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 복음 해설

요한복음 해설 10 장 1-10 양의 문으로 들어가라

제라늄A 2018. 7. 14. 05:09

                   

                            양의 문으로 들어가라 ”  

요 10:1-6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양의 우리에 문으로 들어가지 아니하고 다른 데로 넘어가는 자는 절도며 강도요 문으로 들어가는 이가 양의 목자라 문지기는 그를 위하여 문을 열고 양은 그의 음성을 듣나니 그가 자기 양의 이름을 각각 불러 인도하여 내느니라. 자기 양을 다 내어 놓은 후에 앞서가면 양들이 그의 음성을 아는 고로 따라 오되 타인의 음성은 알지 못하는 고로 타인을 따르지 아니하고 도리어 도망 하느니라. 예수께서 이비유로 저희에게 말씀하셨으나 저희는 그 하신 말씀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니라,

 

해설: 요한복음 10장은 예수님께서“양의 문”으로 들어가는 참 목자와 다른 문을 통해서 들어가는 삯군목자들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양”들이 참 목자를 믿고 따라가면 살 수 있지만 거짓목자를 믿고 따라가면 죽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내가 진실로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양의 문”으로 들어가지 아니하고 다른 데로 넘어가는 자는“절도며 강도”라는 것입니다. “양의 문”이라는 것은 예수님은 하나님의 말씀의“씨”로 태어나신분이라“양의 문”이라는 것입니다. 눅8:11“씨는 하나님의 말씀이요이같이 예수님은 말씀의“씨”로 태어나신분이라“양의 문”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씨”로 태어나지 않고“신학“”씨”로 태어난 유대교종교 지도자들이나 오늘날 목회자들이“절도며 강도”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참 목자는“양의 문”으로 들어가는 자를 말하며 삯꾼목자는“양의 문”이 아닌 다른 문(신학)으로 들어가는 자를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양의 문”“예수님“을 통해서 하나님의 아들로 거듭난 목자를 참 목자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예수님“을 통하지 않고 오늘날같이 신학교를 나와 목사가 된 자는 다른 복음(비 진리)을 통해서 목사가 된 자들은“절도며 강도”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예수님“을 통해서 거듭난 하나님의 아들들은 사도들과 같이 오직 죽은 영혼을 구원하고 살리는 일을 하지만 삯꾼목사들은 영혼을 구원하는 데는 관심이 없고 교인들을 기복으로 미혹하여 영혼과 재물을 탈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양의 문”을 지키는 문지기는“양”들을 위하여 문을 열고“양”은 그의 음성을 듣고 문지기는 자기“양”의 이름을 각각 불러 인도하여 낸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씀하는 문지기는 참 목자인 예수님을 말하며 목자의 음성을 듣는“양”들은 출 애급 하여 광야의 훈련을 마치고 요단을 건너 가나안에 이른 예수님의 제자들을“비유“하여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의 음성은 제자들(양)이 듣는 것이며 아직 출애굽을 하지 못한 애굽(세상)교회의 기독교인들(물고기)은 예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없고 들어도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하기 때문에 세상교회의 목사를 통해서 예수를 믿고 있는 것입니다. 때문에 아직 출애굽하지 못한 세상교회의 교인들은 축생(양)이 아니라 세상이라는 바다의“물고기”의 영적상태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자동차 뒤에다“물고기”의 그림을 부치고 다니는 기독교인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 그 뜻은 모르고 나는 기독교인이라는 표시로 부치고 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어지는 말씀에 예수님께서 목자가 자기“양”을 다 내어놓은 후에 앞서가면“양”들이 그의 음성을 아는 고로 따라오되 타인의 음성, 즉 삯꾼목자의 음성은 알지 못하는 고로 따라오지 아니하고 도리어 도망한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기독교인들인“물고기”들은 기독교목사를 믿고 따르며 참 목자(실존예수)가 오면 도망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자기 신앙의 영적차원과 상태에 따라서 믿는 목자와 먹는 양식이 각기 서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애급세상교회의 목회자가 주는 유교병(교리)을 먹고 출 애급한 광야교인들은 모세가 주는 무교병(율법)을 먹으며 가나안에 들어간 가나안 교인들은 실존예수님이 주시는 진설병(생명의 말씀)을 먹는 것입니다. 이렇게 예수님께서 “양의 문”과“양”에 대해서 유대인들에게 비유로 말씀하셨으나 저들은“양”이 아니기 때문에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이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예수님께서 저희는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고 귀가 있어도 듣지 못한다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아직 출애굽도 못한 물고기의 영적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자신들은 모두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주장을 하며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오해하고 있는 것입니다.

 

요 10:7-10 그러므로 예수께서 다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나는 양의 문이라 나보다 먼저 온 자는 다 절도요 강도니 양들이 듣지 아니 하였느니라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해설: 예수님은 자신이 한 말을 유대인들이 알아듣지 못하는 것을 아시고 다시 말씀하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내가 바로“양의 문”이라고 말씀하시면서 나보다 먼저 온 자는 다 “절도요 강도“이기 때문에“양”들이 너희의 말을 듣지 않는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나보다 먼저 온 자는 모두“절도요 강도“라는 것은 예수님이 주시는 생명의 말씀을 먹고 거듭나서 목자가 된 것이 아니라 세상의 삯꾼목자를 통해서 신학의 가르침을 받아 목회자가 된 자들을 말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하나님의“양”들은 삯꾼목자들의 말은 듣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직 애급교회의“물고기”상태에 머물고 있는 기독교인들은 참 목자가 주는 영적인 말씀은 너무 단단하여 먹을 수가 없기 때문에 삯꾼목자가 교리나 기복으로 가감해서 주는 부드러운 말씀을 즐겨먹는 것입니다. 때문에 예수님은 내가“양의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을 수 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말씀과 같이 오늘날도 하나님께서 보내주시는 오늘날의 구원자“실존예수님” 즉 하나님의 아들을 믿고 그 입에서 나오는 생명의 말씀을 먹으면 구원을 얻을 수 있고 또 들어가며 나오며 말씀을 먹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도적, 즉 삯꾼목자가 오는 것은 교인들을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며 내가 온 것은“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말씀과 같이 예수님을 구원자로 믿고 따른“양” 즉 예수님의 열두 제자들은 구원을 받아 하나님의 아들로 거듭나서 사도들이 되었지만 예수님을 이단자로 배척하고 핍박을 하며 유대교삯군목자를 믿고 따라간 유대인들은 모두 멸망당한 것입니다. 때문에 오늘날 기독교인들도 구원을 받고 영생을 얻어 하나님의 아들로 거듭나려면 하루속히 오늘날의 삯꾼목자에게서 벗어나 참 목자인“실존예수님”을 찾아가야 합니다. 계 18:4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예하지 말고 그의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 그 죄는 하늘에 사무쳤으며 하나님은 그의 불의한 일을 기억하신지라,

 

 (원문출처: 새사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