린양의 뜻이 됩니다. 따라서 거듭남이라든가 어린양의 개념은 빛 밝은 진리를 향해 피 흘리는 창조를 뜻합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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