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4 3

멸망의 가증한 것이란 무엇인가?

마태복음 24:15~19 그러므로 너희가 선지자 다니엘이 말한 바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읽는 자는 깨달을진저) 그 때에 유대에 있는 자들은 산으로 도망할지어다. 지붕 위에 있는 자는 집 안에 있는 물건을 가지러 내려가지 말며, 밭에 있는 자는 겉옷을 가지러 뒤로 돌이키지 말지어다. 그 날에는 아이 밴 자들과 젖먹이는 자들에게 화가 있으리로다.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성경을 아무리 많이 읽어도 천국의 비밀을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예수께서 “너희가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할 것이요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리라”(마13:14)하셨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천국 말씀을 영적으로 보고 듣는 사람은 복 된 사람입니다.오늘날 목사들은 본문을 가지고도 핵심을 완전히 벗어난 설교를 많..

소경과 벙어리와 귀먹어리는 누구인가?

성경에는 육적인 소경과 영적인 소경이 있으며, 영적 소경은 육적 소경을 빙자하여 비유로 말씀하신 것입니다. 육적인 소경은 눈이 있어도 사물을 보지 못하는 자요, 영적인 소경은 성경 말씀을 보아도 보지 못하며 그 뜻을 깨닫지 못하는 자입니다. 더불어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도 깨닫지 못하는 자는 영적인 귀머거리요, 입이 있어도 진리를 증거 하지 못하는 자는 영적인 벙어리입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신 소경은 영적인 소경입니다.이사야 42:18~20 너희 귀머거리들아 들으라, 너희 소경들아 밝히 보라, 소경이 누구냐 내 종이 아니냐, 누가 나의 보내는 나의 사자같이 귀머거리겠느냐, 누가 나와 친한 자 같이 소경이겠느냐, 누가 여호와의 종같이 소경이겠느냐, 네가 많은 것을 볼지라도 유의치 아니하며 귀는 밝을지라도 듣지..

알곡추수와 가라지추수란?

마태복음 13:24~30 예수께서 그들 앞에 또 비유를 베풀어 가라사대 천국은 좋은 씨를 제 밭에 뿌린 사람과 같으니 사람들이 잘 때에 그 원수가 와서 곡식 가운데 가라지를 덧뿌리고 갔더니, 싹이 나고 결실할 때에 가라지도 보이거늘, 집 주인의 종들이 와서 말하되 주여 밭에 좋은 씨를 심지 아니하였나이까? 그러면 가라지가 어디서 생겼나이까? 주인이 가로되 원수가 이렇게 하였구나, 그러면 우리가 가서 이것을 뽑기를 원하시나이까? 가라지를 뽑다가 곡식까지 뽑을까 염려하노라, 둘 다 추수 때까지 함께 자라게 두어라, 추수 때에 내가 추수꾼들에게 말하기를 가라지는 먼저 거두어 불사르게 단으로 묶고, 곡식은 모아 내 곳간에 넣으라 하리라,상기의 말씀은 오늘날 기독교인들에게 참으로 중요한 말씀입니다. 기독교인들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