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17:24-27 가버나움에 이르니 반 세겔을 받는 자들이 베드로에게 나아와 가로되 너희 선생이 반 세겔을 내지 아니하느냐 가로되 내신다 하고 집에 들어가니 예수께서 먼저 가라사대 시몬아 네 생각에는 어떠하냐 세상 임금이 뉘게 관세와 정세를 받느냐 자기 아들에게냐 타인에게냐 예수께서 가라사대 그러하면 아들들은 세를 면 하리라 그러나 우리가 저희로 오해하지 않기 위하여 네가 바다에 가서 낚시를 던져 먼저 오르는 고기를 가져 입을 열면 돈 한 세겔을 얻을 것이니 가져 다가 나와 너를 위하여 주라 하시니라, 상기의 말씀은 천국을 들어가기 위한 말씀을 “비유”로 “천국 세 “를 내야 하는데 ”관세와 정세“라는 즉 천국에 들어가기 위해 통행료를 내야 하는데 한 사람이 “반 세겔“이라는 돈을 내야 천국에 들여보내 준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상기의 본문의 말씀은 예수께서 베드로에게 어떤 임금이 있는데 그 아들은 “천국 세”를 내고 들어 가냐 안 내고 들어 가냐고 예수께서 베드로에게 물어보는 것입니다. 물론 하나님의 자녀들은 천국에 들어가기 위해 “천국 세”를 안 내고 들어 갈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가 저들(유대)인 오늘날 기독교인들에게 오해하지 않게 하기 위하여 네가 세상이라는 “바다”에 나가서 낚시로 “물고기“를 잡아라, 먼저 “물고기”를 잡는데 그“물고기”입을 열면 “한 세겔“의 돈을 얻을 것이니 그”한 세겔“로 너와 내가”천국 세 “를 네고 들어가자는 것입니다. 이런 말씀은 기독교인들의 지식과 상식으로는 도저히 이해를 할 수가 없는 말씀입니다. 왜 이렇게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 감춰 놓으셨을까? 이런 말씀을 깨닫지 못하면 천국은 소유할 수 없다는 결론입니다. 이 말씀을 이해하려면 먼저 창세기“천지창조“를 이해를 해야 하는데 오늘날 기독교는 창세기 천지창조를”자연계 창조”로 이해하기 때문에 상기의 말씀은 절대로 이해를 못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말씀을 바로 이해를 하려면 창세기“천지창조“는”자연계 창조”가 아니라, 이 땅의"어둠의 존재"인 "인간"을 하늘의"빚의 존재"인 하나님의 아들로 창조하는 것이 “천지창조“라는 것을 이해할 때만이 상기의 말씀을 이해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창세기의 등장하는 “물고기 새 각종 짐승“들이 실제“물고기”나 “새, 짐승”들이 아니라, 이 땅의"어둠의 존재"인"인간"을 “비유“해서”물고기나 새들 각종 짐승“들을”비유“해서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물고기와 새들과 각종 짐승“들의 영적 상태를 이해를 못하면 상기의 말씀은 해석할 수 없는 영원히 감춰진 비밀로 남게 되는 말씀입니다. 욥 12:7-8 모든 짐승에게 물어보라 그것들이 네게 가르치리라 공중의 새에게 물어 보라 그것들이 또한 네게 고하리라 바다의 고기도 네게 설명하리라, 이런 것들이 사람의 존재가 아니라면 어떻게”물고기“에게 물어보고”짐승“들을 가르칠 수가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이“물고기”의 뜻을 하나님께서 이 세상에서 살고 있는 어둠의 존재들인 인간을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하기 위하여 "어둠의 존재"들을 세상을"비유"하는 “바다”에 사는 “물고기”와 육지에 사는 “각종 짐승”들과 공중의"새"들로 “비유“한 것입니다. 어떤 기독교인은”물고기“그림을 차 뒷면에다 붙이고 다니면서 나는 기독교인이라는 표시로 붙이고 다니는 분도 계십니다. 그러므로 세상에서 종교 생활하는 기독교인들의 영적 상태인 “물고기“들을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베드로가 바다에서 낚시로 “물고기“를 잡았다는 것은 즉 세상이라는 바다에서 기독교인들 즉"어둠의 존재"인”물고기“를 낚시로 잡았다는 것입니다. 그런데”물고기“의 입을 여니 깐“세겔“이라는”돈“이 나왔다는 것입니다. 그럼 “세겔“이라는”돈“의 뜻을 먼저 이해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세겔“이란”돈“의 가치는 얼마인가? 성경에서는”돈“의 가치가 “드라크마”가 제일 낮은 단위이고 그 다음이 “세겔“이고 그다음이 “달란트”라고 합니다. 이 돈의 가치는 세상에서 종교 생활하는 오늘날 기독교인들을 “애급”이라는 세상에서 종교 생활하는 자들을 “드라크마 동전”으로 “비유”하며, 이들이 거짓된 종교생활에서 “출애굽(탈출)해서”광야“로 나가면 이들을”세겔의 동전“으로”비유“하고, 이들이”광야“에서 징계와 연단을 받고”가나안“에 들어가면 이들을”단란트“로”비유“합니다. 그래서 성경에"단란트 비유"도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물고기“의 영적 상태를 “드라크마“라고 하고 이것을”애급 세상”의 기독교인들을”비유”한 것이고 조금 더 성장하면”물고기”에서 “짐승”의 영적 상태로 거듭나 “출 애급”을 해서 “광야“로 나오는데 이것을”세겔”이라고 하며 이것을 “광야“를”비유“하며 그다음은 “달란트”이것은 “가나안“을”비유“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물고기는 애급의 드라크마이며, 짐승은 광야의 세겔이며, 단란트는 가나안의 영적인 여자, 남자는”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드라크마 동전”이라는 것은 눅 15:8 어떤 여자가 열 드라크마가 있는데 하나를 잃으면 등불을 켜고 집을 쓸며 찾아내기까지 부지런히 찾지 아니하겠느냐, "여자"가"열 드라크마가"가 있다는 것은"여자"(정결한 처녀)의 영적 상태에서 "남자"의 영적 상태인"예수"로 거듭나는 것인데 "동전 하나"를 잊어버렸으니 이"여자"는 등불을 들고 꼭 찾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동전은"여자"가 찾지 않으면 100년이라도 캄캄한 방구석에 그 데로 처 박혀 있는 것인데 이 동전을 이”여자”가 찾아 기뻐하는 것은 기독교인들이 믿음으로 구원을 받는 은혜인 것입니다. 이것은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애급“이라 세상 기독교에서 처음에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받는 구원의 시작이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처음에 기독교인들이 예수를 믿음으로 행위 없이 값없이 받는 은혜를 “드라크마 애급 신앙“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이 “광야”인데 “애급“의 신앙에서 조금 성장하면”출 애급“(탈출)을 해서 “광야”로 나오게 되면 "애급"이라는 세상 기독교에서 받은 거짓된 신앙의 모든 것을 버려야 하는 “불기둥과 구름기둥”으로 “연단과 훈련”을 받고 조금 더 성장하게 되면 이것을 “세겔”의 신앙이라고 “비유”합니다.
출 30:13-16 성소에 세겔대로 반 세겔을 낼찌니 한 세겔은 20 게라라 그 반 세겔을 여호와께 드릴 찌며 무릇 계수 중에 드는 자 곧 20세 이상 된 자가 여호와께 드리되 너희 생명을 속하기 위하여 여호와께 드릴 때에 부자라고 반 세겔에서 더 내지 말고 가난한 자라고 덜 내지 말찌며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서 속전을 위하여 회막의 봉사에 쓰라 이것이 여호와 앞에서 이스라엘 자손의 기념이 되어서 너희의 생명을 속하리라, 이 말씀은"광야"에서 징계와 연단으로 성장하면서 “20세“이상 청년이 되어야 “반 세겔“을 바치므로 생명을 속하여 주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20세“라는 것은 청년의 영적 상태로 “광야”의 존재를 “비유”하고, 예수님의 나이가 “30세“라는 것도 실제 나이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가나안“의 존재를”비유“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본문장의 말씀은 베드로가 낚시로 세상이라는 바다에서”물고기”를 잡아 그 입에서”세겔”의 “돈“을 얻었다는 뜻은 베드로가 “애급“의“물고기“를 잡았다는 것은 세상에서 종교 생활하는 기독교인을”출애굽“(탈출)시켜 구원해서”광야의 세겔“의 영적 상태로 양육을 해서 그”물고기“입에서 나오는 말씀이 “세겔“의 영적 수준으로 양육을 시켰다는 것입니다.
이때가 중간 정도로 양육시킨 “20세”청년의 영적인 상태“광야”의 영적 단계까지 성장시킨 베드로가 자신이 소유한 말씀으로 양육을 해서 “광야”의 존재까지 만들어 놓은 상태입니다. 이렇게 베드로가 “애급”의 “드라크마 동전”을 “광야의 세겔”의 영적 상태까지 양육을 시켰으면 베드로의 사명은 이제는 다 한 것이기 때문에 이때부터는 베드로 자신이 홀로 “가나안”을 침노해서 구원의 완성을 이룰 수 있는 것입니다. 이같이 오늘날도 거듭 난자들은 베드로 같이 기독교인을 구원해서"광야"의 존재로 양육을 해야 거듭 난자들의 사명을 다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세례 요한같이 홀로 천국을 침노하는 것입니다. 마 11:12 세례 요한 때부터 천국은 침노를 당 하나니 침노하는 자는 빼앗느니라, 이같이 “세례 요한”도 “광야”의 존재이기 때문에 천국을 침노해서 빼앗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천국은 예수를 믿는다고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기독교에서 “출애굽”(탈출)한 자가 “광야”에서 거짓된 것을 다 버리고 징계와 연단을 받고 “세례 요한”같이 "베드로"와 같이 “가나안”천국으로 처 들어가 천국을 빼앗는 것이지 천국을 거저 얻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돈“에도”애급은 드라크마, 광야는 세겔, 가나안은 단란트“이렇게 “돈“에도 영적인 단계가 있다는 것을"비사"로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이같이 “천국”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애급“이라는 세상에서 종교 생활하는 기독교인들을”출 애급“(탈출)시켜서 “반 세겔”이라는 “광야”의 존재로 양육을 한 다음에는 홀로 베드로가 천국을 소유할 수가 있는 자격이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베드로가 “물고기“입에서 “반 세겔“을 얻은 것과 같이 오늘날도 거듭난 신앙인들이 천국에 들어가려면 반드시 기독교인을 먼저 구원해서 “반 세겔“의 영적 상태로 만들어야 베드로가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베드로가 하나님께 구원받은 빚진 자로서 이 빚을 갚지 못하면 베드로도 구원을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딤전 4:16 너가 네 자신과 가르침을 삼가 이 일을 계속하라 이것을 행함으로 네 자신과 네게 듣는 자를 구원하리라, 이같이 거짓된 종교 생활하는 기독교인들에게 진리의 복음을 전해서 기독교인을 내 몸같이 만들어야 내가 하나님께 빚진 자로서 구원의 빚을 완전히 갚는 것입니다. 이런 말씀을 기독교인들이 깨닫는다면 기절초풍할 것입니다. 마 22:37-40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상기의 말씀은 성경 전체의 핵심입니다."네가 구원을 받으려면 네 이웃을 먼저 구원하라" 하나님께 빚진 자로서 은혜의 빚을 반드시 갚아야 하는데 그 빚은 하나님에게 갚는 것이 아니라 죽어가는 오늘날 기독교인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이 하나님께 빚을 갚는 것이 완전히 구원을 이루는 것입니다. 그래서 베드로가 “반 세겔“을 얻기 위해 바다라는 세상에서 종교 생활하는 기독교인들인 “물고기“를 낚시로 잡아 양육시켜 “광야의 세겔“의 영적 상태로 양육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네가 구원받아서 바다에 사는"물고기"와 같은 기독교인들을 구원시키라는 오묘한 진리가 숨겨진 말씀입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