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시록 말씀 해설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는 기독교인들

제라늄A 2019. 5. 24. 21:36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는 기독교인들  

3:17-18 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 먼 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는 도다. 내가 너를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 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고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 보게 하라, 본문의 말씀은 오늘날 기독교의 실상을 말씀하시는 것인데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신앙의 부자들이며 말씀도 풍족하기 때문에 모든 것이 부요하여 하나님 앞에서 부족한 것이 없다고 큰소리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오늘날기독교인들을 영적인 눈으로 바라보면서 네 심령이 곤고한 것과 네 모습이 가련한 것과 영적인 소경이라는 것과 그리스도의”(말씀)을 입지 못한 벌거숭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고 있다고 책망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오늘날 기독교인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은 모두 영적인 상태를 보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자신의 영적인 모습을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눈에 보이는 외적인 모습은 보고 잘 알고 있으나 자신의 내적인 영적상태는 전혀 모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예수를 믿는다는 이유 하나로 이미 하나님의 아이 되어있고 하나님을 망령되게 아버지라 부르고 있으며 사후에는 천국도 들어갈 수 있다고 믿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나(예수)를 믿는 자는 하나님의 아들로 거듭날 수 있고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가능성을 말한 것이지  나(예수)를 믿는다 하여 모두 천국에 들어간다고 말씀하신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요한복음316을 통해서저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게 하려하심이니라라고 말씀하셨지만 요한복음653에서는인자의 살(말씀)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말씀)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다고 말씀하시며 또한 마태복음1112에서는천국은 침노를 당하느니 침노하는 자가 빼앗는다.고 말씀하시며 요한복음173에서는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예수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마태복음721을 통해서는(예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간다.고 분명히 말씀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세상이라는애급이라는 기독교에서 안주하면서 예수님만 믿고 있을 것이 아니라 오늘날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실존예수로 거듭난 자의 음성을 직접 듣고 그가 주시는 오늘날의 생명의 양식을 먹으며 하나님의 뜻의 따라서 행해야 하는 입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오늘날 기독교인들같이 지금 자신이 영적인 소경이라는 것과 영적인 말씀이 없는 가련한 존재라는 것을 먼저 알아야 합니다.   3:18 내가 너를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 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고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 보게 하라,  예수님은 오늘날기독교인들에게 너는 나로부터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흰옷“(말씀)을 사서 입고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라고 권하시며 또한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보라고 권면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불로 연단한은 어떤을 말하며 수치를 보이지 않게 입으라는은 어떤 말하는 것일까요? 세상의이 함유되어 있는 광석을 불도가니 속에 넣고 불로 그 광석을 녹여 축출해 냅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불로 연단한 세상에서 활용하는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주시는구름기둥과불기둥으로시험과 연단을 받는 것과 마귀가 주는각종시험을 이기고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난 하나님의 아들들을 말하는 입니다. 그러므로 불로 연단한을 사서 "부요하게 하라"는 말씀은 하나님의 아들 오늘날실존예수님이 주시는 생명의 말씀을 받아서 자신의 몸 즉 하나님의 성전된 몸에 채우라는 것입니다.  말라기 3:8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라,  온전한 십일조창고에 들이라는 뜻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장성한 자들을온전한 십일조라하며 하나님의 말씀의양식을 하나님의 성전이 된 자의 몸을 창고로비유해서 하나님의 집에 "말씀의양식이 있게 하라는 것입니다.

고전 3:16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성령(말씀)이 너희 안에 계신 것을 모르느냐, 이같이 하나님의 성전 안에는양식이 있어야 그  말씀으로 이웃을 구원할 수 있는 것입니다.  벧전 1:6-7 너희가 이제 여러 가지 시험으로 말미암아 잠깐 근심하게 되지 않을 수 없으나 오히려 크게 기뻐하는 도다. 너희 믿음의 확실함은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할 것이니라,  상기의 말씀과 같이 너희 믿음의 시련 즉 하나님의 말씀으로 연단된 자들은 불로 연단된보다 더 귀하여 예수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떼에 칭찬과 존귀를 얻게 된다는 입니. 여기서 말하는 시험과 연단은광야의 길을 가는 자들이 율법을 통해서 받는 고난과가나안땅에 들어간 자들이 진리를 통해서 받는 고통을 말하는 것니다. 이러한광야의 시험과가나안의 연단을 마친 자들이 바로 불로 연단한보다 더 귀하다는 말이며  이들이 예수그리스도가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존귀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 길이 예수님의 고난의 십자가를 지고 걸어가신 길이요 예수님의 제자들이 예수님의 뒤를 따라 자신의 십자가를 지고 걸어가신 길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흰옷을 사서 입고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라는흰옷그리스도의 옷즉 하나님의 깨끗한 말씀의흰옷을 사서 입으라는 말씀입니다. 이렇게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자신이 부요하다고 큰 소리 치고 있지만 예수님이 보실 때는“(말씀)하나 걸치지 못한 벌거숭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예수님께서 오늘날 기독교인들에게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보게 하라는안약어떤안약을 말하는 것일까 안약역시 육신의 눈에 바르라는안약이 아니라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의안약을 말하는 것입니다. 즉 하나님의 말씀을 눈에 발라 영적인영의 눈을 뜨라는 말씀입니다. 그런데 불로 연단한그리스도의 옷과 안약을 어느 곳에서 산단 말인가?  이러한 것들은 모두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난 하나님의 아들 오늘날실존예수님이 소유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오늘날 하나님께서 너희에게 보내주시는  오늘날의 하나님의 말씀으로 거듭난 하나님의 아들실존예수님을 믿고 영접하라는 입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