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5:1~9 그 후에 유대인의 명절이 있어 예수께서 예루살렘에 올라가시니라, 예루살렘에 있는 양문 곁에 히브리말로 베데스다라 하는 못이 있는데 거기 행각 다섯이 있고, 그 안에 많은 병자 소경, 절뚝발이, 혈기 마른 자들이 누워(물의 동함을 기다리니 이는 천사가 가끔 못에 내려와 물을 동하게 하는데 동한 후에 먼저 들어가는 자는 어떤 병에 걸렸든지 낫게 됨이라) 거기 38년 된 병자가 있더라, 예수께서 그 누운 것을 보시고 병이 벌써 오랜 줄 아시고 이르시되 네가 낫고자 하느냐, 병자가 대답하되 주여 물이 동할 때에 나를 못에 넣어줄 사람이 없어 내가 가는 동안에 다른 사람이 먼저 내려가나이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일어나 네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 하시니, 그 사람이 곧 나아서 자리를 들고 걸어가니라,
예수님께서 가나에서 두 번째 표적을 행하신 후에 유대인의 명절이 있어 예루살렘에 올라가셨습니다. 예루살렘 안에는 양의 문이 있고 그 곁에 베데스다라 하는 “연못”이 있는데 그곳에 “행각 다섯”이 있고 그 행각 안에는 많은 병자들 곧 “소경, 절뚝발이, 혈기마른 자”들이 누어 “물”이 동함을 기다리고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 “연못”에 천사가 가끔 내려와 “물”을 동하게 하는데 “물”이 동한 후에 “연못”에 먼저 들어가는 자는 어떤 병에 걸렸든지 낫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 말씀을 알려면 “베데스다 연못”은 무엇을 말하며 “행각 다섯”과 그 행각 안에 있는 각종병자들은 무슨 환자들이며 천사가 물을 동하는 “물”은 어떤 “물”을 말씀하는지 영적인 의미를 모두 알아야 합니다.
“베데스다 연못”은 자비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비유”이며 예수님의 “생명의 말씀”을 말하며 또한 오늘날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난 하나님의 아들들이 소유한 하나님의 말씀을 “비유”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진정한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예수님과 같이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어떤 병이 들었던지 그 입에서 나오는 “생명의 말씀”으로 모두 치료할 수 있어야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그리고 “행각 다섯”은 마 25장 기름 준비된 “슬기로운 5처녀”와 같이 “깨달은 마음으로 다섯 마디 말을 하는 것이 일만 마디 방언으로 말하는 것보다 나으니라”(고전14:19)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히 깨닫는 자를 말하며, 각종병자들은 유대교목사들이나 오늘날 기독교목사들의 “신학”의 “비 진리”의 말씀으로 “소경, 절뚝발이, 혈기 마른 이, 중풍, 문둥병자”를 말합니다.
그럼 본 문장의 천사가 내려와 “물”을 동하게 한다는 말씀의 뜻은 구약의 율법의 말씀을 “비유”한 것입니다.
갈라디아서 3:19 율법은 무엇이냐 범법함을 인하여 더한 것이라, 천사들로 말미암아 중보의 손을 빌어 베푸신 것인데 약속하신 자손이 오시기까지 있을 것이라, 예수님이 오시기 전 까지는 이 율법이 있었으나 그러나 이 율법은 천사들을 통해 주신 것이라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도행전 7:53 너희가 천사의 전한 율법을 받고도 지키지 아니하였도다. 여기 본 문장에 “38년”된 병자가 하는 말이 “물”이 동 할 때에 나를 “연못”에 넣어줄 사람이 없어 내가 갈 동안이면 다른 사람이 먼저 들어간다는 이 말씀의 뜻은 예수님이 오시기 전에 유대인들이 받았던 천사들이 전해준 율법은 병자들을 치료할 수 없다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오셔서 자비로 고쳐주시는 것입니다. 그런데 “38년”동안 오래된 병자를 예수님이 먼저 보시고 고치시는데 이 “38년”이란 이 뜻은 “애급”에서 “가나안”까지를 40년 “광야”길이라면 “38년”이란 “가나안”의 도착 직전까지 오랜 기간 병에 걸려 있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38년”동안 병들어있는 병자를 고치시며 일어나 네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 하신 것입니다. 일어나 네 자리를 들고 걸어라, 이 말씀은 예수님의 말씀으로 네가 이제 잘못된 “비 진리”의 말로 병들어 있던 것을 “진리의 말씀”으로 바른길로 “죄 사함”을 받았다는 것이고, 자리를 들고 걸어라 하는 말씀은 “비 진리”의 말씀에 더 이상 머물지 말고
“진리”의 말씀으로 따라가라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수많은 병자들을 고치시면서 꼭 하시는 말씀은 네 병이 났다고, 하시지 않고, 네 “죄 사함”함을 받았다고 하시며 일어나 네 침상을 가지고 걸어가라고 하시는데 이 말씀도 상기의 말씀과 똑같이 잘못된 “비 진리”로 각종 질 병 환자를 진리의 말씀으로 고쳐주시고 다시는 “비 진리”의 말씀으로 “죄”를 다시는 짓지 말라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유대교목사들이나 오늘날 기독교목사들에게 받은 잘못된 “비 진리 신학”의 말씀이 모두 다 “죄”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유대교목사들에게 독사의 자식이라고 욕을 하시는 것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독사에게 물리면 그 독으로 모두 죽게 되기 때문에 그렇게 심한 욕을 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에 기독교인들도 기독교목사들의 잘못된 “비 진리 신학”의 말씀을 받으면 독사에게 물린 것과 같은 것이며 하나님께 “죄”를 범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유대교목사들이나 오늘날 기독교목사들의 받은 잘못된 “비 진리신학”의 말씀이 큰 “죄”라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 살면서 윤리와 도덕적으로 짓는 죄보다 더 “큰 죄”는 하나님의 말씀을 잘못 알고 있으면 그것이 “큰 죄”를 범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처음에 공생애를 마치시고 사역을 하시기 전에 먼저 유대교목사들에게 받은 “비 진리신학”의 말씀으로 병든 자들을 먼저 고치시고 “진리의 길”로 인도하시며 네 죄 “죄 사함”을 받았다고 용서하여 주시는 것입니다.
이 말씀의 전체내용은 유대교당시의 유대인들을 “비유”해서 말씀하신 것이고, 또한 오늘날의 기독교인들에게도 똑같이 해당이 되는 말씀인데 오늘날 기독교 안에는 신학교에서 마구잡이로 거짓목사를 만들어 “노아홍수”같이 수많은 말씀이 넘쳐 나지만 진리의 참 말씀은 아무리 눈을 씻고 찾아보아도 찾기가 어려운 것입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잘못 받으면 성경에서는 “비 진리신학”의 말씀을 “비유”로 “문둥병”이나 “혈기마른”각종 질병으로 죽어간다고 하시는 것입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목사들의 “비 진리신학”으로 영혼이 죽는지도 모르고 “비 진리”로 각종질병으로 죽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신학”은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며 사람이 만든 “비 진리신학”교리일 뿐입니다.
그러므로 영적으로 말씀을 보지 못하는 것은 “소경”이요, 말씀의 뜻을 이해를 못 하는 것은 “귀머거리”요, 행위가 옳지 못한 법도를 지키지 않는 것을 “절뚝발이”요, “중풍병자”요, “비 진리신학”의 말씀으로 신앙생활 하는 자를 자신의 몸이 썩어 죽어가는 줄 모르는 “문둥병자”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봉사와 헌신을 못하는 것을 “혈기 마른”자들이라고 “비유”로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날 기독교목사들은 이렇게 “비유”의 말씀을 모두 성경을 문자 그대로 보고 실제의 각종병자로 이해를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의 기독교인들은 진리의 참 말씀 가진 오늘날의 “실존예수”를 만나야 “비유”로 기록된 모든 말씀을 깨닫고 “죄 사함”받고 병들지 않고 시간 낭비 하지 않고 “영생”으로 가는 길을 순탄하게 갈 수 있는 것입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