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시록 말씀 해설

※ 12보석으로 단장된 사도들과 선지자들 ※

제라늄A 2020. 3. 3. 03:34

 

                           12보석으로 단장된 사도들과 선지자들    

21:19-20 그 성의 성곽의 기초석은 각색 보석으로 꾸몄는데 첫째 기초 석은 벽옥이요 둘째는 남보 석이요 셋째는 옥수요 넷째는 녹보석이요 다섯째는 홍마노요 여섯째는 홍보석이요 일곱째는 황옥이요 여덟째는 녹옥이요 아홉째는 담황옥이요 열째는 비취옥이요 열한째는 이요 열두째는 자정이라,  새 예루살렘 성은 열 두 기초 석 위에 세워진 성전입니다. 그 성에 성곽은 열두 기초석이 있고 그 위에 어린양의 십이 사도의 열두 이름이 있더라(21:14)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성전에는 12 문이 있고 열두 문에는 열 두 지파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새 예루살렘 성은 12 기초석 위에 건축된 성전이었고 그 기초 석에는 열 두 사도들의 이름이 새겨져 있었습니다. 예수의 12 사도들의 이름이 기록되었다는 것은 새 예루살렘 성전이 예수의 제자들의 신앙 위에 세워진 성전이라는 것을 말하며 그 제자들의 신앙 위에 자기를 건축한 자가 아니면 들어갈 수 없는 성전이라는 것을 말합니다.

 

열두 지파와 열두 사도(12x12)=144들의 이름을 병행하여 나열한 것은 창조의 완성1000을 나타난 144,000거듭(부활)난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통일성을 말하며 하늘의 수를 기록한 동시에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은 신구약의 말씀 위에 세워진 성전이라는 것입니다. 사도들과 선지자들이 그 위에 올라가지 않으면 들어갈 수 없는 성전이 새 예루살렘성전이라는 것을 말합니다. 새 예루살렘 성의 기초 석은 각색 보석으로 꾸며졌습니다.

 

성곽의 기초 석들은 열두 사도들의 이름이 새겨져 있었는데(21:14)  열두 기초 석들이 열 두 보석이라는 것입니다. 열두 보석이라는 것은 12 지파와 12 사도들이 하나님께로부터 받았던 생명을 자기의 생명으로 만들어보니 너무나 값진 생명이었고 그 생명은 세상에서 그 어떤 것으로도 비교될 수 없는 귀한 것들이기에 표현하자면 가장 값진 12보석으로 비유할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새 예루살렘의 기초 석들이 열두 보석으로 꾸며져 있다는 것은 12보석으로 단장하고 있다는 것을 말하니 12보석으로 단장이 되었다는 것은 사도들과 선지자들이 가지고 있는 진리의 말씀들을 모두 보석과 같은 귀한 생명으로 만들어 소유하고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새 예루살렘이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생명으로 만들어진 성전이요 육체성전이라는 것을 말하며 그 안에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각종 모든 진리의 보화(말씀)들이 가득함을 말하며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말씀)들을 소유하고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2:3)

 

열두 문은 열두 진주였습니다. 열두 문에는 12 지파들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더니(21:12-13) 그 열두 문이 12주라는 것입니다. 진주는 진리로 만들어진 구슬을 말하니 12 지파들이 가지고 있는 진리의 말씀을 가지고 고난과 환난 속에서 12 진주를 만들어 소유한 자라는 것을 말합니다. 12 지파들이 가지고 있는 진리의 말씀으로 12 진주 문을 만들었던 입니다. 이제는 누구나 새 예루살렘의 12 진주 문을 통하여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나아갈 수가 있는 길이 활짝 열리게 된 것입니다.

 

열두 진주 열두 사도들과 선지자들이 가지고 있던 생명과 지혜와 영을 말하며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생명을 진주로 만든 사람이 새 예루살렘이라는 것입니다. 이제 누구든지 12 진주를 자기의 것으로 만들어 12 진주 문을 통과하여 사람성전 되라는 말씀입니다.  잠 3:15-18 지혜는 진주보다 귀하니 너의 사모하는 모든 것으로 이에 비교할 수 없도다.  3:16-18 그 우편 손에는 장수가 있고 그 좌편 손에는 부귀가 있나니 그 길은 즐거운 길이요 그 첩경은 다 평강이니라 지혜는 그 얻은 자에게 생명나무라 지혜를 가진 자는 복되도다.

 

28:12-15 그러나 지혜어디서 얻으며 명철곳은 어디 인고 그 값을 사람이 알지 못하나니 사람 사는 땅에서 찾을 수 없구나 깊은 물이 이르기를 내 속에 있지 아니하다 하며 바다가 이르기를 나와 함께 있지 아니하다 하느니라 정금으로도 바꿀 수 없고 은을 달아도 그 값을 당하지 못하리니,  28:20-23 그런즉 지혜 어디서 오며 명철 곳은 어디 인고 모든 생물의 눈에 숨겨졌고 공중의 새에게 가려졌으며 멸망과 사망도 이르기를 우리가 귀로 그 소문은 들었다 하느니라 하나님이 그 길을 깨달으시며 있는 곳을 아시나니,  욥 28:28 또 사람에게 이르시기를 주를 경외함이 곧 지혜요 악을 떠남이 명철이라 하셨느니라,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