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사람의 신앙 고백

천국(가나안)을 가려면 양식을 예비하라,

제라늄A 2024. 7. 14. 10:35

여호수아 1:10~11 여호수아가 백성의 유사들에게 명하여 가로되 진중에 두루 다니며 백성에게 명하여 이르기를 양식을 예비하라, 삼일 안에 너희가 이 요단을 건너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사 얻게 하시는 땅(가나안)을 얻기 위하여 들어갈 것임이니라, 본장의 말씀에 양식을 준비한 자는 3일 안에 요단을 건너 가나안에 들어간다는 말씀은 무슨 말씀인가?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매주일 예배 때마다 주기도문을 통하여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달라고 하나님께 기도를 드리며 식사 때마다 일용할 양식을 주셔서 감사하다는 기도를 드리는데 과연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양식이 우리가 먹는 육신의 양식을 말씀하시는 것일까?

무릇 양식이라 함은 육신의 건강과 생명을 위하여 먹고 마셔야 하는 절대 필요인 것이요, 모든 생명체가 예외 없이 취해야 하는 생명 활동의 기본인 것입니다. 이 양식이 없이는 육신의 생활을 할 수 없는 것이며 곧 시들어 죽게 되는 것이니 먹고 마시는 것이야 말로 인간의 가장 기초적 욕구인 것입니다. 그러나 육신의 삶은 영적 삶의 허상과 그림자일 뿐 실상이 아닌 것이기에 신앙과 진리의 길에서 말하는 참 양식이란 무엇인지를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상기의 본문 말씀에 양식을 준비한 자가 3일 안에 가나안에 들어간다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성장하여 장성한 자로 완성된 자가 가나안 즉 천국에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본 문장에 양식은 육신의 양식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이 없이는 가나안에 들어갈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인간이 육신의 양식이 없다면 살 수 없는 것 같이 영적인 삶도 의 양식 없이는 살 수 없는 것입니다. 이렇기에 성경과 예수님은 양식에 관하여 말씀하시고, 언제나 그를 따르는 무리들에게 이 양식을 주어 먹게 하시며 그 말씀으로 성장시키는 것이니 바로 이 양식이란 말씀이요, 율법이며 생수를 일컫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신앙의 상태에 따라 세상교회라 하는 애급교회에서는 오늘날 목사들의 말씀이 교리와 유전과 전통신앙의 유교 병을 먹는 것이요, 애급을 탈출한 고아과부나그네들은 광야교회에서는 오직 모세(율법)가 주는 무교병, 즉 만나를 먹는 것이며, 하나님의 교회인 가나안에 들어간 자들이 비로소 예수님이 주시는 양식 생명을 먹는 것입니다.

이 생명의 말씀은 광야나 애급에는 없는 것입니다. 오직 광야의 모진 훈련을 통과한 자들이 들어가는 곳이 가나안이며 이때 예수를 만나 얼굴과 얼굴을 맞대며 생명의 말씀을 먹는 곳이 가나안에만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백성들이 먹는 생명의 떡은 아무것도 섞이지 않은 순수한 가미되지 않은 무교병만 먹으라는 것입니다.  출애굽기 12:14~17 너희는 이 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 찌니라, 너희는 칠일동안 무교병을 먹을 찌니, 그 첫날에 누룩을 너희 집에서 제하라, 무릇 첫날부터 칠일까지 유교 병을 먹는 자는 이스라엘에서 끊어지리라, 그러므로 너희가 영원한 규례를 삼아 이 날을 대대로 지킬 찌니라,

상기의 말씀은 하나님의 백성들이라면 오늘날의 기독교인들이 영원한 규례로 삼아 자자손손 지켜야 할 너무나 중요한 하나님의 언약이라는 것입니다. 먼저 무교병을 먹으라는 말씀은 잡것이 섞이지 않은 순수한 떡(말씀)을 상징하는 말씀인데 칠일동안 무교병을 먹으라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성장하는 6단계의 기간을 말하며 절대로 섞인 말씀 즉 유교 병을 먹지 말라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먹는 신학 교리, 간증설교, 예화, 주석으로 말씀을 목회자들이 하나님의 말씀에 먹음직스럽게 꿀방울을 떨어트려 그럴듯하게 첨가물을 섞어 교인들에게 먹이는데 기독교인들이 몰라서 할렐루야 아멘을 연발하며 먹는 그 말씀이 영혼을 죽이는 독약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하고 또 명심해야 합니다.

예수께서 유대교 목사들에게 독사의 자식이라 욕을 하는 것은 그 말씀을 먹으면 죽기 때문입니다. 이같이 모든 유교 병의 말씀을 먹는 자는 하나님의 백성 중에서 끊어진다는 무서운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요한복음 6:51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산 떡이니 사람이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하리라, 나의 줄 떡은 곧 세상의 생명을 위한 내 살 이로다. 이 과 이란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을 상징합니다. 그러나 이 생명의 말씀은 오늘날의 기독교인들은 정말로 정신을 차리고 잘 분별해서 먹어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해서 다 같은 말씀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구약과 신약성경에 짐승의 씨와 사람의 씨를 뿌리셨기 때문에 분별력이 없으면 모두 죽이는 것입니다.

오늘날 기독교의 목사들은 저 하늘의 별수와 같이 신학교에서 마구잡이로 만든 육신의 제사장(목사)들은 그들이 욕심과 어리석음으로 빚어 만든 유교 병을 먹임으로 자신도 죽고 그 따르는 무리도 죽이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통하여 그 백성들을 광야로 이끌고 나온 것이니 전갈과 불 뱀과 불기둥 구름기둥인 징계와 연단의 훈련장인 광야생활이란 오직 가감되지 않은 율법의 무교병이 있는 것입니다. 이 율법과 연단 없이는 절대 자신을 부인하고 죽지 못하기에 하나님의 교회인 가나안과 천국은 들어가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처럼 가나안이란 하나님께서 그 옛날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약속하셨던 것처럼 오늘날 우리 모두에게 들어가라 명하신 땅인 것입니다.

모세에게 주셨던 약속과 명령이 여호수아에게 이어진 것처럼, 오늘날까지 낳고, 낳고 이어져 내려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에게 이 생명의 여정을 일러 주시고 너희는 반드시 이 길을 따라 구원과 부활의 삶을 살라하시는 것입니다. 이 삶에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양식인 것이며 이 양식이 준비되지 않는 한 하나님께서 예비한 연단의 길은 걸어갈 수 없음이요, 음녀와 삯군들, 거짓목자와 같은 불 뱀과 전갈에 사로잡혀 종국은 죽음에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의 기독교인들이 가나안(천국)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양식을 반드시 자신의 성전 안에 준비해야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성전으로 거듭난 자 안에는 말씀의 지식이 있어야 이웃의 죽은 영혼들을 구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말라기 3:9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라, 이 양식이 하나님의 성전 된 내 안에 있어야 이웃에게 생명의 양식인 복음을 주어 살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장성한 자로 성장한 자는 내 안에 생명 양식이 반드시 있어야 내가 구원을 받고 나의 죄를 사함 받기 위해서는 내게 있는 의 양식으로 이웃의 죽은 영혼을 살려야 내 죄가 사함 받으며 구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야 하나님께 빚진 것을 갚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주기도문에 우리에게 죄지은 자를 사해준 것 같이 우리의 죄를 사하여 주시 옵소서, 이같이 이웃의 죄를 사해주어야 나의 죄가 모두 사함 받는 것입니다. 이것은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살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야 하는 것입니다.  딤전 4:16 이 모든 일에 네가 네 자신과 가르침을 삼가 이 일을 계속하라, 이것을 행함으로 네 자신과 네게 듣는 자를 구원하리라,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