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과 영생의 과정

너희는 먼저 그의“나라”와 그의“의”를 구하라,

제라늄A 2022. 11. 6. 16:56

마 6:33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기독교인들이 하나님께 기도를 드릴 때 먼저 구해야 하는 내용이 무엇이어야 하는지를 가르쳐 주시는 말씀입니다. 이 말씀의 의미가 무엇인가?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는 기독교인들은 기도할 때 먼저 구해야 할 것은 하나님 나라 곧 천국에 대해서 먼저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주기도를 제자들에게 가르쳐 주신 후에 하신 말씀이므로 주기도를 통해서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먼저 구하라고 말씀하신대로  기도할 때 아버지의 이름(말씀)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라고  한 후에 가장 먼저 나오는 내용입니다.

따라서 그의 나라를 구하라고 하신 것은 하나님 나라가 무엇이고 언제 어떻게 어디에 오는지 구체적으로 알게 해 주시라고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 나라 천국에 대해서 알아야 기독교인들이 그의 나라인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길을 알 수 있는데 천국에 대해서 보다 더 자세하게 알기 위해서는   시편 78:1-4 내 백성이여, 내 교훈을 들으며 내 입의 말에 귀를 기울일 찌어다. 내가 입을 열고 비유를 베풀어서 옛 비밀한 말을 발표하리니 이는 우리가 들은 바요 아는 바요 우리 열조가 우리에게 전한 바라 우리가 이를 그 자손에게 숨기지 아니하고 여호와의 영예와 그 능력과 기이한 사적을 후대에 전하리로다.

이 말씀은 시편의 기자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하신 예언으로서 하나님의 옛 비밀한 말을 후대의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언젠가는 발표하시겠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옛 비밀한 말은 천국과는 어떤 관계가 있으며 그것이 언제 발표되는가,  마 13:31-35 또 비유를 베풀어 가라사대 천국은 마치 사람이 자기 밭에 갖다 심은 겨자씨 한 알 같으니 이는 모든 씨보다 작은 것이로되 자란 후에는 나물보다 커서 나무가 되매 공중의 새들이 와서 그 가지에 깃들이느니라, 또 비유로 말씀하시되 천국은 마치 여자가 가루 서말 속에 갖다 넣어 전부 부풀게 한 누룩과 같으니라, 예수께서 이 모든 것을 무리에게 비유로 말씀하시고 비유가 아니면 아무것도 말씀하지 아니하셨으니 이는 선지자로 말씀하신바 내가 입을 열어 비유로 말하고 창세부터 감 추인 것들을 드러내리라 함을 이루려 하심이니라,

상기의 말씀을 보면 예수님께서 천국에 대한 말씀들을 비유로만 말씀하시고 비유로 말씀하신 이유는 시편의 선지자가 옛 비밀한 것을 비유를 베풀어서 말하겠다고 하신 예언을 이루시기 위함이라는 것과, 옛 비밀이라는 것은 하나님께서 창세로부터 감추어 두셨던 천국 비밀이었다는 것과 옛 비밀이 발표된 때는 오늘날 예수님이 오셨을 때였다는 것을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독교인들이 기도해야 할 것은 하나님 나라가 비밀로 감춰져 있으니 이 비밀을 깨닫게 해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그러면 천국에 대한 모든 비밀을 깨닫게 해서 천국 백성이 될 수 있도록 응답해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의 (義)를 구하라는 것은  주기도문에 나오는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라고,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하늘(영계)에 있는 하나님 나라가 하나님의 뜻대로 이미 이루어졌다는 것이며 이와 같이 하늘의 하나님 나라처럼 이 땅(육계)에서도 하나님 나라를 그대로 이루시겠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마치 구약의 모세가 시내 광야에서 하나님이 보여주시는 대로 하나님이 거하실 성소를 이스라엘 백성들이 지어서 그곳에 하나님이 함께하신 것과 같은 내용입니다. 이것은 모형과 그림자로서 참 형상이 아니었으며 이제 참 형상으로서 이루어지게 해달라고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하나님의 뜻은  예수님을 믿는 신앙인들을 하나님의 백성을 삼아서 하나님 나라와 땅에서 이루어지는 하나님 나라가 되는 이 천국에서 하나님과 함께 영원히 살게 해 주시기 위함인데, 기독교인들이 하나님 나라 천국 백성이 되기 위해서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실 때 이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온전히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성경에 기록된 말씀의 실체가 곧 하나님이시며 하나님의 뜻이며 하나님 나라에 대한 비밀안팎(계5:1)으로 감춰져 있는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입니다.

요 6:40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요 1:1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이와 같이 하나님의 말씀의 실체가 곧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기독교인들이 하나님의 천국 백성이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이신 말씀을 깨달아서 하나님 나라에 대한 비밀을 알아야만 하나님의 온전하신 뜻을 알 수 있으며 그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것입니다.

마 7:21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결론으로 예수님을 믿는 기독교인이라면 예수님의 말씀대로 먼저 하나님 나라와 하나님의 (義)를 간절히 구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비유를 말씀하신 창세로부터 감추어 두신 하나님의 천국 비밀 이 땅에 임하여 오는 하나님 나라와 땅에서 이루어지는 하나님 나라에 대한 비밀의 참 뜻이 무엇인지 깨달아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