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님이 이루시는 일과 목적 ※
스스로 영존하시는 하나님은 어떤 일을 어떤 목적으로 이루실까? 그 내용이 기록되어 있는 것이 바로 성경 66권의 하나님 말씀입니다. 우리가 성경말씀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그동안 이루시고 또 이루실 일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은 우리에게 대단히 중요한 것입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 이루시고자 하는 목적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 곧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마 7:21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 하셨기에 우리가 성경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알고 그 뜻대로 행하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이 시간에는 하나님이 이루시고 또 이루시고자 하시는 목적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창 1: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셨습니다. 히 3:4 집마다 지은이가 있는데 만물을 지은 이는 하나님이시라 합니다. 이리하여 하나님께서는 천지와 만물을 지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천지와 만물 가운데 특별히 지으신 것이 있는데 무엇이 있는가, 시 103:20-22 능력이 있어 여호와의 말씀을 이루며 그 말씀의 소리를 듣는 너희 천사여 여호와를 송축하라 여호와를 봉사하여 그 뜻을 행하는 너희 모든 천군이여 여호와를 송축하라 여호와의 지으심을 받고 그 다스리시는 모든 곳에 있는 너희여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여호와의 지으심을 받은 영적 존재인 천사들을 지으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창 1:26-28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슥12:1 이스라엘에 관한 여호와의 말씀의 경고라, 여호와 곧 하늘을 펴시며 땅의 터를 세우시며 사람 안에 심령을 지으신 자가 가라사대, 또한 사람의 심령을 지으셨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천지와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을 어떤 분이라고 하는지 보겠습니다. 행 17:24 우주와 그 가운데 있는 만유를 지으신 신께서는 천지의 주재시니 손으로 지은 전에 계시지 아니하시고, 우주와 만유를 지으신 대 주재라고 하십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천지와 만물을 무엇으로 창조하셨을까요?
요한복음 1:1-3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만물이 말씀으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다고 하십니다. 따라서 하나님께서 천지와 만물을 말씀으로 창조하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천지와 만물을 창조하신 목적은 무엇일까요?
이사야 14:24 만군의 여호와께서 맹세하여 가라사대 나의 생각한 것이 반드시 되며 나의 경영한 것이 반드시 이루리라, 하나님께서 당신의 생각대로 계획하시고 그대로 창조하신 천지와 만물을 가지고 경영하셔서 그 경영하심을 맹세하여 반드시 이루실 것이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반드시 이루실 경영은 무엇일까? 창 1:27-28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 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즉 하나님께서 사람들로 하여금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해서 땅을 정복하고 영원히 다스리게 하시겠다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지으신 사람들을 통하여 만유를 통치하시려는 것이 천지와 만물을 창조하신 목적인 것입니다. 시 103-19 여호와께서 그 보좌를 하늘에 세우시고 그 정권으로 만유를 통치하시도다. 하나님의 창조사역과 경영하심은 언제 끝나게 될까?
계시록 21:6 또 내게 말씀하시되 이루었도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나중이라 내가 생명수 샘물로 목마른 자에게 값없이 주리니, 계시록에 보니 이루었다 하십니다. 그리고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나중이라 하십니다. 그러므로 창세기를 통하여 시작하신 하나님의 생각과 계획 그 경영하심은 계시록에서 비로소 끝이 나게 되는 것입니다. 계 22:12-13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대로 갚아 주리라,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나중이요 시작과 끝이라,
이 말씀에도 예수님이 속히 오신다고 하시며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나중이요 시작과 끝이라 하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모든 역사는 성경 65권과 마지막 책인 계시록에서 다시 오시는 예수님을 통해서 그 마지막 대단원의 역사가 끝이 나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창조와 경영의 역사는 하나님께서 맹세코 반드시 이루어지는 것이며, 이 역사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람의 심령을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창조하신 사람들로 하여금 우주와 만물을 영원히 통치하시는 것이 그 목적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자기의 형상과 모양대로 사람을 창조하기 위하여 성경의 역사 6천년 동안 졸지도 주무시지도 아니 하시고 일 해오셨습니다. 그 일해오신 모든 여정이 기록 된 것이 바로 성경66권의 이야기입니다. 그러므로 성경 66권의 하나님의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으로 창조함을 받아서 하나님께서 통치하시는 천지와 만물을 다스리는 영원한 주인공이 될 것인지를 깨달아야 하겠습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
'인생의 삶은 과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죄"의 실체는 무엇인가? ※ (0) | 2020.03.13 |
---|---|
※ 내 생각과 길은 너희 생각과 길이 다르다 ※ (0) | 2020.03.04 |
코로나 바이러스는 하나님의 재앙이며 경고다. (0) | 2020.03.01 |
※ 시험을 이기는 자가 되라 ※ (0) | 2020.02.22 |
※ 하나님의 말씀을 네 마음으로 지키라 ※ (0) | 2020.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