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시록 12:14 그 여자가 큰 독수리의 두 날개를 받아 광야 자기 곳으로 날아가 거기서 그 뱀(사탄)의 낯을 피하여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를 양육을 받으리라, 다니엘 7:25 그가 때와 법을 고치고자 할 것이며 성도들은 그의 손에 붙인 바 되어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를 지내리라, 한 때 두 때 반 때는 합이 셋 때 반입니다. 셋 때 반은 년(年)으로는 3년 6개월을 말하며 달(月)로는 42달, 이요 날짜(日)로는 1.260일 이러므로 한때는 1일이 되는데 에스겔에서는 1일을 1년으로 계산하라는 점을 보아(겔4:6) 셋 때 반은 3년 반이 됩니다. 그럼 이러한 셋 때 반이 무슨 의미로 성경에 기록이 되었는가?
예수님의 탄생은 마 1:1-17 조상 아브라함으로부터 누가 누구를 낳고, 낳고 해서 아브라함부터 다윗까지 14대요 다윗부터 바벨론 까지 14대요 바벨로부터 그리스도까지 14대... 이렇게 14+14+14=합 42대 만에 예수님의 육신이 탄생하신 기록입니다. 이것은 인간이 하나님의 아들(예수)로 거듭나려면 애급 14대 광야 14대 가나안 14대 모두 42대의 과정과 기간이 지나야 하나님의 아들예수로 거듭난 다는 것을 비사로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이 탄생하는 과정은 예수만을 위해서 기록한 것이 아니라 오늘날 기독교인들도 하나님의 아들로 거듭나는 과정을 비사로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42대(42달)는 3년 6개월이요 날짜(日)로는 1.260일이요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 합 셋 때 반을 말합니다.
42 달이라는 것은 바다에서 올라온 각종 짐승들이 활동하는 기간입니다. 계시록 13:5 짐승이 큰 말과 참람된(과장되고 신성모독) 말하는 입을 받고 또 42달 동안 일할 권세를 받으니라, 42달이라는 1.260일은 예수님이 예언하는 기간입니다(계11:3) 1.260일은 해를 입은 여자가 자기가 낳은 아들을 양육하는 기간을 말하는 것입니다(계12:6) 42달은 거룩한 성이 짐승(목회자)들에게 핍박을 받는 기간이요 1.260일(낮)은 하나님께서 백성들을 보호하시고 양육하는 기간이라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계시록 11:3 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1260일을 예언하리라, 계시록 12:6 그 여자가 광야로 도망하매 거기서 1260일 동안 그를 양육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곳이 있더라,
그 여자라는 것은 인간의 영적상태에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깨끗이 변화된 정결한 처녀와 같은 동정녀 마리아를 말하며 인간인 여자의 영적상태에서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 합 셋 때 반 3년 반 동안 굵은 베옷을 입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광야에서 징계와 연단으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셋 때 반 3년 반 동안 양육을 받은 후에는 여자의 영적상태에서 남자의 영적상태인 하나님의 아들 예수로 거듭나는 과정인 것입니다. 고전 11:3 여자의 머리는 남자요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니라, 이렇게 인간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깨끗이 변화된 정결한 처녀 여자의 영적상태에서 3년 반 동안 하나님의 말씀으로 양육을 받으면 인간인 여자의 영적상태에서 남자의 영적상태인 하나님의 아들 예수로 거듭나는 과정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도 인간이신 다윗의 혈통으로 태어나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장성한 자로 성장한 것입니다. 롬 1:3 이 아들로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다윗은 육신을 가진 인간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는 인간인 다윗의 혈통으로 육신의 씨를 받고 태어나신 분입니다. 이렇게 분명히 인간인 다윗의 혈통으로 예수님은 육신으로 태어나셨다고 성경은 증거하고 있는데도 기독교는 예수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동정녀마리아 몸에 성령으로 잉태시켜 아기예수가 탄생했다고 매년 성탄절을 기념하는 것은 곧 우상예수를 믿는 것이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그러므로 예수께서 마태복음 1:1에 조상들의 족보에 의해서 누가 누구를 낳고, 낳고 해서 태어나신 예수님의 족보 42대 만에 태어나신 것을 이것을 비사로 42달, 3년 반, 1.260일,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는 인간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성장하는 기간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후 셋 때 반 3년 반 동안은 장성한 자로 성장한 다음에 자신이 소유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이웃을 구원해야 하는 기간입니다. 그러므로 1.260일 3년 반의 예언은 예수님의 천국복음이 예수님의 몸 안에서 완전히 깨달아지는 때를 인간인 어둠의 존재인 땅의 존재가 거듭나는 것을 성경은 땅 끝이라고 비사로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어둠의 존재인 땅의 존재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거듭나 땅 끝까지 거듭나는 기간이 1.260일 42달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1.260일을 예언하신 때는 땅의 존재인 어둠의 존재가 땅 끝까지 거듭나고 있는 복음전파 기간을 상징한 숫자가 됩니다. 1.260일의 예언기간은 복음화가 되는 기한이 셋 때 반을 상징한 숫자가 됩니다.
이러한 전 셋 때 반은 인간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나님의 아들 예수의 영적상태로 성장하는 기한을 말하며 그리고 후 셋 때 반은 이웃의 영혼을 구원하는 기한을 말합니다. 이렇게 합계 일곱 때입니다. 일곱 때 만에 하나님은 오신다고 했습니다(단4:14~17) 일곱 때 만에 오신다는 것은 창세기 6일 천지창조가 완성된 자 즉 하나님의 성전을 건축한 자 몸 안에 하나님께서 오셔서 그 몸 안에 안식하시는 것입니다. 이것이 제 7일 안식일을 거룩히 지키는 것입니다. 복음이 예수의 몸 안에서 땅 끝까지 거듭나는 전 셋 때 반이 지난 후 예수가 소유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이웃을 구원함으로 후 셋 때 반 이렇게 합 일곱 때인데 일곱 때 만에 하나님의 아들 인간이 실존 예수님으로 완성된다는 말씀입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