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과 영생의 과정

출 애굽기를 통해서 천국으로 가는 길(2번)

제라늄A 2023. 7. 3. 16:21

             출 애굽기를 통해서 천국으로 가는 길(2번) 

이렇게 “애굽 ~ 광야 ~ 가나안”을 통해서 천국으로 가는 과정은 하나님께서 태초부터 만들어 놓으신 것으로 믿음의 선진들이 모두 걸어가신 길입니다. 이것은 마치 세상에서 유치원생들이 대학교에 들어가려면 초등학교와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과정을 거쳐 대학에 들어가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이렇게 구원은 처음에 세상기독교“애굽에서믿음”으로 시작되지만 구원의 완성은“광야교회”의 율법을 통한 구름기둥 불기둥훈련과 징계의 과정을 모두 마친 후 “소망”중에 가나안 땅 천국으로 들어가는 자들이 이웃을 내 몸 같이 구원하는“아가페사랑”을 소유하므로 예수님에 의해서 완성되어지는 것입니다.  고전 13:13 그런즉“믿음 소망 사랑”은 항상 있을 것이나 그 중에“사랑”이 제일이라는 것입니다. 즉 하나님이 계신천국으로 들어가는 자들은 이러한 구원의 과정을 통해서 하나님의 아들로 거듭난 자들입니다. 그런데 오늘날 기독교목회자들은 하나님이 정해 놓으신 이러한 구원의 과정을 모두 무시하고“애급”이라는 세상교회에서 오직 예수를 믿기만 하면 누구나천국에 들어간다고 거짓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천국으로 가는 길은 두 길이 있는데 하나는 기독교 거짓목사들이 말하는 멸망의 넓은 길 즉 예수를 믿기만 하면 어느 누구나 쉽게 천국에 들어간다는 길이며, 또한 길은 하나님이 정해놓은“애굽(믿음) 광야(소망) 가나안”(사랑)을 통해서천국을 들어가는 좁고 협착한 생명의 길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나라는 나더러 주여, 주여 하며 믿기만 하는 자들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내 아버지의 뜻(애굽 ~광야 ~가나안)대로 행하는 자들이 들어간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야고보 사도가 (약2:26) 영혼(영)이 없는 몸이 죽은 것과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라고 말씀하신 것 바로 이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태산보다 더 많은 “쭉정이”들이 쌓여 있어도 잘 익은“알곡”하나를 더 귀히 여긴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구원은 기독교인들이“애급이라는 세상교회에서 믿음으로 시작되지만 하나님의 생명은광야의 소망의 과정을 거쳐“가나안 사랑으로 완성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 때문에 고린도 전서 13장을 통해서믿음(애굽)소망(광야)사랑(가나안)은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에 제일은“가나안사랑”이라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사랑이라는 것은 윤리도덕의사랑이 아니라 영혼을 구원하는아가페사랑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기독교인들은“애급신학교리와 기복신앙에서 하루속히 벗어나광야의”불기둥과 구름기둥으로 율법을 통한“징계와 연단을 받고애급세상교회에 지은 자신의 성전을 헐고“가나안”땅으로 들어가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으로 다시 자신의 성전을 지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오늘날 기독교인들을 향해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신명기 4:1~2 이스라엘아 이제 내가 너희에게 가르치는 규례와 법도를 듣고 준행하라 그러면 너희가 살 것이요 너희의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시는 땅에 들어가서 그것을 얻게 되리라 내가 너희에게 명하는 말을 너희는 가감하지 말고 내가 너희에게 명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키라,

위의 말씀은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백성들을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천국으로 인도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종 모세를 호렙산으로 불러 산에서 주신“십계명”으로 하나님의 백성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규례와 법도입니다. 왜냐하면“출애굽”을 하여광야로 나온 이스라엘 백성들이“가나안”땅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하나님께서 주신“십계명”을 지키지 않고는 절대로“가나안” 땅에 들어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오늘날 기독교인들도 “새 하늘과 새 땅”의 영원한“안식”에 들어가려면 하나님께서 주신“십계명”을 알아야 하며 반드시 계명을 지켜야 합니다. 이렇게“십계명”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오늘날 천국을 들어가기 위해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 기독교인들에게도 동일하게 해당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신명기 5:2~3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호렙산에서 우리와 언약을 세우셨나니 이 언약은 여호와께서 우리 열조와 세우신 것이 아니요, 오늘날 여기 살아 있는 우리 곧 우리와 세우신 것이라, 이 말씀과 같이, 하나님께서 호렙산에서 하나님의 종 모세를 통해서 세운 언약, 곧“십계명”은 우리 열조하고 세우신 것이 아니라 오늘날 살아있는 우리, 즉 오늘날 세상교회(애굽교회)에서 벗어나“광야교회”로 나온 자들과 세우신 것이라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말은 아직 “애굽신앙즉, 세상기독교에 머물러 있는 자들에게는십계명”이 해당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왜냐하면“애굽”은 바로 왕(목사)이 통치하는 곳으로 제사장(목회자)이 주는유교병(말씀을 가감하여 만든 각종교리)을 즐겨 먹는 곳이며출애굽”하여광야”로 나온 자들만이 하나님의 종 모세를 통하여 하늘의 양식인무교병(율법)를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젖과 꿀이 흐르는“가나안땅의 양식(은혜와 진리)은“광야”의 모든 훈련과 연단의 과정을 마치고“가나안으로 들어간 자들이 예수님께서 주시는 일용할 양식, 즉 생명의 말씀 즉“진설병을 먹게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을 믿고 섬기는 자들이라 하여도 믿는 자들의 신앙의 상태와 그 차원에 따라서 인도자와 먹는 양식이 각기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십계명”은 사실상“출애굽”을 하여“광야”로 나온 자들 즉, 신앙의 상태가 1차원의 세계에서 2차원의 세계로 들어간 자들에게 주시는 계명입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향하여 말씀하신“십계명” 중 첫 계명은 “너는 나 외에 다른 신들을 네게 있게 말지니”라고 명하신 것인데 이 계명은 바로 오늘날“신학교리”와 기복신앙에서 벗어나 참 진리를 찾고 있는 진실한 기독교인들에게 주시는 명령입니다. 이 첫 계명은“십계명”중에서 가장 으뜸이 되는 계명일뿐만 아니라 모든 계명 중에서 제일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중요한 첫 계명의 의미를 확실히 모른다든가 알고도 지키지 않는다면, 나머지 다른 계명들이 있다 해도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또한 제일 계명은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주신 가장 중요한 계명으로, 하나님을 진실하게 믿는 하나님의 백성들이라면 이 계명만이라도 분명하게 알아야 하고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그러므로 이제부터 제일 계명에 담겨진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원문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제일 계명 : 너는 나 외에 다른 신들을 네게 있게 말지니라,  제일 계명에서 가장 중요한 단어는 “다른 신들입니다. 하나님께서 제일 계명을 통해서 명하고 계신“다른 신들이란 단어를 원문을 통해서 살펴보면“아헤림 엘로힘”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런데“다른 신”들이라고 번역한 “아헤림 엘로힘”이라는 원문의 뜻은“다른 신”이 아니라“다른 하나님”들입니다. 그런데 성경 번역자들이“다른 하나님”들을“다른 신들”로 번역을 오역해놓은 것입니다. - 계속 -

(원문출처:새사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