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6일창조의...

※ 의인과 죄인 선한 자와 악한 자 (가인과 아벨의 제사) ※

제라늄A 2020. 1. 18. 04:14

 

                의인과 죄인 선한 자와 악한 자 (가인과 아벨의 제사)  

창세기 4:1~7 아담이 그 아내 하와와 동침하매 하와가 잉태하여 가인을 낳고 이르되 내가 여호와로 말미암아 득남하였다 하니라, 그가 또 가인의 아우  아벨 낳았는데 아벨은 양 치는 자이었고 가인은 농사하는 자이었더라. 세월이 지난 후에 가인은 땅의 소산으로 제물을 삼아 여호와께 드렸고, 아벨은 자기도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더니 여호와께서 아벨과 그 제물은 열 납 하셨으나, 가인과 그 제물은 열 납 하지 아니하신지라 가인이 심히 분하여 안색이 변하니, 여호와께서 가인에게 이르시되 네가 분하여 함은 어찜이며 안색이 변함은 어찜이뇨?

 

7- 네가 선을 행하면 어찌 낯을 들지 못하겠느냐 선을 행치 아니하면 죄가 문에 엎드리느니라. 죄의 소원은 네게 있으나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하나님께서 아벨의 제물은 열 납 하셨으나 가인의 제을 열 납 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 목자들 간 또는 성도들 간에 여러 가지 의견과 해석이 분분합니다. 가인은 어떤 자이며 아벨은 어떤 자였는지 그리고 하나님께서 왜 가인의 제물은 받지 않으시고 아벨의 제물만 받으셨는지 그 이유를 성경을 통해서 확실하게 알아봅시다. 그리고 오늘날 우리 신앙인들에게 그 사건이 어떻게 적용되는 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창세기 4:5~7 “가인과 그 제물은 열 납 하지 아니하신지라 가인이 심히 분하여 안색이 변하니, 여호와께서 가인에게 이르시되 네가 분하여 함은 어찜이며 안색이 변함은 어찜이뇨? 네가 선을 행하면 어찌 낯을 들지 못하겠느냐 선을 행치 아니하면 죄가 문에 엎드리느니라, 죄의 소원은 네게 있으나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가인이 자기가 드린 제물이 하나님께 열 납 되지 않자 심히 분을 내고 안색이 변하니까 하나님께서 질책을 하십니다. 즉 가인이 분을 내고 안색이 변하고 낯을 들지 못하는 이유는 가인이 선을 행하지 않기 때문이라는 것이며 그러니 죄를 다스리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하나님은 죄인이 드리는 제사의 제물은 열 납 하지 않으시겠다는 것입니다. 가인이 악인이요 죄인이었음을 증거 하는 성구를 보겠습니다.  요일 3:12 가인 같이 하지 말라 저는 악한 자에게 속하여 그 아우를 죽였으니 어찐 연고로 죽였느뇨 자기의 행위는 악하고 그 아우의 행위는 의로움이니라  가인이 아우 아벨을 죽였는데 그는 악한 자에 속하여 그의 행위가 악했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우인 아벨의 행위는 의롭다는 입니다. 여기서 가인이 악한 자에 속했다고 하는데 그 악한 자가 누구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마 13:38-39 밭은 세상이요 좋은 씨는 천국의 아들들이요,

 

가라지는 악한 자의 아들들이요, 가라지를 심은 원수는 마귀요, 추수 때는 세상 끝이요, 추수 꾼은 천사들이니 위의 말씀에서 가라지는 악한 자의 아들들이라고 하시면서 가라지를 심은 원수는 마귀라 했으므로 악한 자는 곧 원수 마귀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가인은 악한 자인 마귀에게 속했다는 것이며 가라지와 같은 신앙인이었음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하나님께서 가인이 드린 제사의 제물을 열 납 하지 않으신 이유는 가인이 악한 자인 마귀에게 속하였기 때문이었던 것입니다.

 

그 아우의 행위는 의로움이니라  하나님께서 가인의 아우인 아벨의 행위는 의롭다고 하셨습니다. 그 이유는 아벨은 선한 자이신 하나님에게 속하였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아벨의 행위를 의롭게 여기시고 아벨이 드리는 제물을 열 납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이 선하신 분이라는  아벨이 선한 자이신 하나님께 속한 의인이라는 증거 성구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눅 18:18-19 어떤 관원이 물어 가로되 선한 선생님이여 내가 무엇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어찌하여 나를 선하다 일컫느냐 하나님 한분 외에는 선한 이가 없느니라

 

마 23:35 그러므로 의인 아벨의 피로부터 성전과 제단 사이에서 너희가 죽인 바라갸의 아들 사가랴의 피까지 땅 위에서 흘린 의로운 피가 다 너희에게 돌아가리라 위의 말씀에서 예수님께서 하나님 한 분만 선하다 하시고, 아벨을 의인이라고 확실하게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아벨이 흘린 피를 의로운 피라고 하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선에 속한 의인인 아벨이 드린 제물을 하나님께서 열납 하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확실하게 깨달아야 할 것은 하나님은 의인이 드리는 제사와 제물은 선하신 분인 하나님께 속하였으므로 받으시고, 악인 곧 죄인이 드리는 제사와 제물은 악한 자인 마귀에게 속하였으므로 받으실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예수님을 믿는다고 하는 신앙인들 중에서도 선이신 하나님의 소속이 있으며 악한 자인 마귀의 소속이 있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뿌리신 좋은 씨 곧 선한 분이신 하나님의 말씀으로 알곡이 된 천국의 아들들이 있는가 하면, 악한 자인 마귀가 뿌린 가라지로 된 악한자의 아들들이 있다고 분명하게 성경에서 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마 13:24-25 예수께서 그들 앞에 또 비유를 베풀어 가라사대 천국은 좋은 씨를 제 밭에 뿌린 사람과 같으니 사람들이 잘 때에 그 원수가 와서 곡식 가운데 가라지를 덧뿌리고 갔더니  마 13:38-39 밭은 세상이요 좋은 씨는 천국의 아들들이요 가라지는 악한 자의 아들들이요” 

 

가라지를 심은 원수는 마귀요 수 때는 세상 끝이요 추수 꾼은 천사들이니 그러므로 오늘날 우리가 드리는 예배(구약의 제사)가 하나님께 열 납 되는가?  열 납 되지 않는 가는 우리가 선한 분이신 하나님께 속한 알곡 신앙인인가?  아니면 악한 자인 마귀에 속한 가라지 신앙인인가를 스스로 분별해 보면 알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선한 자와 악한 자란 세상에서 판단하는 것과는 그 차원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선한 자란 선하신 분인 하나님께 속한 자들이며, 악한 자는 악한 자인 마귀에게 속한 자들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깨달아야 하겠습니다.

 

또한 하나님께 속한 선한 자는 천국의 아들들인 의인이 되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게 되지만 마귀에게 속한 악한 자의 아들들은 마지막 때에 풀무 불에 던져져 심판을 받게 됩니다.  마 13:40-43 그런즉 가라지를 거두어 불에 사르는 것 같이 세상 끝에도 그러하리라, 인자가 그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나라에서 모든 넘어지게 하는 것과 또 불법을 행하는 자들을 거두어 내어 풀무 불에 던져 넣으리니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그 때에 의인들은 자기 아버지 나라에서 해와 같이 빛나리라 귀 있는 자는 들으라

 

하나님의 선의 세계 사단의 악의 세계 영의 세계에서부터 비롯되었습니다. 하나님이 지으신 천사장인 계명성 욕심과 교만한 마음이 들어서 자기의 지위와 처소를 떠나서 하나님을 대적하여 하나님과 비기려고 하다가 영계의 하나님 나라에서 쫓겨나게 된 것이 그 발단이었습니다. 이렇게 하늘에서 떨어진 천사는 사단마귀가 되어서 창세기의 하나님이 지으신 에덴동산에 뱀으로 들어오게 되므로 이때부터 땅에서도 하나님의 세계와 사단마귀의 세계로 양분되어 왔습니다.

 

창세기에는 하나님이 지으신 에덴동산에 사단마귀의 하수인 뱀이 들어와서 아담과 하와를 선악과로 미혹하여 하나님의 세계와 사단의 세계가 양분되었고, 그 후 가인과 아벨로 양분되었으며, 노아 때도 하나님의 세계와 사단마귀의 세계는 샘의 후손인 아브라함과 함의 후손인 가나안으로 양분되었고, 아브라함의 자손인 야곱으로 비롯한 모세의 육적이스라엘 시대에는 히브리인들과 애급인 들로 나뉘었고, 이스라엘 나라 시대에는 이스라엘과 이스라엘을 멸망시킨 이방 바벨론으로 나뉘었으며, 예수님 초림 때의 하나님의 세계는 예수님과 제자들이었으며, 사단마귀의 세계 예수님께서 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라고 심판하신 유대 종교 지도자들인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이었습니다.

 

오늘날의 하나님의 세계 예수 그리스도의 세계 기독교 세계에 예수님이 뿌리신 하나님의 말씀의 씨를 먹고 알곡으로 결실한 천국의 아들들이 된 성도들이며, 사단마귀의 세계 원수마귀가 기독교 세계에 덧뿌린 비 진리 가라지로 된 악한 자의 아들들이 된 가라지와 같은 거짓신앙인들것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분명하게 알아야 할 것은 오늘날의 기독교 세계에도 분명하게 하나님의 세계 사단마귀의 세계라 두 개의 세계가 확실하게 공존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이러한 하나님의 선의 세계와 사단마귀의 악의 세계를 확실하게 분별하려면 어린아이와 같은 신앙인의 범주를 뛰어 넘어 장성한 신앙인이 되어야 합니다.  히 5:12-14 때가 오래므로 너희가 마땅히 선생이 될 터인데 너희가 다시 하나님의 말씀의 초보가 무엇인지 누구에게 가르침을 받아야 할 것이니 젖이나 먹고 단단한 식물을 못 먹을 자가 되었도다. 대저 젖을 먹는 자마다 어린 아이니, 의의 말씀을 경험하지 못한 자요 단단한 식물은 장성한 자의 것이니 저희는 지각을 사용하므로 연단을 받아 선악을 분변하는 자들이니라

 

여기서 단단한 식물인 의의 말씀을 먹어야 장성한 신앙인이 되어서 연단을 받고 선악을 분별할 수 있는 영적 분별력이 생기게 된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증거 하는 말씀들이 바로 님들을 위한 단단한 식물인 의 의말씀입니다. 이 말씀들을 계속 먹다보면 처음에는 별로 맛이 없는 것 같으나 계속 곱씹으면 참으로 진귀하고 오묘한 맛이 날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소속인 의인이 되려면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을 먹고 알곡으로 결실해야 하는 입니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히 깨달아서 거듭난 신앙인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히브리서에는 예수님이 초림 때에는 죄인들을 위해서 십자가를 지셨지만 다시 오실 때는 죄와 상관이 없는 자들 곧 의인들을 구원해 주기 위해서 오시겠다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죄 없는 의인이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새 언약의 법을 생각에 두고 마음에 기록하여 하나님을 아는 자가 되어야 한다 하셨습니다. 그랬을 때 하나님께서 우리의 죄를 사해 주시고 하나님 백성 삼아 주신다 하셨습니다. 우리가 새 언약의 법을 알기 위해서는 말씀을 배워서 온전히 깨달아야 합니다. 그리하여 단단한 식물인 의의말씀을 먹는 장성한 신앙인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장성한 신앙인으로 거듭나서 사단 마귀의 악의 세계를 멀리하고 하나님의 선의 세계에 속하는 참 하나님의 백성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당신은 말씀으로 거듭나서 선하신 하나님께 속한 선한 자요 의인입니까?  아니면 가라지로 나서 악한 자인 마귀에 속한 악한 자요 죄인입니까?  깊은 통찰이 있기를 바랍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