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시록 21:2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늘에서 내려오고 있다는 것은 거룩한 하나님의 진리로 의의 옷을 입은 사람이 하늘에서 내려오고 있다는 것이요, “예루”(일곱)라는 하나님의 일곱 영과 일곱 눈을 가진 사람이 하늘에서 내려오고 있다는 것이며 “살렘”이라는 평강의 왕(사람)이 하늘에서 내려오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만이 거룩하다 하셨으니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람(육신)이 된 자가 하늘에서 내려오고 있다는 것이요 또한 일곱 영과 일곱 눈이라는 하나님의 모든 진리들을 가진 자가 하늘에서 내려오고 있다는 것이니 아담에게 주셨던 영의 세계를 볼 수 있는 눈으로부터 선지자들과 사도들 또한 144,000의 하나님의 종들에게 주셨던 모든 영(진리)들의 세계를 꿰뚫어 볼 수 있는 하나님의 사람이 하늘에서 내려오고 있는데 그 사람을 일곱 영과 일곱 눈을 가진 자라 하셨습니다.
그가 일곱 날의 빛과 일곱 날의 진리로 만들어진 빛의 갑옷을 입고(사30:26) 하늘에서 내려오고 있다는 것입니다(계10:1) “살렘”이란 평강이란 뜻이니 온 땅을 평화롭게 할 평강의 왕이었던 솔로몬과 같은 지혜로운 왕이 하늘에서 내려오고 있다는 것이며 예수와 같이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온 세상을 구원할 수 있는 평강의 사람이 하늘에서 내려오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예루살렘이라 하면 이스라엘 나라에 있는 하나님의 성전을 생각하게 되고 하나님의 성전이라 하면 화려한 건물성전들을 상상하게 되지만 보이는 건물성전에는 하나님이 거하지 않겠다고 선언하셨고(행7:48-49) 오직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자기를 건축하는 사람만이 진짜 하나님의 성전이라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오늘날까지 말씀이 육신이 되신 예수님만이 하나님의 성전이셨으며 예수님의 육체성전만이 하늘에 있는 예루살렘이셨습니다. 그러나 이제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게 되면 사람들은 누구나 새 예루살렘이라는 사람성전을 건축할 수 있게 되는데 새 예루살렘이라는 사람성전이 건축되면 하나님이 사람들과 함께 거하게 되면서 예수님이 하나님이 되어 사셨던 것처럼 사람들도 모두 하나님으로 살 수 있는 새로운 시대가 시작되니 이것을 새 하늘과 새 땅이라 하셨습니다.
이같이 새 예루살렘이라는 거룩한 사람(성전)이 하늘에서 내려오면 사람들은 누구나 그 사람을 따라 아담 때로부터 오늘날까지 하나님께서 주셨던 일곱 날의 진리들 위에 자기를 건축하게 되고 새 예루살렘이라는 사람성전이 되면 하나님은 그 사람들과 함께 거하게 되시는데 그때 사람들은 누구나 예수와 같은 하나님이 되어 하나님으로 살 수 있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계시록 21:3-4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시리니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그들과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라, 그 날에는 내가 아버지 안에, 너희가 내 안에, 내가 너희 안에 있는 것을 너희가 알리라,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느니라,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온다고 하셨는데 새 예루살렘이 내려온다는, 그 하늘은 우주공간의 어떤 하늘이 아니라 하나님이 계신 진리의 하늘을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계신 영의 세계요 진리의 세계를 하늘이라 하셨으니 하나님의 마음과 뜻과 하나님의 생각을 기록하고 있는 성경의 진리들을 하늘이라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말씀을 하나님이라 하시고(요1:1) 진리의 말씀과 하나가 되신 예수가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자요, “나와 하나님은 하나라고 하시면서 나를 본 자는 하나님을 보았다”고 하시더니 자기를 하늘나라요 천국이라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가 하늘에서 내려왔다는 것은 성경의 기록된 진리의 말씀으로 사람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게 되셨다는 것이요, 예수가 부활하여 하늘로 올라가셨다는 것도 예수가 하나님처럼 다시 진리의 말씀 속에 감추어진 비밀이 되어버리셨다는 말씀입니다.
이와 같이 성경의 진리들을 하늘이라 하셨고, 새 예루살렘이 하늘에서 내려왔다는 것은 하나님과 예수님이 계신 그 진리의 하늘에서 내려왔다는 것이니 예수가 예루살렘이라는 사람성전이 되어 하늘에서 내려오셨던 것처럼 새 예루살렘이라는 사람성전이 된 자도 그 하늘에서 내려온다는 것입니다. 그 사람은 마치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고 하신 것은 남편 되시는 하나님의 아내로 단장된 사람이라는 것이요(사54:5) 남편이 되시는 예수님의 신부로 단장된 사람이라는 말씀입니다. 성경에 기록된 진리의 영들을 말씀이라 하셨고 그 말씀을 하나님이라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말씀이 하나님이라는 것은 진리의 영이 하나님이라는 것이요 말씀이 육신이 되었다는 것은 진리의 영과 사람이 하나가 되셨다는 것을 말하며 예수가 자기를 하나님이라 하고 하나님과 하나라고 하신 것도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가 하나가 되어버리셨다는 말씀입니다. 이와 같이 하늘에서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도 진리의 영으로 옷을 입고 일곱 날의 진리를 자기의 것으로 만들어 그 사람을 새 예루살렘이라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진리의 영이라 하신 것도 진리의 영과 사람이 하나가 되어 진인이라는 진리의 사람들이 창조되면 하나님은 그 안에서 안식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안식하실 수 있는 사람성전들을 새 예루살렘이라 합니다. 그 사람은 마치 신랑을 위하여 단장한 신부와 같다는 것이니 신랑이신 예수를 위하여 단장된 신부와 같다는 것이요(계21:2) 신랑이신 예수와 영이 같고 마음이 같고 레벨이 같은 자라는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신부로 단장된 자는 예수의 분량까지 장성한 자요 예수와 하나가 되어버릴 수 있는 자라는 것이니 예수가 예루살렘이라면 그는 새 예루살렘이라는 것이요 예수가 신랑 이라면 그는 신부라는 것이며 예수가 하늘에서 내려왔던 것처럼 그도 하늘에서 내려왔다는 것이요, 예수가 신이었던 것처럼 그 사람도 신이라는 말씀입니다.
이와 같이 새 예루살렘이 하늘에서 내려오게 되면서 하나님과 사람들이 하나가 되어버릴 수 있는 새로운 시대가 열리고 있으니 이것을 새 하늘과 새 땅이라 하셨습니다. 예수는 선지자들이 하나님께 받았던 진리의 말씀들을 자기의 것으로 만들면서 조상들의 양을 채우시더니 말씀이 육신이 되시면서 조상들보다 더 큰 자가 되셨고 진리의 말씀위에 자기를 건축하시고(엡2:20) 말씀이 육신이 되시면서 하늘에서 난 자가 되셨고 하늘의 아들이요 하나님의 아들이 되셨으며 하나님이 자기 안에 거하시는 것을 보면서 자기는 하나님과 하나라고 하셨고 자기를 본 자는 하나님을 보았다고 하셨으니 이는 예수가 하나님이라는 말씀입니다.
이같이 예수는 진리 위에 자기를 건축하고 조상들보다 더 큰 자가 되셨고 선진들보다 더 큰 자가 되시고 그들의 왕이 되시면서 왕이 되신 예수는 믿음의 선진들을 자기 백성으로 삼아 나라가 되셨으니 이것을 하늘나라요 천국이라 하셨던 것입니다. 예수님은 말씀이 육신이 되시면서 예루살렘이라는 하나님의 성전이 되셨으나 새 예루살렘도 하늘에 있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진리 위에 자기를 건축하고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 옷을 입은 어린양의 아내가 되어 하늘(진리)에서 내려왔다는 것은 하늘에서 난 자라는 말씀이요, 하나님의 말씀 가운데서 해산된 자라는 것이며 새 예루살렘을 어린양의 아내라고 하신 것은 신랑이신 예수님처럼 말씀이 육신이 되셨다는 것이니 성도들이라고 하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진리(말씀)위에 자기를 건축한 사람이라는 말씀입니다(엡2:20)
이같이 새 예루살렘도 하늘(진리)에서 만들어진 성전이라는 것이요 하나님(말씀)께로부터 창조된 사람성전이라는 것이니 하나님과 어린양과 거룩한 사도들과 선지자들을 모신 사람이 새 예루살렘이요 그 사람이 어린양의 아내라는 말씀입니다. 신랑과 신부요 아내와 남편의 비유는 하나님께서 나는 너희들의 남편이라 하셨고 신약에서는 그리스도와 교회의 관계를 신랑과 신부로 비유하셨으며 계시록에서는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온 자를 가리켜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어린양의 아내라고 하셨습니다.
신부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로 만들어진 세마포 옷을 입은 자(계19:8)라고 하셨으니 성도들이란 사도들과 선지자들을 말하며 세마포 옷이란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영과 진리로 만들어진 의의 옷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신부는 하나님의 말씀 속에서 해산된 자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진리위에 자기를 건축한 사람이며(엡2:20-22) 말씀이 육신이 되신 예수와 같이 하늘에서 해산된 사람을 새 예루살렘이라 하시고 그를 어린양의 아내라고 하셨습니다. 오늘날까지 예수를 믿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말씀(하나님)이 육신이 되신 예수님만을 바라보고 예수님 안에 계신 하나님만을 믿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친히 사람들과 함께 거하는 새로운 세상이라는 것이니 하나님이 예수를 장막으로 삼으시고 예수 안에 거하시면서 예수가 천국이 되게 하셨던 것처럼(요10:30) 하나님은 새 예루살렘을 장막으로 삼으시고 새 예루살렘 안에 거하시면서 새 예루살렘으로 하여금 새 하늘과 새 땅이 되게 하시겠다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사람들을 장막으로 삼고 그 안에 들어와 사시겠다는 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하나님이 되어 하나님으로 살게 하시겠다는 말씀입니다.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라는 말씀은 구약성경에 자주 나타나는 표현으로서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들을 구속하시는 목적이라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창조하신 이후 오늘날까지 사람들과 함께 하지 못하셨으나 예수와 함께 하셨던 것처럼 이제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하시겠다는 말씀입니다(고전15:27-28) 이와 같이 만상이 사라지고 만물이 새롭게 창조된다는 것은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라는 거짓의 종교계가 사라지게 되고, 하나님은 다시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신다는 것이니 이제는 사람성전에 거하시는 하나님이 되시겠다는 것이요, 지금까지는 하늘에 거하시는 하나님이셨으나 이제는 땅(사람)에 거하시는 하나님이 되시겠다는 말씀입니다.
이제는 하늘이 땅이 되고 땅은 하늘이 되겠다는 것이니 하나님은 사람이 되고 사람은 하나님이 되는 새로운 시대를 다시 창조하시겠다는 말씀입니다. 지금까지는 좌우라고 하였으나 이제는 우좌가 되며 그러므로 이제는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의 모든 만물들은 사라지고 오직 새 하늘과 새 땅만이 존재하게 될 뿐이라는 말씀입니다. 앞에서 언급되었던 만물을 새롭게 창조하신다는 말씀입니다. 이와 같이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은 이제 완전히 사라지고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는 일이 이미 시작되었으니 이것들을 자세히 기록하여 온 천하에 보여 주고 확증하라는 말씀입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