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계명 너는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지 말라.
그런데 하나님의 백성들이 다른 하나님을 섬기거나 우상숭배를 하여 결국 멸망당하게 된 것은 거짓선지자들과 삯군목자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가감하여 만든 비 진리, 곧 교리와 기복으로 만든 썩은 양식을 먹였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삯군목자들은 하나님을 함부로 아버지라 부르고 하나님의 말씀을 자기 마음대로 가감하고 요리하여 교인들에게 먹이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제 3계명은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일점일획이라도 가감하거나 오염시키지 말라는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사도요한은 하나님의 말씀을 망령되이 함부로 가감하는 목회자들에게 요한계시록을 통해서 이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 요한계시록 22장 18절-19절 ]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 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상기의 말씀은 요한계시록의 맨 마지막장에 기록되어 있는 말씀으로 목회자들은 물론 일반교인들도 잘 알고 있는 말씀입니다. 이 책이라는 말은 계시록에 기록된 말씀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성경 전체를 가리키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상기의 말씀은 그 어느 누구라도 성경말씀을 더하면 재앙을 받게 되고 제하면 생명나무와 거룩한 성 곧 천국에 들어가지 못한다고 분명히 말씀하고 있습니다. 즉 하나님의 말씀을 조금이라도 가감하면 형벌과 더불어 지옥으로 들어간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은 오직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난 하나님의 아들들만이 볼 수 있고 영적인 말씀들을 풀 수 있는 것이지 소경된 인도자들은 함부로 보거나 사사로이 풀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 베드로후서 1장 20절-21절 ] 먼저 알 것은 경의 모든 예언은 사사로이 풀 것이 아니니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니라.
상기의 말씀과 같이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은 아직 영으로 거듭나지 못한 자들, 즉 육신에 속한 자들은 함부로 해석을 하거나 증거를 해서는 안 된다는 말씀입니다. 왜냐하면 아직 거듭나지 못한 자들은 영안이 없어 하나님의 말씀의 영적인 뜻을 알 수도 볼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말씀을 모르는 상태에서 성경을 함부로 증거를 한다면 결국 거짓 증거가 될 수밖에 없고 거짓 증거는 곧 영혼들을 죽일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말씀은 죽은 영혼을 살리는 생명의 말씀으로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거듭난 하나님의 아들들 이외에는 해석을 하거나 증거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거짓목자와 삯군목자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자기 마음대로 가감하고 요리하여 교인들을 미혹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자들은 마지막 때에 심판을 받아 꺼지지 않는 불속으로 들어가 고통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 마태복음 3장 11절-12절 ] 그는 성령과 불로 너희에게 세례를 주실 것이요, 손에 키를 들고 자기의 타작마당을 정하게 하사 알곡은 모아 곡간에 들이고 쭉정이는 꺼지지 않는 불에 태우시리라.
상기의 말씀에 그는 예수님을 가리키는데 예수님은 성령과 불로 세례를 주신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키를 들고 자기 타작마당을 정하게 하여 알곡은 모아 곡간에 들이고 쭉정이는 꺼지지 않는 불에 태우신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요즈음 기도원 집회에 가보면 부흥목사님들이 교인들에게 불 받으라고 외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목사님들이 불이 무엇인지 조차도 모르면서 불을 받으라고 외치며 교인들은 불을 받으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불은 심판을 말하며 성령은 구원을 말하고 있습니다. 즉 성령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구원하는 생명의 말씀이며 불은 죄를 범한 삯군목자와 그를 따르는 무리들을 심판하여 지옥에 넣어 태우는 꺼지지 않는 불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백성들은 성령을 받아야 하며 불은 절대로 받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이 세상에 구원과 심판을 하시기 위해서 오신 분으로 신앙생활을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는 성령으로 구원하시고 하나님의 뜻을 벗어나 자기 욕심대로 하는 자들은 불로 심판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자기 욕심대로 신앙생활을 하는 유대인들에게 너희는 내가 평강을 주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고 하시면서 나는 불을 던지러 왔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와 같이 예수님은 예수님의 말씀을 믿고 따른 열두 제자들은 구원을 하셨지만 예수님의 말씀을 믿지 않은 유대인들은 심판을 하신 것입니다. 결국 예수님의 말씀이 구원받은 제자들에게는 성령이 된 것이며 심판을 받은 유대인들에게는 불이 된 것입니다. 이렇게 예수님의 말씀을 영접하여 하나님의 아들로 거듭난 아들들은 천국 곡간에 들이고 예수님의 말씀을 배척한 쭉정이들은 꺼지지 않는 불 속에 넣어 태우시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말씀을 모르면서 오직 예수의 이름만 가지고 주의 일을 행한 자들이 곧 쭉정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결국 주님의 이름을 안다는 것은 곧 주님의 말씀을 안다는 것이며 주의 일이란 오직 주님의 뜻에 따라서 생명의 말씀으로 죽은 영혼들을 살리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에 따라 주의 일을 행한 예수님의 제자들을 보면 삼년 반 동안 예수님을 믿고 따르며 그 입에서 나오는 생명의 말씀을 먹고 거듭난 후 사도가 되어 오직 주님의 뜻에 따라 생명의 말씀으로 죽은 영혼을 살리는 일을 행한 것입니다. 이렇게 예수님이나 사도들이 하나님의 뜻에 따라 죽어가는 영혼들을 생명의 말씀으로 살린 일들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입니다. 그런데 거짓목자나 삯군목자들은 살려야 할 영혼들을 가감된 말씀으로 죽이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가감하는 것은 누룩이며 영혼들을 죽이는 독과 같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마지막 심판 때 모두 자기가 한 말에 대하여 심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 마태복음 12장 36절-37절 ]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네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전도를 하며 복음을 열심히 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복음을 열심히 전하는 목적이 누구를 위한 것인가를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목회자들이나 교인들이 말씀을 전하며 전도하는 목적이 영혼을 구원하고 살리려는 마음보다 자기 교회를 크게 부흥시키기 위한 욕심으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일 복음을 전파하는 것이나 전도하는 일들이 자기교회의 성장을 위한 목적으로 욕심을 가지고 한다면 그것은 오히려 정죄를 받게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이름이나 예수님의 이름을 이용하여 자신이나 자기교회의 이익을 위해 복음을 전한다면 오히려 정죄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즉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자기 욕심을 채우기 위해 사용한다면 이런 것이 바로 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는 행위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을 오직 죽은 영혼을 구원하기 위하여 진실한 마음으로 전하는 자는 심판 날에 하나님으로부터 의롭다함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신앙생활을 하는 동안 자신이 행하고 있는 말이나 행동이 선, 악간에 모두 생명책과 행위록에 기록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 요한계시록 20장 12절-15절 ]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들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 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 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 못에 던지우더라.
위의 말씀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이 세상에서 신앙생활하면서 행하고 있는 모든 일들이 생활기록부에 기록되듯이 선악간의 모든 행위들이 생명책과 행위록에 기록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뜻에 따라 올바른 신앙생활을 한자들은 생명록에 기록되어 천국에서 살게 되지만 하나님의 이름을 가지고 자신의 뜻이나 욕심을 채우기 위해서 신앙생활을 한자들은 행위 록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아 불 못에 들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언행심사를 항상 눈동자 같이 지켜보시면서 행위록과 생명록에 기록하여 마지막 날에 기록된 대로 심판하신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와 같이 기독교인들이 예수님을 믿고 신앙생활을 열심히 한다하여 모두 천국에 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에 따라 올바른 신앙생활을 해야만 천국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을 망령되이 일컫지 않으려면 하루속히 오염된 비진리와 거짓선지자들을 떠나서 오늘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보내주시는 참 목자를 찾아 그 입에서 나오는 생명의 말씀을 먹어야 합니다. 주님께서 주기도문을 통해서 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달라고 기도하라는 뜻은 우리가 식사때 마다 먹는 밥이 아니라 오늘날 하나님께서 보내주시는 하나님의 아들로부터 생명의 말씀을 달라고 기도하라는 뜻입니다. 이렇게 오늘날 하나님께서 보내주시는 하나님의 아들로부터 오늘날의 양식, 즉 생명의 말씀을 날마다 먹을 때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나 하나님의 아들이 되는 것입니다. 십계명 제 3계명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