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말씀 1

천국은 음식을 항아리에 가득 넣고 가는 여자와 같다(도마복음97절)

제라늄A 2019. 1. 22. 22:52

 

                                                                                           

           “ 천국은 음식을 항아리에 가득 넣고 가는 여자와 같다 ” 

도마복음 97절, 아버지의 나라는 음식이 가득한 항아리를 이고 가는 한 여자와 같다 그 여자가 먼 길을 걷는 동안 항아리 손잡이가 부러져 음식이 그녀의 뒤로 길을 따라가며 쏟아 졌지만 그녀는 그것을 알지 못했다 그 여자가 아버지의 집에 당도하여 그 항아리를 내려놓고서야 그것이 비어있음을 알게 되었다. 상기의 말씀은 아버지의 나라(천국)음식을 항아리에 가득 넣고 가는여자와 같다고 하십니다. 그런데항아리를 이고 가는여자는 하나님의 백성을비유로 말씀하고 있습니다.여자는 먼 길을 가는 동안 항아리의 손잡이가 깨져음식여자의 뒤로 길을 따라 쏟아졌는데 여자는 그것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왜냐하면음식여자뒤로 흘려내려음식이 쏟아지는 것을 볼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여자는 아버지의집에 도착하여항아리를 내려놓고서야음식이 모두 쏟아져 비어있는 것을 알게 된 것입니다. 그러면여자가 머리에 이고 먼 길을 걸어가는 목적지는 어느 곳이며 음식이 가득한항아리무엇을비유하여 말하는 것일까? 먼 길은 생명의 좁은 길을 통해서 가는 아버지의 나라 천국이며 머리에음식이 가득한항아리여자자신의 몸을비유한 것이며 음식은 지금까지여자자신이 신앙생활하면서 몸 안에 넣은 기독교목회자에게 받은비 진리의 신학의 고정관념들을 말 합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이비 진리 신학의 기독교를 벗어나 생명의 좁은 길을 가는 사람들이 자신의 머릿속에 잘못 의식화 되어 있는기독교 신학 비 진리의 신앙의 고정관념들 때문에 얼마나 고민을 하며 괴로워합니까? 또한 잘못된 고정관념들을 없애려고 얼마나 몸부림을 치며 노력을 합니까? 그러나 한번 의식화된 거짓된신학의 고정관념들은 아무리 없애려고 노력을 해도 쉽게 없어지지를 않습니다. 왜냐하면 수년 혹은 수십 년 동안 기독교 신앙생활을 하면서 머릿속에 굳어진 예수님의상 비 진리신학고정관념들을 없애려면 굳어진 기간만큼 깨부수는데도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기독교인들의 머릿속에 들어있는 잘못된 거짓신앙의 고정관념들은 이 세상의 어떤 물질보다 단단하고 강하여 깨지고 부서지기가 힘든 것입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신앙생활을 열심히 하고도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고 지옥으로 가는 이유는 바로 잘못된 신앙의 고정관념들을 버리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지금 상기의 본문 말씀은 생명의 좁은 길을 따라가는 자들에게 큰 소망과 기쁨을 주는 말씀입니다. 왜냐하면 여자참 목자를 만나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생명의 길을 가다보니 단단히 굳어진 고정관념들이 자신도 모르게 한항아리“()모퉁이가 깨어져 머리에 쌓여있던비 진리신학고정관념들이 아버지의 집에 가는 동안 하나하나 쏟아져 내려 모두 없어 졌다고 말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자가 아버지의 나라에 당도하여항아리“()를 내려놓고 보니 그 안에 가득 차 있던항아리음식물이 텅 비어 있었다는 것은 그동안 기독교에서 신앙생활을 하면서 자신 안에 쌓여있던비 진리 신학의 잘못된 고정관념들이 모두 깨끗이 비워져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바로 예수님과 성경이 말씀하고 있는 진정한 회개입니다. 이 말씀의 뜻은 오늘날애급이라는 세상기독교 교회의 존재와광야의 존재가 모두 죽어 졌다는 말이며 죄의 짐이 모두 벗어졌다는 말입니다. 다시 말하면빈항아리되었다는 것은 거짓된 말씀들이 다 없어지고 진리의 말씀으로 자신의 죄가 모두 깨끗이 씻겨동정녀마리아같이정결한 처녀가 되었다는 뜻입니다.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오늘날기독교인들에게 주시는 아주 큰 교훈입니다. 이와 같이 진정한 신앙생활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기독교에서 받은비 진리신학의 잘못된 고정관념들을 하나하나 깨부수는 것이며 또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자신의 존재(욕심)를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의맷돌로 갈아서 고운가루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17:35 두 여자가 함께 매를 갈고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을 당하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 것이니라, 이같이 하나님의 말씀의 맷돌로 잘 갈려 가루가 된여자바늘귀를 통과 할 수 있어 데려감을 당하고 들 갈린여자바늘귀를 통과 하지 못함으로 버려둠을 당하는 것입니다.  13:33 천국은 마치 여자가 가루 서 말 속에 갖다 넣어 전부 부풀게 한 누룩과 같으니라, 라고 하셨습니다. 천국에서가루 서말속에누룩을 갖다 넣어 전부 부풀게 하는 자가여자라는 것입니다. 천국은 하나님의 백성들이출 애급“(탈출)을 해서가나안까지가“3일길인데 애급의 큰 자가 부서져 작은 자 즉 가루가 되어야바늘귀를 통과해서광야로 나갈 수 있고  광야의존재가 부서져 가루가 되어야 가나안에 들어갈 수 있고 가나안에서 부서져 가루가 되어야 안식들어가기 때문에여자가루 서말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애급, 광야, 가나안이같이“3길의 대한 창조지식을 모두 알려주시는 일을 하기 때문에가루 서 말이라고 했습니다. 이런 말씀이 모두비유비사로 깊이 기록된 말씀이라 이런 말씀을 깨닫지 못하면 천국에는 들어가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러면비유비사로 감추시는 이유는 무엇일까? 하나님의 근본은빛과 어둠의 상태입니다. 이처럼 하나님은 천지를 창조하실 때에빛과 어둠으로 동일한”(말씀)을 싸안고 있습니다. 하지만어둠의물비창조의이요, 하나님의빛의 물 창조의입니다. 이와 같이진리비 진리가 함께 있는 상태에서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게 되기 때문에 예수님은 이 땅에 오셔서비유가 아니면 아무 말씀도 안 하셨습니다(13:34)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빛과 어둠을 창조하시고궁창위에 물과 궁창아래 물을 창조하셨기 때문에궁창아래 물어둠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을비유로 주시고비유의 말씀을 깨닫게 되면궁창위에 물이 되며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나님은빛과 어둠으로 오신 분인데 사람들이 과연비유참 뜻을 깨달아서 그 깨달음의으로 믿었는가? 전혀 아닙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이영생을 얻으려면비유의 말씀을 깨닫는 자가 아니면 절대로죄 사함을 얻을 수 없습니다.  막 4:11-12 모든 것을 비유로 하나니 이는 저희로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며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하게 하여죄 사함을 얻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이같이 인간이비유의 말씀을 깨닫지 못하면죄 사함을 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예수님이 주신비유의 말씀을 문자 그대로 믿었던 것이니 지금까지어둠이기 때문에 예수님의비유의 말씀이 2000년이 흘렀어도 인간은 여전히비유를 깨닫지 못하고 문자 성경을 그대로 믿고 있기 때문에죄 사함을 얻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죄 사함에는 절대적인 조건이 바로어둠이신예수님비유의 말씀을 깨달아 아는 것입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

 

(참고) 필자가 기록한 하나님의 말씀을 읽으시고 이해를 하신 분이 계시다면 간단한 소감 한마디를 메일로 보내주시면 대단히 감사 하겠습니다. kaatcha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