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인들이 알고 있는 추상적인 "천국과 지옥"은 지금까지 수천 년 동안 베일 속에 감추어졌던 비밀의 실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나님의 뜻은 흙으로 만든 피조물들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재창조하여 하나님의 아들을 만드시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흙으로 만든 인간들은 아직 미완성된 반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인간들은 완성된 완제품이 아닙니다. 만들어져야 할 반제품입니다. 이것을 분명히 알아야지 이것을 모르면 창조를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모르기 때문에 창세기에 하나님께서 인간을 흙으로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들었다고 기독교인들은 알고 있는데 만약에 인간이 하나님의 형상으로 이미 만들어졌다면 창조받을 필요도 없고 구원받을 필요도 없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계획이지 아직은 창조가 완성된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인간은 흙으로 만들어서 다시 창조해야 되는 것은 반제품 껍데기는 됐는데 안쪽은 아직 창조가 덜 됐기 때문에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6번을 즉 6일 동안 안쪽을 창조를 해야 하는 것이 창세기의 "6일 천지창조"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천지창조"입니다. 그래서 창조자를 보내서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해 창조를 하시는데 인간의 생명이 무슨 생명인지를 모르고 신앙생활을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창세 이후 지금까지 이것을 모르는 비밀입니다. 비밀 중에 비밀입니다. 이것이 전부 성경에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인간을 흙으로 만들었는데 안에가 창조가 안돼서 마음이 공허하고 흑암이 차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안을 비우고 말씀으로 채우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창조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6일 동안 재창조해야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완성되어 하나님의 아들로 태어나기 때문입니다.
반제품은 반드시 하나님의 말씀으로 6일 동안 창조하는 것입니다. 6일이라는 것은 날의 개념이 아니라 존재입니다. 6번 거듭나야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으로 완성돼서 하나님의 아들로 창조돼서 "천국"의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흙으로 만든 피조물들인 인간을 "애급"이라는 세상 에서는 "생사화복"으로 다스립니다. 이 세상에서 기복신앙이 왜 있느냐 하면 화복으로 다스리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이 "생사화복"으로 지금 하나님께서 통치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백성들이 세상이라는 곳에서 "출 애급"해서 광야에 나오면 "광야"에서는 화복이 아니라 율법으로 연단을 시킨다는 것입니다. 애급에서 나온 즉 화복에서 벗어나 광야로 나온 자들이 이젠 화복이 아니라 율법으로 물기둥 불기둥으로 징계와 연단을 시켜서 "가나안 천국"으로 들여보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나안"에서는 은혜와 진리를 통해서 하나님의 아들로 완성시키는 것입니다. 이렇게 ”애급, 광야, 가나안“ 3단계로 창조를 하는데 "애급에서는 화복 광야에서는 율법 가나안에서는 은혜와 진리" 이렇게 3단계로 가나안에 들어간 자들이 생명의 말씀으로 창조가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님의 아들로 완성이 되는 자가 "천국"에서 하나님과 영원히 살게 되는 것입니다. 이같이 "천국"은 세상이라는 "애급의 존재"가 "광야의 존재"로 거듭나고 "광야의 존재"가 "가나안의 존재"로 거듭나서 "천국의 존재"로 완성되어 지는 것입니다. 이렇게 3단계를 거쳐서 "천국"의 존재가 되는 것이지 예수를 믿는다고 해서 한 번에 "천국"의 존재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렇게 성경이 말하는 "천국"은 어느 특정한 장소가 아니라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미혹당하고 있는 것은 "천국"은 아주 좋은 곳이고 "지옥"은 아주 나쁜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천국"은 특정한 장소가 아니라 하나님의 아들로 창조된 예수가 "천국"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께서는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천국"은 어디로 가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몸 안에 이루는 것입니다. "천국"을 이룰 때 "지옥"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이것이 "윤회"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천국"은 하나님이 계신 곳을 말하는데 하나님이 계시지 않는 곳은 어떤 곳이든 "천국"이 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곧 예수님 안에 계시기 때문에 예수님을 하늘나라 또는 "천국"이라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지옥"은 어떤 곳을 말 하는가? "지옥"을 설명하기 위해서 반드시 "천국"을 알아야 "지옥"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지옥"은 "천국"의 반대개념이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기독교에서 말하는 "지옥"은 뜨거운 불 기름 가마 속 그리고 독사뱀들이 우굴거리는 무서운 곳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목회자들이 이렇게 말하니깐 전부 이렇게 믿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독교인들은 "천국"은 아주 좋은 곳으로 "지옥"은 죄지은 사람들이 가는 형벌을 받는 무서운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천국은 특정한 장소가 아니라 자신이 "천국"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천국"은 살기 좋은 장소가 아니라 하나님의 아들과 같은 존재가 "천국"이라면 당연히 "지옥"도 장소가 아니라 세상에서 고통과 번민 속에 살아가는 인간의 존재라는 것입니다.
즉 하늘에 속한 예수님은 "천국"이며 땅에 속한 죄인들은 "지옥"이라는 말입니다. 결국 육신 안에 하나님이 계시면 "천국"이요 죄 많은 육신 안에 자신이 들어있으면 "지옥"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독교인들이 지금까지 추상적으로 잘못 알고 있는 “천국과 지옥”을 분명하고도 확실하게 알아야 합니다. 이제 “천국과 지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성경에서는 하늘나라는 삼층 천으로 되었다고 말하는데 하늘은 한 곳이 아니라 삼층으로 복수로(샤마이네)되어있습니다. 사도바울도 비몽사몽간에 삼층 천에 다녀왔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삼층 천은 장소적인 의미도 있지만 점진적으로 이루어지는 천국 즉 “애급과 광야와 가나안”의 존재를 말하는 것입니다.
즉 “애급과 광야와 가나안”을 통해서 점진적으로 단계적으로 이루어지는 곳이 "천국"이라는 것입니다. "천국"으로 가는 길이 바로 “애급과 광야와 가나안”이 "천국"으로 가는 길이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천국"은 "애급의 존재"가 "광야의 존재"로 거듭나고 "광야의 존재"가 "가나안의 존재"로 거듭나고 "가나안의 존재"는 하나님의 아들로 거듭나면 곧 "천국"이라 말하는 것입니다. 이같이 "천국"은 세상이라는 애급에 있는 피조물들이 하나님의 화복을 통해서 광야의 종으로 거듭나고 "광야의 존재"는 율법을 통한 연단과 시험을 통해서 "가나안의 존재"로 거듭나고 ”가나안의 존재”는 생명의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의 아들로 거듭나서 "천국"으로 완성되어지는 것입니다. "천국"은 이렇게 이루어지고 완성되는 것이지 "애급"이라는 이 세상에서 예수를 믿는다고 "천국"으로 가는 것이 아닙니다.
이같이 "천국"은 사람이 살기 좋은 장소가 아니라 애급의 피조물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점진적으로 창조되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천국"은 사람의 몸 안에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이것을 이루지 못하면 "지옥"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러면 "지옥"은 과연 어떤 곳을 말하고 있는가?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알고 있는 지옥은 신앙생활을 잘못한 자들이나 죄를 지은 자들이 들어가 형벌을 받는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천국"은 어느 특정한 장소가 아니라 사람의 존재인 것 같이 "지옥"도 고통 받는 장소가 아니라 고통받고 살아가는 인간의 존재를 "지옥"이라고 말합니다."지옥"은 인간의 몸 안에 내가 갇쳐 있는 것이 바로 "지옥"입니다. 그러면 부활은 무엇인가? 부활은 갇쳐 있는 인간의 몸에서 내가 영원히 나오면 부활이 되는 것입니다.
또한 "천국"이 삼층 천으로 되어 있는 것과 같이 "지옥"도 모두 동일한 "지옥"이 아니라 사람의 죄과에 따라 각기 삼층으로 분리되어 있는 것입니다. 즉 "지옥"은 "애급의 하층 지옥과 광야의 중층 지옥과 가나안의 상층 지옥"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하층 지옥"은 무엇을 말하느냐면 무저갱을 말하고 "중층 지옥"은 음부를 말하고 "상층 지옥"은 연옥이라 말합니다. 그런데 무저갱이나 음부는 성경에 나오지만 "연옥"은 성경에 없습니다. 이 "연옥"은 천주교에서 사용하는데 편리상 "연옥"을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첫째 "하층 지옥"은 무저갱을 말하는데 무저갱은 애급을 벗어나지 못한 자들이 죽어서 들어가는 곳이며 둘째 "중층 지옥"은 음부라고 말하는데 음부는 광야에서 가나안에 들어가지 못하고 죽은 자들이 들어가는 곳입니다. 셋째 "상층 지옥"은 연옥이라 말하는데 "연옥"은 가나안에서 천국에 이르지 못하고 죽은 자들이 들어가는 곳을 말합니다. - 2번으로 계속 -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