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2 3

하나님의 말씀이 왜 중요한가?

요한복음 1:1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이 곧 하나님이시니라,  말씀의 실체가 곧 하나님이십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항상 실존으로 계시기 때문에 말씀 자체는 항상 살아 계시다는 것입니다. 성경에서는 인간이 하나님의 생명이 없는 존재를 죽은 자로 말씀하십니다(마8:22) 그러므로 죽어있는 자는 살아있는 말씀을 먹을 때 반드시 살아나고, 살아있는 말씀이 내 몸 안에 있을 때 말씀이 나를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히브리서 4: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 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오늘날 기독교목사들의 말씀은 사람의 말씀이지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말씀의 씨 즉 알맹이가 있느냐 쭉정이냐에 따라 생명이 ..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된다.

딤전 6:10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사모하는 자들이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 자기를 찔렀도다.  성경은 돈에 대하여 우리가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하는지를 분명히 말하고 있습니다. 인간은 세상에 아무것도 가지고 온 것이 없으매, 또한 아무것도 가지고 가지 못하리니, 우리가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있은 즉 족한 줄로 알 것이니라, 자기가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하여 부족한 줄 모르고, 이만하면 충분하다는 마음만 가질 수 있다면, 경건한 생활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자족하는 마음을 가지지 못하고 남과 비교하여, 내가 항상 부족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에, 돈에 대하여 지나친 집착을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경건한 생활이란, 겸손하고, 욕심 없..

나는 부자라 부족한 것이 없는 기독교인들

계시록 3:17~18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먼 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는 도다. 내가 너를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 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고,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 보게 하라, 본문의 말씀은 오늘날 기독교인들의 실상을 지적하시는 것인데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신앙의 부자들이며 말씀도 풍족하기 때문에 모든 것이 부요하여 하나님 앞에서 부족한 것이 없다고 자만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오늘날 기독교인들을 영적인 눈으로 바라보면서 네 심령이 곤고한 것과 네 모습이 가련한 것과 영적인 소경이라는 것과 그리스도의 옷(말씀)을 입지 못한 벌거숭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고 있다고 책망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