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수석 제자인 “도마”가 예수님과 동행하면서 예수님께 듣고 보고 행하신 행적(行績)들에 대해서 생생하게 기록한 것이 “도마복음”입니다.“도마복음”은 예수님의 말씀이 사람들에 의해서 조금도 가감되지 않은 채 기록되어 오늘날 기독교인들에게는 귀중한 책 중의 책입니다.“도마복음”은 하나님께서 오늘날 기독교인들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이며 매우 기쁜 소식입니다. 왜냐하면 “도마복음”에 기록된 말씀들은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지금까지 신약성경을 읽으면서 궁금했던 영적인 문제들을 명확하게 밝히 드러내어 알려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큰 은혜가 되는 것은 물론 신약성경에 기록되지 않은 예수님의 말씀들이 “도마복음”에는 모두 기록되어 있어 오늘날의 성경의 많은 부분이 신학자들에 의해서 가감(加減)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오늘날 신학자들이 이렇게 소중한 “도마복음”을 인정하지 않고 이단성이 많다 하여 기독교인들에게 보면 안 된다고 하면서 예수님이 하신 말씀을 이단시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 이유는 “도마복음”에 기록된 말씀들이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지금까지 지켜오는 전통신앙이나 신학교에서 가르치는 “신학” 교리와 전혀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생명의 좁은 길을 걸어가며 진리를 찾고 있는 자들이 거짓된 기독교를 “출애굽”(탈출)한 영적인 “나그네, 고아, 과부”들에게는 이 “도마복음”이 황금 보화보다 더 귀한 보물 중에 보물이며 특히 “도마복음”을 통해서 비치는 예수님의 인성(人性)과 인간적인 삶은 보는 이로 하여금 더욱 큰 은혜를 받게 될 것입니다.
“도마복음”에 기록된 예수님의 말씀들은 기독교인들에게 큰 충격과 더불어 오늘날 기독교회에 큰 변화를 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그러면 예수께서 “도마”에게 말씀하신 “3가지 비밀”은 무엇인가? Jesus said to them, "If you fast, you will bring sin upon yourselves, and if you pray, you will be condemned, and if you give to charity, you will harm your spirits" 예수님께서 “도마”에게 말씀하셨다. 만약 너희가 “금식”한다면 너희 자신에게 “죄”를 불러들이는 것이요, 만약 너희가 “기도”한다면 너희는 “정죄”(심판)를 받을 것이여, 또 만약 너희가 “자비”(구제)를 베푼다면 너희 영혼에 해를 끼칠 것이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에게는 상기의 말씀은 충격적인 말씀이며 이해할 수 있겠습니까? “금식, 기도, 자비” 이렇게 3가지가 기독교 신앙생활에 있어서 빠진다면 이것을 기독교라 말 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이 “3가지” 행위를 깊이 묵상해보면 성경을 보는 “영안”이 열려 있는 사람에게서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뜻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알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기도”를 왜 하는가? “기도”하는 것은 자신이 원하고 바라는 것을 채우기 위해서 밤낮을 가리지 않고 새벽에도 교회에 나가 하나님께 “기도”를 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금식” 역시 자신이 원하는 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밥을 먹지 않고 “금식”을 하며 하나님께 떼를 쓰듯이 “금식기도”를 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까? 또 “자비”(구제)도 기독교인들이 영혼을 사랑하여 불쌍히 여기는 마음보다는 예수를 믿기 때문에 자신의 선행을 사람들에게 나타내 보이려고 “자비”(구제)를 행함으로 하나님께 인정받으려는 속셈 또는 상급을 받기 위해서 욕심으로 행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하고 있는 잘못된 “기도”와 “금식”이나 베푸는 “자비”는 모두 외식 적이며 가증한 행위로 하나님께 죄를 범하는 행위이며 하나님은 분노하시며 하나님의 심판을 받게 된다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원 하시는 “금식, 기도, 자비”의 행위는 무엇인가?
하나님이 기독교인들에게 원하시는 “기도”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義)를 위하여 “기도”를 하는 것이며 “금식”은 오늘날 홍수와 같이 넘치는 가감된 신학교에서 가르치는 거짓된 “비 진리 신학”의 말씀을 받지 말라는 뜻이며 “자비”(구제)는 인간의 윤리도덕으로 하는 자비와 “필로스 사랑”이 아니라 이웃의 죽은 “영혼”을 내 몸같이 구원하는 하나님의 “아가페 사랑”을 말하는 것입니다. 상기의 말씀은 예수께서 제자인 도마에게 “3가지” 비밀의 말씀을 하신 것인데 오늘날 기독교인들에게는 충격적인 말씀이며 분노를 일으킬만한 말씀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이런 말씀을 자신을 믿고 따르는 제자들에게도 말씀하지 못하시고 도마에게만 살짝 불러내어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런 말씀은 오늘날 신학자들이나 기독교인들은 도저히 이런 말씀을 받아들일 수 없기 때문에 성경번역자들이 신약성경을 번역하면서 이러한 충격적인 말씀들을 신약성경에서 “도마복음”을 아예 삭제해 버린 것입니다. 그러므로 “도마복음”은 진리의 길을 찾아가는 거짓된 기독교에서 “출애굽”(탈출)한 영적인 “나그네, 고아, 과부”들에게 아주 귀중한 보물 중의 보물의 책인 것입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