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사람의 신앙 고백

하나님의 생각과 인간의 생각은 다르다.

제라늄A 2024. 7. 2. 09:24

이사야 55:8~9 여호와의 말씀에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 길과 달라서 하늘이 땅보다 높음같이 내 길은 너희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 생각보다 높으니라,  여호와의 말씀에 하나님의 생각과 길은 인간의 생각과 길과 달라서, 하늘이 땅 보다 높음 같이 하나님의 생각과 길은 인간의 생각과 길보다 높다고 하십니다. 당신은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가? 육적인 길은 사람들에게 이리저리 물어서 잘 찾아갈 수 있는데, 하나님이 계시는 천국 가는 길도 사람들에게 이리저리 물어서 잘 찾아갈 수 있겠는가? 천국이 어디엔가 있다면 그곳으로 가는 길도 있다는 것인데 그 길을 찾으려면 무엇으로 어떻게 찾아야 하겠는가?

성경천국 가는 약도요 안내서인 것입니다. 길잡이와 같으므로 성경을 통해서 천국 가는 길을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는 목적은 구원받고 천국 가서 영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인생들이 가야 할 길을 정하시고 인도하시는 분은 누구인가? 하나님의 마음이 기록되어 있는 성경으로 알아보겠습니다.  3:6 네가 범사에 하나님을 인정하면 하나님이 네 길을 지도하실 것이다.  잠언 16:9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 찌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다.  시편 37:23~24 여호와께서 사람의 걸음을 정하시고 그 길을 기뻐하신다.  사람은 넘어지나 아주 엎드러지지 아니함은 여호와께서 손으로 붙들어 주시기 때문입니다.

이사야 48:17 너희의 구속자시요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이신 여호와께서 네게 유익하도록 가르치고 너를 마땅히 행할 길로 인도하신다.  하나님이 우리가 가야 할 목적지에 기호를 세우시고 가는 도중에 길표를 세우신다.  이사야 49:22 나 주 여호와가 열방을 향하여 나의 손을 들고 민족들을 향하여 나의 기호를 세울 것이다그러면 그들이 네 아들들을 품에 안고 네 딸들을 어깨에 메고 올 것이다.  예레미야 31:21 처녀 이스라엘아 너를 위하여 길표를 세우며 너를 위하여 표목을 만들고 대로(大路) 곧 네가 전에 가던 길에 착념하라, 돌아오라 네 성읍들로 돌아오라, 처녀 이스라엘아 너를 위하여 길 안내 푯말을 만들어 세우고, 네가 전에 가던 큰 길을 마음에 두라, 그리고 다른 길로 가지 말고, 네 남편이 되시는 하나님을 떠나지 말고, 네 성읍들(교회)로 돌아오라,

요한복음 14:6 예수님은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천국) 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길표와 표목은 예수님과 같은 길잡이 역할을 해주시는 진리의 말씀을 따라서 하나님 계시는 천국으로 오라는 말씀인 것입니다. 인생들 앞에 놓여 있는 두 가지 길이 있는데 그것은 무엇인가,  예레미야 21:8 여호와께서 백성에게 이같이 말씀하신다 하라 보라 내가 너희 앞에 생명의 길과 사망의 길을 두었다.  그러면 우리가 두 가지 길 중 어느 길로 가야 하는가?

마태복음 7:13~14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이가 적다.

신명기 30:19~20 내가 오늘날 천지를 불러서 너희에게 증거를 삼노라, 내가 생명과 사망과 복과 저주를 네 앞에 두었은즉 너와 네 자손 이 살기 위하여 생명을 택하고,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 말씀을 순종하며 또 그에게 부종 하라,  그는 네 생명이시요 네 장수시니 여호와께서 네 열조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주리라고 맹세하신 땅에 네가 거하리라, 생명의 길을 택하면 하나님께서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주리라고 맹세하신 땅에서 우리가 영원히 거한다는 것입니다. 생명과 사망의 길을 각각 선택한 사람들의 그 결과는 각각 어떻게 되는가?

잠언 2:17~22 그는 소시의 짝을 버리며 그 하나님의 언약을 잊어버린 자 그 집은 사망으로그 길은 음부(지옥)로 기울어진다누구든지 그에게로 가는 자는 돌아오지 못하며 또 생명 길을 얻지 못한다지혜가 너로 선한 자의 길로 행하게 하며 또 의인의 길을 지키게 하며정직한 자는 땅에 거하며 완전한 자는 땅에 남아 있으리라, 그러나 악인은 땅에서 끊어지겠고 궤휼 한 자는 땅에서 뽑히리라,  소시의 짝을 버린 그는 누구인가? 소시에 하나님을 대적했던 사단과, 하나님을 버리고 그 사단의 영을 받은 악한 목자를 말합니다.

잠언 14:12 어떤 길은 사람의 보기에 바르나 필경은 사망의 길이니라, 비록 제아무리 사람이 바르다고 여기는 길이라고 할지라도 그 길이 하나님의 길이 아니면 그 길은 결국 사망의 길이라는 것입니다.  호세아 14:9 여호와의 도는 정직하니 의인이라야 그 도에 행하리라, 그러나 죄인은 그 도에 거쳐 넘어지리라,  도(道)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이 원하시는 (道)로 행하면 어떻게 되는가?  신명기 5:33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명하신 모든 도를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삶을 얻고 복을 얻어서 너희의 얻은 땅에서 너희의 날이 장구하리라,

사람의 길과 하나님의 길은 서로 다르며, 하나님의 길은 사람의 길보다 하늘이 땅 보다 높은 만큼 높다고 하십니다. 사람이 자기 스스로 생각하고 걷는 길은 70세요 강건하면 80세로 유한하여 사망과 저주만 있는 흙으로 돌아가지만, 하나님이 가르쳐 주시는 길은 영원한 생명과 복이 있는 천국으로 인도해 주시는 길입니다. 말씀이 하나님(요1:1)이요 이라 했으니 말씀의 길을 따라서 하나님이 계시는 천국을 찾아가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