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사람의 신앙 고백

예수와 예수그리스도

제라늄A 2024. 8. 2. 08:02

요한복음 16:7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 예수께서는 육체를 입으심으로 인간과 똑같기 때문에 반드시 십자가에서 죽고 부활해야만 예수의 신분에서 그리스도의 신분으로 거듭나시므로 구원사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수께서 나이 30에 요단강에서 침례를 받으신 후 성령이 비둘기 같이 임했고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받으셨을 때 구원의 사역을 하신 것은 십자가에 죽고 부활하신 것이나 침례의식은 똑같은 의미입니다. 침례의식은 (말씀)에 잠길 때는 죽음을 상징하고 (말씀) 밖으로 나올 때는 부활을 상징합니다.

예수님께서 육신의 모습으로 오신 이유는 하나님의 생명을 우리 인간에게 주시기 위해서 말씀의 실체이신 하나님께서 말씀이 육신(요1:14)을 입고 이 땅에 실존 예수님으로 오시어 그 육신이 십자가에서 죽고 부활하셔야만 예수님이 구원의 사역을 하실 수 있다는 것을 우리 인간에게 본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예수께서는 나이 30가 되기 전까지는 아무 사역을 못하신 이유는 아직 십자가 전 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이 30세 전까지는 하나님의 말씀을 먹으면서 성령(말씀)과 함께 하시면서 장성한 자로 성장하기까지는 꼼짝도 안 하시고 성경에도 그 행적도 기록하지 않은 것입니다. 왜냐하면 인간 육신의 몸과 똑같기 때문입니다. 성령(말씀)과 함께 하신 예수님도 그리스도가 되시지 않으면 아무 사역도  하실 수 없는 것입니다.

예수님 안에 계신 성령은 오직 보혜사 역할만 할 따름입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성부와 성자는 잘 알고 있는데 성령은 잘 모르고 있습니다. 성령은 거룩한 을 말하며 거룩한 은 곧 생명 말씀을 말합니다. 이 말씀이 하나님 안에 계시기 때문에 성령하나님이라고 합니다.  요한복음 1:1 이 말씀이 곧 하나님이시니라, 하나님의 실체가 곧 말씀이시기 때문입니다. 성령하나님은 여러 모양으로 나타내시는데 성령은 보혜사로 주로 구원의 사역을 돕고 계시며 이 세상에 있는 죄인들을 구원하여 하나님의 아들예수로 거듭나게 하는 과정의 모든 일을 성령께서 도우십니다. 예수께서도 장성한 자로 거듭나기 전에는 광야에서 마귀에게 혹독한 시험을 받으실 때도 강권적으로 성령의 이끌려 보혜사 역할 만 하신 것입니다.

더군다나 우리 인간에게도 성령이 임했어도 잘못 지어진 옛 성전인 육신의 성전 자아(自我)를 멸하지 않으면 성령이 오시지 못하므로 성령도 의미가 없게 됩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성령의 도움으로 옛 성전을 헐고 새로운 성전을 다시 건축해야 다른 보혜사이신 그리스도가 오셔야 이미 우리에게 와 있는 성령도 비로소 의미가 있게 됩니다. 그러면 우리의 옛 성전인 육체를 어떻게 멸하느냐 그것은 오직 말씀의 씨를 가지신 이미 그리스도가 임한 실존예수님 그 말씀으로 우리 육체의 자아(自我)를 멸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때 성령은 보혜사 역할을 합니다. 잘못 지어진 우리 육체의 자아(自我)는 우리의 의지로 멸할 수 없는 것입니다.

아무리 멸하려 해도 멸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들어오면 어둠은 자동적으로 물러가듯이 그리스도가 임한 실존예수의 말씀만이 내 자아(自我)를 멸할 수 있게 도우시는 것입니다. 이때 내 몸 안에 계신 성령은 나의 육체를 멸 할 수 있게 보혜사 역할을 해주십니다. 즉 예수님이 그것을 우리에게 본을 보여주시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요단강에서 세례요한에게 침례를 받으신 것도 성령의 이끌려 침례를 받으신 것이고, 십자가의 죽음도 성령의 이끌려 죽을 수 있었던 것입니다. 침례나 십자가는 같은 의미입니다. 이렇게 침례나 십자가 후에 이때 그리스도가 임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침례나 십자가죽고 부활비밀의 모든 것을 예수님께서 표상으로 우리 인간에게 본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너희가 나를 따라오려거든 너를 부인하고 네 십자가를 지고 따라오라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예수께서는 내가 가서 성신을 보내주시겠다고 하십니다.  

요한복음 16:7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성신이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성신을 너희에게로 보내리니,라는 말씀을 하고 계십니다.

육체 때문에 안 되는 것을 가능하게 하시는 것은 성신이시라는 것입니다. 이 육체를 십자가에서 멸하는 데는 절대적으로 내 몸 안에 있는 성령의 도움으로만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14:18 내가 너희를 고아와 같이 버려두지 아니하고 너희에게로 오리라,  여기서 고아라는 말이 왜 나오는가? 그것은 지금까지 설명한 성령 성신 다른 보혜사 성신이신 그리스도의 영을 구분 짓게 해주는 단어가 고아입니다. 성령이 우리에게 임하면 성령이 우리를 십자가로 인도해 육체의 자아(自我)를 멸하면 다른 보혜사 성신이 들어오게 됩니다. 우리의 육체를 멸하는 것은 우리의 의지로나 억지로는 불가능합니다. 전적으로 내 몸 안에 있는 성령의 도우심으로만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육체를 멸하면 다른 보혜사 성신이 임하면 이때 예수에서 예수그리스도가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옛 성전을 아직 멸하지 않았다면 아직 고아라는 말입니다. 이렇게 내 몸 안에 있는 성령의 도움으로 옛 성전을 멸했으면 이제 더 이상 고아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갈라디아서 4:6 너희가 아들인 고로 하나님이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사 아바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느니라,  로마서 8:15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이제 분명해졌지 않습니까? 성령과 성신이 약간 다르다는 것을, 십자가에서 믿음의 행함을 통해 옛 성전을 멸했으면 이제는 고아가 아니라, 성신이 임한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아들의 기준은 성신이 임한 예수그리스도가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도 유대종교 지도자들에게 비유로 46년 된 예루살렘 성전을 헐면 내가 3일 만에 다시 짓는다는 말도 너희들의 잘못 지은 육체의 옛 성전을 헐면 예수께서 다시 새 성전을 지으면 이때 하나님의 아들이 된다는 것입니다. 구약에 여호와의 신, 나의 신이라고, 표현되어 있는 것은 곧 하나님의 신, 성신 그리스도의 신()을 말하는 것입니다. 성신과 성령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약간의 혼동이 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종류가 다르고 일하는 사역도 분명히 다릅니다. 또한 성령은 그리스도에게 속한 입니다. 사도바울도 성령의 사역을 했기에 성령이라고 표현한 구절도 제한적입니다. 오늘날 성경에는 성신 성령이 구분되지 않고 모두 성령이라고 번역했으므로 이러한 말씀은 영안이 열리지 않으면 알 길이 없는 것입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