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서 2:15 우리를 위하여 여우 곧 포도원을 허는 작은 여우를 잡으라, 우리의 포도원에 꽃이 피었음이니라, 이 말씀은 농부가 포도원에서 포도나무 농사를 짓는데 포도나무 농사가 잘 되어서 꽃이 만발했습니다. 그런데 심술궂은 여우가 몰래 들어와서 포도나무가지를 타고 돌아다니면서 꽃이 열매를 맺지 못하도록 꽃을 따버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를 위하여 여우를 잡으라, 고 말하는 것입니다. 이 말씀을 이해하려면 포도나무와 포도원 그리고 여우가 무엇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그러면 포도원을 허는 여우를 잡으라는 비유의 참뜻이 무엇인가? 이사야 5:7 대저 만군의 여호와의 포도원은 이스라엘 족속이요, 그의 기뻐하시는 나무는 유다 사람이라, 포도원은 이스라엘 족속이며,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포도나무는 유다 사람 즉 하나님의 선민 육적 이스라엘 백성들을 지칭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포도원은 그들이 모이는 유대교를 뜻하는 것이며, 포도나무는 유대교인들입니다. 오늘날로 말하면 영적 이스라엘인 기독교인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오늘날로 말하면 예수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에 거짓 목사들이 들어와서 다른 복음인 비 진리인 사랑, 축복 노래를 불러 땅의 것에 욕심을 불러일으켜 축복받기를 좋아하는 교인들의 호주머니를 털어내고 영혼을 황폐시켜 죽이는 거짓 목사를 잡아내라는 말씀입니다.
누가복음 12:49 내가 불을 땅에 던지러 왔노니 이 불이 이미 붙었으면 내가 무엇을 원하리오, 이 말씀은 예수께서 초림으로 오신 이유 중 하나가 땅에 불을 붙이려고 오셨다는 말씀입니다. 사람들이 밟고 다니는 땅 즉 흙에 불을 붙여봐야 불이 붙을 리가 없으므로 이 말씀도 비유로 하신 말씀인 것입니다.
예레미야 5:14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그들이 이 말을 하였은즉 볼지어다. 내가 네 입에 있는 나의 말로 불이 되게 하고, 이 백성으로 나무가 되게 하리니 그 불이 그들을 사르리라, 나의 말로 불이 되게 하신다고 하셨으므로 하나님의 말씀이 불이며 백성이 나무라는 것입니다. 이사야 1:2,~10 하늘이여 들으라, 땅이여 귀를 기울이라, 여호와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자식을 양육하였거늘 그들이 나를 거역하였도다. 너희 소돔의 관원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너희 고모라의 백성아 우리 하나님의 법에 귀를 기울일지어다. 여기서 하늘은 종교지도자를 상징하며 땅은 백성들을 의미함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우리가 쳐다보는 창공의 하늘과 발로 밟는 땅에다 대고 말씀하실 리가 만무합니다.
하나님께서 자식들인 이스라엘 백성들을 말씀으로 양육하였지만 소돔의 관원들과 고모라의 백성들처럼 하나님을 거역했다는 말씀입니다. 비유는 이렇게 성경적으로 성경을 근거와 증거로 삼아서 해석해야만 정확하게 참 뜻을 알 수 있으며, 이것이 바로 진리의 성령이 인도하시는 영적인 해석 방법이며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방법으로 비유를 해석할 수 있는 길을 성경 안에 열어 놓으셨습니다. 따라서 위에서 인용했던 마태복음 13장의 천국 비유의 말씀이나 다른 모든 비유의 말씀들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성경을 통해서 정확하게 해석할 수 있으며 하나님께서 창세부터 오늘날까지 감춰두신 천국 비밀을 우리가 비로소 알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천국 비밀을 오직 비유로만 말씀하시고 때가 이르면 비유를 밝히 일러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요한복음 16:25 이것을 비사(비유)로 너희에게 일렀거니와 때가 이르면 다시 비사로 너희에게 이르지 않고 아버지에 대한 것을 밝히 이르리라, 여기서 때가 이르면 ‘아버지에 대한 것을 밝히 이르리라’고 말씀하셨는데, 그때가 언제인가,
예레미야 23:20 나 여호와의 노는 내 마음의 뜻하는 바를 행하여 이루기까지는 쉬지 아니하나니 너희가 말일(종말)에 그것을 완전히 깨달으리라, 다니엘서에서 에도 같은 말씀을 하십니다.
다니엘 12:4 다니엘아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하나님은 천국을 쉬지 않고 이루시는데, 그 천국에 대해서 하나님이 정하시는 말일 즉 개인의 종말을 끝내고 새사람으로 부활되면 그리스도의 영이 임함으로 그때 완전히 깨닫게 될 것이라고 예언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진리로 인도하신다고 했습니다. 사실 말씀을 풀어주시는 때는 진리의 성령이 오시는 때요, 그가 진리 가운데로 인도한다고 했습니다.
요한복음 14:26 보혜사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요한 1서 2:27 기름 부음이 너희 안에 거하나니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고, 오직 그의 기름 부음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가르치며 또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주 안에 거하라, 이같이 죽고, 부활한 자는 하늘의 비밀한 복음을 깨닫게 인도한다는 것입니다. 이로 보건대 하나님께서 이루시는 영원한 천국 비밀을 마지막 때까지 간수하고 봉함하였다가 그때가 되면 봉함된 천국 비밀을 완전히 깨닫게 해 줄 것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마지막 때라는 것은 세상이 천지개벽으로 끝나는 종말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오는 영적죽음을 마지막종말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잘 못 지어진 성전을 헐어내는 것이 죽음입니다.
내가 예수와 함께 죽고 예수와 함께 부활(갈2:20)하는 때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지금이 정말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마지막 때(말일, 종말, 말세, 추수 때)인지를 알 수 있는 간단하고 쉬운 방법은 비유가 열렸는지의 여부를 알아보는 것입니다.
마가복음 4:10~12 예수께서 홀로 계실 때에 함께한 사람들이 열 두 제자로 더불어 그 비유들을 묻자오니, 이르시되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너희에게는 주었으나, 외인에게는 모든 것을 비유로 하나니 이는 저희로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며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하게 하여 돌이켜 죄 사함을 얻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하시고, 그 당시 제자들은 하나님을 섬기는 많은 유대인(기독인)들 중에서 예수를 영접하고 예수가 하나님이 보내신 아들이심을 믿고 따르는 자들이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유대인들은 예수께서 비유로 말씀하신 천국 비밀에 대한 말씀을 듣고 이해를 못 했던 것입니다. 오직 열두 제자와 소수의 무리들만 끝까지 예수를 따라와서 예수께서 비유로 말씀하신 천국비밀이 무엇인지를 질문했습니다. 그래서 예수께서는 나를 따라온 너희들에게는 천국 비밀을 알려 주지만 나를 따르지 않는 외인(유대인)들에게는 천국 비밀을 깨닫지 못하게 하여 죄 사함을 얻지 못하게 하신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 말씀은 오늘날도 그대로 유효합니다. 왜냐하면 예수께서 비유로 말씀하신 천국 비밀이 그 당시의 제자들에게 일부를 밝혀 주신 것 외에는 오늘날도 하나님의 아들로 거듭나지 못한 자에게는 천국의 비밀이 열려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감춰진 비유의 말씀을 모르면 오늘날 기독교인들도 죄 사함도 구원도 받지를 못합니다. 그 이유는 하나님께서는 알곡들만 구원하기 위함입니다. 그러나 앞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진리가 열리는 마지막 때 즉 육적인 자아가 죽고 부활하면 천국 비밀을 온전히 깨닫는 것이 죄 사함 얻고 구원과 영생에 이를 수 있는 마지막 때를 살고 있는 오늘날의 기독교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일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독교인들이라면 오늘날 어디에서 진리를 선포하는가를 적극적으로 알아봐야 할 것입니다. 진리는 하나님과 예수께서 이루실 영원한 하나님 나라 천국 비밀을 감춰 놓으시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하신 것이므로 진리의 말씀을 깨달아야만 하나님 나라를 보고 들어 갈 수 있으므로 감춰진 비유를 깨달아 알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두고 예수께서는 구하고, 찾고, 문을 두드리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 s,
'새사람의 신앙 고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혼(靈魂)은 양식을 매일 먹지 않으면 죽는다. (0) | 2024.08.16 |
---|---|
천국의 실상을 비유로 감추신 이유(1번) (0) | 2024.08.16 |
적그리스도를 섬기는 기독교인들, (0) | 2024.08.15 |
재림예수님은 도적같이 오신다. (0) | 2024.08.15 |
※ 예수는 어떻게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는가? ※ (0) | 2024.08.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