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인이 남자를 낳으면 7일 동안 부정하다 ”
레위기 12:2-5 여인이 임신하여 남자를 낳으면 그는 7일 동안 부정하리니 곧 월경할 때와 같이 부정할 것이며 8일에는 그 아이의 포피를 벨 것이요 그 여인은 아직도 33일을 지내야 산혈이 깨끗하리니 정결하게 되는 기한이 차기 전에는 성물을 만지지도 말며 성소에 들어가지도 말 것이며 여자를 낳으면 그는 두 이레 동안 부정하리니 월경할 때와 같을 것이며 산혈이 깨끗하게 됨은 66일을 지내야 하리라, 상기의 말씀은 여인이“남자나 여자”를 낳으면“7일”동안 부정하며“남자”를 낳으면“33일”여자“를 낳으면“66일”이 지나야“피”가 깨끗하다고 합니다. 그러면“남자나 여자”는 누구를 말하며“33일”과“66일”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먼저“남자와 여자”의 정체를 알려면 창세기의 6일천지 창조를 이해 할 때만이 이해를 하게 됩니다.
창세기 1:25-28 하나님이 땅의 짐승을 그 종류대로, 가축을 그 종류대로, 땅에 기는 모든 것을 그 종류대로 만드시니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 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이 말씀에서“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라는 물고기와 짐승들은 실제물고기나 짐승들이 아니라 성경에서는 인간들의 어둠의 존재들을 모두 물고기나 짐승으로“비유”하십니다. 욥기 12:7-8 모든 짐승에게 물어 보라 그것들이 네게 가르치리라 공중의 새에게 물어 보라 그것들이 또한 네게 고하리라 바다의 고기도 네게 설명하리라, 이런 것이 인간의 존재가 아니면 어떻게 물어 볼 수 있겠습니까?
이같이 성경은 어둠의 존재들을 물고기나 각종짐승으로“비유”합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자동차유리에다“물고기”그림을 부치는 것은 나는 기독교인이라는 표시로 부치고 다닙니다. 사실은 뜻도 모르고 부치고 다닙니다. 그러므로 창조 여섯째 날 창조 과정을 보면 세상이라는 바다에서 종교생활 하는“물고기”영적상태에서“출 애급”을 하면“물고기”영적상태에 있던 자들이 거듭나게 되어 육지로 나와“기는 짐승”이 되는데 이들이 또 거듭나면“걷는 짐승”으로 거듭나고 이들이 또 거듭나면“축생”(양)으로 거듭나고 이들이 또“여자”로 거듭나고“여자”(인간)에서“남자”(예수)로 거듭나게 되면 이것을 땅의 어둠의“육의존재”가 여섯 번 거듭나 하늘의“영의존재”로 거듭나는 것이“창세기6일 천지창조“입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를 받게 되면”7일“에“남자”(예수)의 성전 된 몸 안에 하나님께서”안식“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본문말씀은“남자”는 예수님을 뜻하며“여자”는 인간을 뜻합니다. 인간인“여자”의 영적상태에서“6일 창조가”가 완성되어야“7일”에 하나님이 안식하시기 때문에“7일”동안은“여자”는“남자”가 되기 위하여 희생의“피”(말씀)를 흘려야 하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므로 부정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부정함을 여인이나 산모를 통해 밝혀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럼“피“는 무엇을”비유“하는가, 계시록 19:13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 하더라, 하나님의 말씀을“피“로”비유“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을”떡과 포도주“또는”살과 피“로”비유“하는데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먹는 자는”떡“이나 혹은”살”(말씀)을 먹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주는 자는 희생의“피”나 혹은“포도주”(말씀)를 주는 것입니다. 이것은“성찬식”을 의미하는데 오늘날 기독교에서는“성찬식”을 하면서도 이런 깊은 의미가 있다는 것을 전혀 모르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신 것은“희생의피”를 흘리신 것입니다. 그런데 기독교인들은 예수의“피”의 공로로 구원받았다고 뜻도 모르면서 오해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피“흘림은 생명의 말씀을”비유“하기 때문에 여인이나 산모의”피“흘림은 생명을 낳기 위한“피“흘림 일지라도 월경할 때와 같이 쏟아버린 행위가 되기 때문에 부정하다고 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하나님은 전능하셔서 만물을 한 순간에 만들어내고 영생도 한 순간에 줄 수 있다고 믿고 있으나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만물을 창조하신 후 인간에게 영생을 주는 기간이 완성하시기 까지는”창조 6일“(6단계)이 걸리게 됩니다. 한 단계씩 거듭 날 때 마다 희생의“피“흘림이 있어야 하나님의 형상으로 완성을 이루십니다. 그리고 일곱째 날 완성된 자 그 몸 안에서 하나님이”안식“에 들어가십니다. 이렇게 인간인”여자“의 영적상태에서”6일”동안“피”나는 노력을 해서 하나님의 성전이 완성되면 “일곱째”날 하나님이”안식“하시기 때문에”여자”는”7일“동안 부정한 것이 됩니다. 그리고”8일”째 되는 날에 그 아이의 양피를 베어 할레를 받게 하는 것은 침례를 말하는데 침례를 받게 되면 성령이 비둘기같이 임하여 하나님의 아들로 완성되는 것입니다. 예수께서도 요단강에서 세례를 받으시고 성령이 비둘기 같이 임할 때 하늘에서 이는 내사랑하는 아들이라고 하신 것과 똑 같은 말입니다.
이렇게”7일“이 될 때까지”여자“는“피”흘려야 마침내 하나님의 아들“예수”로 완성해서 하나님께서 성전 된 자 안에서”안식”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7일“동안은 부정한 것입니다. 즉 인간을 영생체로 창조완성을 이루기까지는 창조의“피“를 흘린 부정함이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계시록17장에서”일곱 머리 열 뿔 짐승“의 비밀을 말할 때 그”7일“의 수가 곧”안식일“을 말해주기도 합니다.”7일“은 하나님의 아들”예수“를 낳기 위해서 걸리는 기간이 됩니다. 그 이전은 영생 체의 인간이 아니라는 뜻에서“피“흘렸다고 하는 것이며 ”7일간“부정하다고 한 것입니다. 여인이”남자”를 낳던“여자“를 낳던 상관없이“여자“(인간) 산모는“피“흘렸다는 이유 하나만으로”7일간“ 부정한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은“남자”를 낳게 된 경우“33일”부정하고,“여자”를 낳게 된 경우“66일”부정하다고 했습니다. 66일은 33일의 배수입니다.“남자”는 예수요,“여자”는 인간을 뜻하는데 어찌해서“여자”(인간)는“남자”(예수)에 비해서 배수로 부정한 것인가? “여자”(인간)의 영적상태에서 거듭나야“남자”(예수)가 되기 때문입니다. 고전 11:3, 8-9 여자의 머리는 남자요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남자가 여자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여자가 남자에게서 났으며 또 남자가 여자를 위하여 지음을 받은 것이니, 이같이 인간인“여자”의 영적상태에서 거듭나면“남자”예수로 거듭나는 것입니다. 하나님도“7일”간 부정하다고 했을 때 그만큼“7일”간“피”흘리는 노력을 의미하는 말입니다.
마찬가지로“남자와 여자”에 대한 창조의 내공이 있는데 그 내공이 동일하지 않고“여자는 남자”보다 배수로 차이가 납니다. 하나님이 신명기15장에서도 여종은 남종 보다 배로 일을 많이 했다고 알려주고 있듯이 “여자”는“남자”보다 배수로 부정하고, 배수로 일을 많이 해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이 같은 배수란 결정적인 사역의 몫이 “여자”(인간)에게 있다는 뜻입니다. 남자(예수)는 알파로서 시작이요, 여자(인간)는 그에 대한 오메가로서 완성시키는 자 이므로 결정적인 몫이 돌아오게 된다는 뜻에서 배수입니다.“남자“예수님의 나이는 33세에 십자가에서 모든 사역을 마치셨습니다. 그런데“여자”는 희생의“피”를“남자“보다 곱으로”66일“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 만큼 희생의“피”를“남자“보다 곱으로 흘려야 하는 것입니다. 이러므로 인간이 영생을 받기까지의 창조완성이란 희생의”피“흘리는 노력이 있어야 창조”6일“이 걸리고 7일에 하나님께서”안식“하시는 것입니다.
(원문 출처:새사람 블로그)